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나이지리아 FRP/GRP 단면 저장탱크 산업 살펴보기
  • 현장·인터뷰
  • 나이지리아
  • 라고스무역관 이승우
  • 2023-06-08
  • 출처 : KOTRA

FRP/GRP 단면 패널 저장탱크 산업의 기회

패널 제조업체 없어 수입에 의존, 경쟁 치열

나이지리아 FRP/GRP 단면 패널 저장탱크 산업의 특징


나이지리아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재료가 물, 화학물질, 석유제품, 폐기물 및 산 저장용 탱크 및 용기를 구성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탱크는 가장 일반적으로 강철과 폴리에틸렌 및 콘크리트로 제작됐지만 구조적으로 강하고 내부식성이 있으며 방수가 되고 가볍고 설치가 쉬운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FRP) 등 탱크의 수요가 점차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강화 플라스틱(FRP)/유리 강화 플라스틱(GRP)은 강철 및 콘크리트 탱크 등에 비해 교체나 유지 보수 없이 50년 이상의 긴 사용 수명을 가지며 환경에 안전하고 가벼운 무게로 인해 취급 및 설치가 더 쉽다. 그리고 매끄러운 내부 표면으로 슬러지 형성 감소, 세척 비용 감소, 누수 방지로 자재 손실을 줄여주는 등 여러 이점을 가지고 있다.

 

FRP/GRP 탱크는 물 보존 탱크, 음용수 저장고, 폐수 처리, 산업 폐수 탱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에 사용되고 있으며 두 가지 범주인 설치 유형에서 지하 부문은 휘발유, 등유, 디젤 연료, 산소 함유 모터 연료 등에 이상적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편이다.

 

FRP/GRP 단면 패널 저장탱크 수입


나이지리아에 패널 제조업체가 없기 때문에 해당 제품은 대부분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나이지리아로 수입되는 패널의 대부분은 주로 중국, 미국, 인도, 한국 등에서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업체들 사이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HS Code 392510 주요 수입국 통계>

(단위: US$ 천)


국가

2019

2020

2021

2022

-

전체

753

1,176

1,240

857

1

중국

204

510

479

286

2

미국

56

265

188

123

3

인도

51

14

54

121

4

한국

8

0

 

117

5

UAE

175

150

134

65

6

영국

30

74

61

41

7

스위스

0

0

5

31

주: 392510 (Reservoirs, tanks, vats and similar containers, of plastics, with a capacity of > 300L)에 한함

[자료: www.trademap.org]

 

FRP/GRP 단면 패널 저장탱크 산업의 기회


나이지리아의 석유 및 가스 산업, 물 부문 및 다양한 산업과 상업 부문에 대한 인프라 투자는 지속되고 있으며, 이는 효과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수행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FRP 탱크 등에 대한 수요 증가를 주도하기에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FRP/GRP 탱크에 대한 수요를 불러일으킨 Dangote 정유소 건립 등에서 이에 대한 예를 찾을 수 있으며, 나이지리아의 FRP/GRP 패널 제조공장에 대한 투자에 관심이 있는 외국기업은 수입 브랜드와 유리하게 경쟁하고 시장을 장악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투자가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나이지리아 FRP/GRP 단면 패널 수입업체와의 인터뷰


Q1. 귀하의 이름과 회사를 알려주십시오.

A1. 제 이름은 Mr. Darlington Agbiogwu이고 저는 JunengNigerian Limited의 CEO입니다. 주소는 88A Shalom Road, Off Okota Ago-PalaceWay Amuwo Odofin, Lagos이고 이메일은 info@junengnig.com입니다. 저희 회사는 FRP Composite Solution을 제조하고 Water Facility Solution도 취급하는 FRP Composite 회사입니다. 우리는 또한 FRP(Fiber Reinforced Polymer)로 프로필 및 그레이팅 솔루션을 제조합니다. 우리 회사는 나이지리아에서 알려진 최고의 FRP 복합재 회사 중 하나이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완료된 많은 프로젝트와 전문가들과 함께 13년 이상 사업을 해왔습니다. FRP/GRP 판넬 물탱크는 현재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수입하고 있고 가장 최근에는 한국 G사에서 수입하고 있으며 이들을 방문하여 독점 파트너가 되기 위한 MOU를 체결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Q2. 귀사는 나이지리아에서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합니까?

A2. 저희 회사는 가장 까다로운 환경 조건에서도 수년간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입증된 고품질 고급 섬유 강화 폴리머(FRP/GRP) 복합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표준을 설정합니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처리하는 특정 프로젝트·제품 응용 프로그램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재료를 설계합니다. 우리는 식품 및 음료 산업, 석유 및 가스, 석유화학, 비료, 폐수 관리, 정수, 광업 및 광물, 수처리 공장, 화학 처리, 다른 산업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아키텍처, 섬유 인장 강도, 수지 특성 및 성형 기술에 대한 지식을 통해 주어진 응용 분야의 요구 사항을 평가하고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재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Dangote Refinery Project Team이 수여한 프로젝트 계약을 포함해 수백 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것에 자부심을 느끼는 이유입니다.

 

Q3. 현재 한국에서 수입하고 있습니까?

A3. 네, 저희는 최근 한국 G사에서 수입한 패널을 테스트해봤는데 품질이 정말 좋습니다. FRP/GRP 패널 물탱크의 경우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수입했습니다. 우리는 프로젝트를 처리하는 비효율성 때문에 중국 패널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우리는 더 품질이 좋고 내구성이 뛰어난 브랜드를 찾게 됐습니다. 몇 년 전 아랍에미리트(두바이)에서 열린 BIG 5 Construct Exhibition에서 GRP Water Tank Solutions를 제조하는 한국 기업을 만나 파트너십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한국 브랜드에 대한 저의 관심은 비즈니스 파트너 및 다른 한국 기업들과의 만남에서 비롯됐으며, 한국 브랜드와 협력하기로 더욱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4. 현재 FRP/GRP 탱크 패널 시장의 경쟁 상황은 어느 정도입니까?

A4. 나이지리아는 '공격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한 독특한 시장입니다. 그래서 중국 기업과 브랜드는 품질이 매우 낮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번창하고 있습니다. 최근 저는 나이지리아 시장에서 각각 인도네시아와 포르투갈 제품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열심인 인도네시아 대사관과 Five Thousand Miles(2017년 11월에 설립된 포르투갈 무역진흥회사)로부터 사절단을 받았습니다. 나이지리아 시장에 대한 엄청난 관심과 나이지리아의 다국적 무역 진흥 및 상업사무소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 시장은 매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다양한 회사가 번창하기 위해 전략적인 단기 및 장기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Q5. 나이지리아, 특히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하려는 한국 제조업체들에 어떤 조언을 해주시겠습니까?

A5. 나이지리아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국 기업들이 비즈니스에 능동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나이지리아 비즈니스 환경이 유럽 비즈니스 환경과 다르므로 두 시장을 비교해서는 안 됩니다. 나이지리아 시장에서 가격이 중요한 결정 요인이지만, 저희 회사는 품질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면담자 사진>

[자료: KOTRA 라고스 무역관 직접 촬영]



자료: 무역관 보유 자료, 인터뷰 및 바이어 제공 자료 등 KOTRA 라고스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나이지리아 FRP/GRP 단면 저장탱크 산업 살펴보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