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UAE, Expand North Star Dubai 개최
  • 포토뉴스
  • 아랍에미리트
  • 두바이무역관 박미진
  • 2023-10-24
  • 출처 : KOTRA

세계 최대의 스타트업 행사장을 찾은 전 세계 스타트업과 투자가로 북적

우리 디지털 기업들도 원팀으로 참가, 뜨거운 관심과 호평받아

세계 최대의 스타트업 행사라 평가되는 익스팬드 노스 스타 두바이(Expand North Star Dubai)가 지난 2023년 10월 15~18일, 4일간 두바이 하버(Dubai Harbour)의 특별 전시장에서 개최되었다. 약 100여 개 국 1800여 개의 글로벌 스타트업이 참가, 900여 명 이상의 투자가들이 방문했으며 8개의 상설 무대에서는 250명 이상의 연사들이 각 분야의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2022년 UAE FDI 유치 규모는 227억 달러로 전년대비 10% 증가, 다시 한번 MENA 지역에서 가장 매력적인 투자처로의 입지를 다졌다. 전 세계 FDI 유치가 12% 감소했음에도 UAE의 투자유치는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으며, UAE 정부는 '2031년까지 1500억 달러 외국인 투자유치 및 세계 10대 투자 유치국'이라는 더욱 공격적인 목표를 설정한 바 있다.

 

이러한 역내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남아프리카 공화국, 브라질, 일본, 인도, 파키스탄, 독일, 튀르키예 등 많은 국가들이 국가관을 마련,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60개의 국내 기업이 '원(One) 팀'으로 참가, 산업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전시 개요> 

전시회명

2023 Expand Noth Star

전시 분야

스타트업

개최 기간

2023년 10월 15일(일) ~ 10월 18일(수)

개최 장소

두바이 하버(Dubai Harbour)

주최사

Dubai Chamber of Digital Economy

홈페이지

https://www.expandnorthstar.com/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UAE, Expand North Star Dubai 개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