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파키스탄 최대 상업도시 카라치시장의 한국상품 판매점 인터뷰
  • 현장·인터뷰
  • 파키스탄
  • 카라치무역관 김성재
  • 2021-12-31
  • 출처 : KOTRA

파키스탄 K-뷰티 K-식품 인기도 증가 하고 있어

코트라 카라치 무역관은 20212월부터 카라치에 소재한 프리미엄 소매점인 스프링스 스토어와 한국상품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8개의 생활용품, 식품, 화장품 수입업체와 협력해 20여개의 한국 중소중견기업의 기초화장품 등 100여개 제품을 판매해 왔다.

 

파키스탄내 유일한 한국상품 팝업 스토어가 소재한 스프링스 스토어는 카라치 고급 상점들이 모여있는 DHA 지역에 위치해 있다. 스프링스 스토어 사장 Juanid Rasul씨는 두바이, 런던 등지에 있는 소매점을 벤치마킹해 카라치 소비자에게 고급 리테일숍 문화를 제공하려 하고 있다고 밝힌다. 스프링스 스토어는 파키스탄 최대 상업도시인 카라치의 DHA Tipu Sultan지역에 위치한 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프링스 스토어는 식품섹션, 신선채소섹션, 정육점, 생활용품섹션, 화장품 섹션, 가전제품 섹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푸드쿼터를 운영하여 쇼핑과 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규모는 작지만 한국의 이마트와 유사하게 운영되고 있다.

 

높아지는 한국 상품, 한류 인기

 

DHA지역에 소재한 4층으로 구성된 스프링스 스토어의 2층 화장품 섹션에 위치한 한국상품 팝업 스토어는 라면, 위생용기, 주방기기 및 비비크림 등 기초 화장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 화장품을 수입해 스프링스 스토어에 납품하고 있는 트레이딩하우스 나피스 아흐메드씨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출장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화상상담을 통해 한국 화장품 제조사와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파키스탄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상품을 수입하고 있다. 나피스 아흐메드씨는 특히 기초화장품과 마스크팩 등 한국화장품이 서서히 파키스탄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히면서 수요가 확대될 경우 증가하고 있는 수입관세를 감안할 시 파키스탄내에서 한국기업의 기술을 이전받아 OEM방식으로 자체 브랜드 제품을 런칭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것도 생각해볼만하다고 계획을 말하기도 했다.

 

한국 라면을 수입하는 메카월드의 무함마드 메흐무드씨는 파키스탄에서 생산되는 저가의 라면과 비교해 맛과 퀄리티가 높은 한국 라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스프링스 스토어의 한국상품 팝업 스토어를 발판으로 삼아서 현재 전국 소매점에 라면을 납품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프링스 스토어 인근에 위치한 베스트 1 슈퍼마켓이라는 또다른 프리미엄 소매점에서도 한국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베스트 1 슈퍼마켓 알라 소하일 사장은 한류가 파키스탄에서도 확대되고 있고, 향후 K-Pop 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류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Korea Fair in Pakistan 성황리 개최

 

2021111일부터 15일까지 스프링스 스토어 2개 매장에서 진행된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한 파키스탄에서 개최된 최초 ‘Korea Fair in Pakistan’ 오프라인 한국상품 판촉전이 있었다. 동 행사를 공동 개최한 스프링스 스토어 Juanid Rasul 사장은 한국상품 팝업 스토어를 통해서 파키스탄 소비자에게 한국 상품 인지도 상승은 물론 한국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히면서 2022년도에도 한국상품 팝업스토어를 통해 높은 품질의 한국 신상품이 카라치 소비자에게 소개되길 희망한다고 내년도 계획을 제시했다.

 

2022년에 한국상품 팝업스토어 입점 소매점 확대

 

코트라 카라치 무역관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사업이 3년째가 되는 2022년에는 프리미엄 유통망을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Korea Fair in Pakistan 행사 이후 한국상품 팝업스토어 유치를 희망하는 소매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 오프라인 유통망들과 더불어 온라인 유통망으로도 한국 상품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파키스탄 최대 온라인 유통망인 다라즈(Daraz)에 입점하고 있는 유망 파워셀러들과 협력해서 보다 많은 우리기업들이 파키스탄 시장에 Online-2-Offline 마케팅 전략을 통해 보다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료 : Spring Stores, Best 1 Supermarket, 유통망사업 참여 파키스탄 바이어, 파키스탄 주요 일간지, 카라치무역관 보유 자료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파키스탄 최대 상업도시 카라치시장의 한국상품 판매점 인터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