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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루] TV 홈쇼핑 시장동향
  • 트렌드
  • 페루
  • 리마무역관 박강욱
  • 2007-09-25
  • 출처 : KOTRA

 [페루] TV 홈쇼핑 시장동향

- 중국, 대만 제품 일색 –

- 가격경쟁력 및 품질보증이 가장 중요 -

 

보고일자 : 2007.9.24.

 박강욱 리마무역관

   juancarlos@kotra.or.kr

 

 

 ○ 페루에도 TV홈쇼핑시장이 경제성장세 및 소비자구매력 향상에 발맞추어 확대되고 있음.

 

 ○ 페루에는 Quality Products가 TV홈쇼핑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업체로서 전국적인 프로모션 및 유통망을 지니고 소비자에게 접근해 있으며 다른 군소업체의 마케팅 실적은 매우 미미함.

 

 ○ Quality Products사의 페루 TV홈쇼핑시장 점유율은 80% 정도인 바, 이렇게 큰 점유유을 보이는 것은 우선 오퍼상품의 다양성, 전국적인 판매망 및 A/S망 보유, 다수 매장 설치(리마 시내에만 20개 매장), 전화 주문시 신속정확한 배달, 콜센터 서비스 등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기 때문임.

 

 ○ 판매제품은 스포츠용품, 헬스용품, 주방용품, 건강용품, 생활소비재용품 등인 바, 슈퍼마켓, 백화점 등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제품보다는 아이디어 상품 위주로 소비자 눈길을 끄는 상품을 판매함.

 

 ○ 공중TV채널(11번, 13번)뿐 아니라 케이블TV를 통해서도 활발한 마케팅을 벌이는 Quality Products는 12년의 역사를 지니며 Mr. Cristian Alegre Castillo(Administration Manager)에 의하면 이제 페루의 TV홈쇼핑시장은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들어섰다고 함.

 

 ○ 어느 특정국가 제품을 選好하지는 않으나 품질, 가격, 소비자반응을 면밀히 검토하는 등 철저한 시장조사를 거쳐 오퍼를 수용하며 특히 다른 중남미시장에서 판매한 적이 있는지, 마케팅에 성공한 적이 있는지 여부도 중점적으로 고려함.

 

 ○ 그러나 모든 상품은 독점으로 수입하기 때문에 외국의 제조업체가 일단 Quality Products를 통해 판매하게 되면 다른 수입상이나 유통망을 통한 對페루 수출은 할 수 없도록 계약을 맺음.

 

 ○ 타겟소비자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다르나 일부 상품의 경우 高소득층도 판매 대상으로 들어가고 있어 시장에 맞는 제품만 오퍼한다면 페루 TV홈쇼핑시장도 매우 진출 유망한 것으로 알려짐.

 

 ○ 가장 많이 취급하는 제품은 중국, 대만 제품으로 값이 싸면서도 소비자의 첫눈을 완전히 끌 수 있는 제품을 항상 물색한다고 하며 아직 한국 제품은 수입한 적이 없다고 하는 바, 앞으로 우리나라 업계의 많은 관심이 요망된다고 하겠음.

 

 ○ 이러한 사실을 볼 때 페루 TV홈쇼핑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우선 저렴한 가격,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상품, 내구성, 우수한 품질, 충분한 상품자료(스페인어판 카탈로그, 브로슈어, 제품 試演 비데오 등)를 갖추어 Quality Products를 접촉하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라 할 수 있으며 Quality Products로 우수한 한국상품 오퍼를 적극 환영하고 있음.

 

 ○ Mr. Cristian Alegre Castillo에 따르면 Quality Product의 2005년 수입은 US$133만이었으나 2006년에는 US$214만(2006년 매출은 US$800만)으로 증가하였으며 2007년에는 US$300만에 육박할 것으로 보임.

 

 ○ 그러나 이러한 실적을 자랑하는 Quality Products도 2003년 페루소비자보호위원회(Indecopi)로부터 당시 판매하던 제품(Ab Tronic 및 Fattaché) 에 대해 허위광고 혐의로 제재를 받은 경력이 있음.

 

 ○ Quality Products는 Indecopi 조처에 반론을 제기하긴 했으나 유효판정을 받지 못했으며 及其也 대상제품이었던 Ab Tronic 및 Fattaché를 더 이상 판매하지 못하게 되었고 그에 이어 2004년에는 Ab Tronic(허리살 빼는 띠)이 허위제품이라는 소비자의 거센 항의로 판매요금을 환불해 주고 1만6천누에보솔(약 US$5천1백) 벌금까지 낸 아픈 경험도 있음.

 

 ○ 페루소비자보호위원회의 Quality Products 제재 사례를 볼 때 역시 하자 없는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일단 소비자 항의나 고소 등의 사례가 발생하면 책임전가 등의 문제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뿐 아니라 페루 TV홈쇼핑시장에는 더 이상 진출하는 것이 불가능함을 유의하는 것이 필요함.

 

 ○ Quality Products 연락처는 다음과 같음.

* Quality Products

http://www.qproductsperu.com.pe

전화 : (51-1) 219-3019

팩스 : (51-1) 261-2621

이메일 : administracion@qproductsperu.com.pe

사장 : Mr. Paul Zaidman Ackerman

연락대상자 : Mr. Christian Alegre Castillo

 

참고 1 : Quality Products 국별 수입현황

(단위 : US$천)

수입국

2004

2005

2006

2007(1-4)

시장점유율

2005

2006

중국

499

859

1,050

414

65%

49%

콜롬비아

57

170

788

31

13%

37%

미국

110

172

149

61

13%

7%

대만

85

72

104

105

5%

5%

멕시코

41

25

18

0

2%

1%

태국

5

15

15

0

1%

1%

슬로베니아

0

0

11

0

0%

1%

체코

0

0

7

15

0%

0%

아르헨티나

13

6

0

0

0%

0%

기타

15

12

0

1

1%

0%

825

1,331

2,142

627

100%

100%

자료원 : 페루세관

 

 

정보원 : Quality Products 방문면담, 페루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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