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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치아 미백제시장 연간 25% 성장
  • 트렌드
  • 영국
  • 런던무역관 윤정혁
  • 2007-10-31
  • 출처 : KOTRA

영국, 치아미백제시장 연간 25% 성장

- 구강용품 시장 전반적으로 포화상태 -

 

보고일자 : 2007.10.31.

윤정혁 런던무역관

jhyoon@kotra.or.kr

 

 

 영국 구강위생용품 시장은 전체적으로 포화상태로 정체

 

 ○ 2006년 영국 구강위생용품시장은 판매액 기준으로 2% 성장

 

 ○ 판매량 기준으로는 2%보다 더 높지만 액수 기준으로는 2%에 불과한 것은 가격인하를 통한 판촉활동이 활발했기 때문임.

 

영국의 구강위생용품 시장규모

(단위 : 백만 파운드)

 

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

2005년

2006년

시장규모

729.5

712.2

716.2

727.8

747.6

763.5

자료원 : Euromonitor

 

 치아미백제 시장은 급성장

 

 ○ 구강위생용품 중 미백기능을 가진 제품 판매가 급증세. 치아 미백제의 2006년 판매증가율은 25%

 

 ○ 구강위생용품 중 향후 성장이 유망시 되는 품목은 구강청정, 치아린스제품과 치아미백용품으로 구강청정, 치아린스 제품은 2011년까지 연평균 7%의 고성장이 예상됨.

 

 치아미백제 시장 1위는 틈새기업이 차지

 

 ○ 영국의 구강위생용품은 GlaxoSmithKline, Colgate-Palmolive, Gillette 등 세계적인 대기업이나 치아미백제시장은 틈새기업이 지배하고 있음.

 

 ○ 분야의 1인자는 Rapid White라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Lornamead임.

 

 하얀 치아에 대한 영국인의 관심 증가가 시장 성장의 주요 원인

 

 ○ 치아미백제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것은 영국인들 사이에서 치아미백이 미용의 일부분으로 점차 인식되고 있기 때문임.

 

 ○ 더 하얗고 밝은 치아를 갖고 싶은 욕망이 영국 소비자들에게 유행되고 있어 치아미백제와 치아미백효과가 있는 구강위생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음.

 

 ○ 이에 따라 업체들은 치약과 구강세척제도 미백기능을 갖춘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음.

 

 구강위생 관련 다른 품목은 시장이 포화돼 성장 정체

 

 ○ 구강청정, 치아 린스제품도 2006년에 12%의 급성장을 기록했으나 치실·치약·의치 관련제품 등은 시장규모 감소세

 

 ○ 치솔 시장규모는 2006년 1.7% 성장에 불과

 

주요 제품군별 영국의 구강위생용품 시장성장률

(단위 : %)

제품군

05년/06년 성장률

01~06년 평균성장률

01년 대비 06년 성장률

치아미백제

24.8

62.4

1,028.4

Mouthwashes/Dental Rinse

11.5

10.3

63.6

치실

-0.7

0.7

3.8

치솔

1.7

-0.3

-1.3

치약

-0.2

-0.8

-4.0

Mouth freshener

-0.5

-0.9

-4.5

의치 케어제품

-3.5

-2.5

-12.1

구강위생용품 총계

2.1

 0.9

4.7

자료원 : Euromonitor

 

□ 향후 전망

 

 ○ 구강용품시장은 포화시장으로 연간 1% 내외의 낮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

  - 치솔·치약 등 주요 품목은 시장포화로 인한 가격경쟁 격화 등으로 인해 마이너스 성장 전망

 

 ○ 그러나 하얀 치아에 대한 욕구로 인해 법랑질 보호제품은 고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됨.

 

 ○ 치아미백용 제품은 향후 5년간 연간 11%대의 고성장을 할 것으로 보임.

 

주요제품군별 영국의 구강위생용품 시장성장률 전망

(단위 : %)

제품군

2006~11년 연평균 성장률

2006년 대비 2011년 성장률

치아미백제

11.4

71.6

Mouthwashes/Dental Rinse

6.6

37.7

치실

-1.7

-8.3

치솔

-0.3

-1.7

치약

-0.9

-4.3

Mouth freshener

-2.1

-10.1

의치 케어제품

-4.0

-18.4

구강위생용품 총계

0.6

3.1

자료원 : Euromonitor

 

□ 시사점

 

 ○ 그 동안 영국인들은 치아관리 및 구강위생에 소홀한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 수 년간 '헐리우드 미소'를 갖고 싶어하는 계층이 형성되고 있어 관련 제품 수출유망

 

 ○ 비록 규모가 크진 않지만 과산화수소 등 미백제품 원료도 수요가 커질 것으로 전망돼 진출을 타진할 필요성이 있음.

 

 

자료원 ; Euromon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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