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인도 다이어트 시장
  • 트렌드
  • 인도
  • 벵갈루루무역관 박혜조
  • 2017-05-15
  • 출처 : KOTRA

- 2016, 다이어트 및 웰빙시장이 14% 증가해 350억 루피 매출 달성 -

- 인도 내 다이어트 및 건강 관련 이슈가 증가 -

 


  

□ 인도 다이어트 및 웰빙시장 개요


  ㅇ 건강한 몸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퍼지면서 인도 소비자들의 다이어트 및  건강 관련 제품 수요가 증가했고, 이러한 움직임은 2016년 해당 시장의 성장을 견인함.


  ㅇ 그러나 2016년 다이어트 및 웰빙시장 성장률은 검토기간 중 22%를 달성했을 때보다 낮은 14%의 성장률을 기록함. 이러한 성장 둔화는 검토기간 동안 다이어트 제품이 상당히 낮은 기초에서 비롯됐다는 것을 알 수 있음.


  ㅇ 생활수준의 향상과 가치관의 변화로 인해 비만과 관련된 만성질환을 피하기 위한 다이어트 제품들의 판매가 신장됐음. 특히 운동하는 것만큼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아 다수의 소비자들이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찾음.

 

□ 인도 다이어트 시장

 

  ㅇ 인도 내 비만 인구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등장함.

    - 2016년에는 고단백질 다이어트와 고칼로리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유행이었던 반면, 다이어트 알약은 부작용때문에 수요가 높지 않았음.

    - 다이어트 관련 식품 외에도 건강을 위한 식사대용품이 등장했으나, 해당 제품의 수요는 대도시에 한정됐으며 지방에서는 수요가 매우 적어서 유통되지 않음. 

    

□ 인도 영양 보충 음료 시장

 

  ㅇ 홀릭스, 봄비타, 컴플렌, 브스트, 인슈어, 페디어슈얼과 같은 영양 보충 음료는 가족들과 아이들의 식습관을 위해 꾸준히 팔림. 특히 초콜릿맛 영양 보충 음료는 어린이 및 1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임.

    

external_image

       

Forecast Sales of Weight Management and Wellbeing by Category: Value 2016~2021 

   구분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Meal Replacement

11,524.2

12,726.0

14,141.8

15,746.7

17,545.7

OTC Obesity

-

-

-

-

-

Slimming Teas

-

-

-

-

-

Supplement Nutrition drinks

15,212.7

16,105.7

17,126.5

18,267.2

19,524.5

WeightLoss Supplements

8,545.8

9,398.2

10,375.4

11,485.9

12,758.7

        

□ 인도 웰빙시장 관련 주요 브랜드

 

  1) 헐바라이프

 

회사명

Herbalife International India Pvt Ltd

홈페이지

www.herbalife.co.in

주요 품목

Director seller of vitamins and dietary supplements and weight management products


  ㅇ 전략적 방향

    - 헐바라이프는 다이어트 및 소비자 건강이 전문인 브랜드로, 비타민 및 각종 영양소 보충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 향후 다양한 스포츠 산업과 연계될 것으로 예상됨.

    - 검토기간 종료 시점, 헐바라이프는 '마슬 버스 인도 재단'과 파트너를 맺어 1년의 파트너십 교육과 스포츠를 통해 푸네, 첸나이, 벵갈루루에 3000명 아이들을 지원


  ㅇ 경쟁적 포지셔닝

    - 헐바 인터내셔널 인디아는 6%의 공유가치로 2015년 인도에서 소비자 건강 3위에 랭크했음.

    - 해당 회사는 2016년에 공유가치가 소폭 증가했으며다이어트 제품 및 영양보충제 부문의 혜택을 받았음.

 

Product type

Value share

Rank

Consumer health

5.6%

3

OTC

-

-

Sports nutrition

.6%

-

Vitamins and dietary supplements

4.6%

4

Weight management and wellbeing

24.1%

1

Herbal/traditional products

-

-

Allergy care

-

-

 Paediatric consumer health

17.4%

1

 

  2) 히말라야 제약회사

  

회사명

The Himalaya Drug Co

홈페이지

www.himalaywellness.com/

주요 품목

Manufacturer and distributor of herbal healthcare products


  ㅇ 전략적 방향

    - 히말라야 제약회사는 히말라야 글로벌 홀딩 ltd에 속해 있고 1930Mr. M Manal 에 의해 창립됐음. 1995년 해당 회사는 주요 브랜드 중 하나인 Liv 52를 출시했음   

    - 해당 회사는 1930년부터 오퍼레이션을 시작했으며, 1943년 최초로 천연 원료로 제작한 의약품을 개발했음. 1999년에는 개인용 헬스케어 제품을 인도에서 출시했고 2003년에 ISO 9001을 받음.

    - 현재 미드 마켓 포지셔닝을 담당학 있으며, 독점 판매점에서부터 인터넷 소매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을 유통함.

    - 히말라야 제품은 비싸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음.

    - 히말라야 제약회사는 베이비 케어, 개인용 건강 관리 약품, 동물용 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음. 해당 회사는 향후 제품군을 확장해, 오랄 케어 및 비타민·식이보조제를 선보일 계획임.

  


자료원: KOTRA 방갈로르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인도 다이어트 시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