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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란드 건축 전시회(Finn Build 2016)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핀란드
  • 헬싱키무역관 오인제
  • 2016-11-07
  • 출처 : KOTRA

- 핀란드 주요 건설사 구매 담당 등이 참가하는 건축 전문 B2B 전시회  

 


□ 핀란드 건축 전문 전시회 핀빌드(FinnBuild)

 

  ㅇ 2년마다 가을 헬싱키에서 개최되는 건축 전문 전시회로, 2016년에는 10 12~14일까지 헬싱키 전시장(Helsinki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

    - 16개국에서 500개사가 참가(해외기업 60개사)했으며, 핀란드 건설사 구매담당 등 25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참관

    - 주요 전시품목은 건축, 리노베이션 서비스, 기초/골조/외장재, 건축자재, 내장재, 건설공구 및 장비, 건축기술 등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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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핀란드 내 건설업 활성화에 따른 건설자재 수요 증가 예상

 

  ㅇ 2014년부터 신규 건설허가 면적이 증가하고 있어, 건설시장 활성화 가능성 존재

    - '16 7월까지 신규 건설허가 면적은 전년동기대비 7.2%, 신규 건설 프로젝트 면적은 20.6% 증가해 '17년에도 건설업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예상

    - 도심지역 주택 부족에 따른 신규 건설 수요 증가 및 저금리를 활용한 가계 및 기업의 유지보수 수요 확대가 건설업 활성화의 주요 원인임.

 

핀란드 건설업 동향

                                                                                                                                           (단위: 백만㎥, %)

구분

2013

2014

2015

2016(1~7월)

면적

증감률

면적

증감률

면적

증감률

면적

증감률

신규 건설 허가

37.6

-3.3

32.7

-13.0

35.2

7.8

22.4

7.2

신규 건설 시작

34.1

-8.6

31.7

-6.8

329

3.7

22.2

20.6

주: 증감률은 전년동기대비(면적 기준)

자료원: 핀란드 통계청

 

  ㅇ 전시장에서 만난 플라스틱 제품 제조, 수입업체인 멜텍스(Meltex)의 야꼬 발토넨(Jaako Valtonen)씨는 한국 건축자재들은 비교적 품질이 좋은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함.

    - 멜텍스는 현재 다수의 한국 업체들로부터 제품을 수입하고 있음.

    - , 유럽업체들에 비해 긴 배송기간은 한국 업체들로부터 제품 구매를 꺼리는 가장 큰 요소임.

    - 건설경기 회복에 따라 건축용 천(Fabric)과 플라스틱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

 

□ 시사점

 

  ㅇ 현지 전문 전시회 참가를 통한 수출기회 확인 가능

    - 핀빌드, 서브컨트랙팅페어(Subcontracting Fair) 등 핀란드 기업의 구매담당자들이 많이 방문하는 전시회 참가로 핀란드 바이어들에게 국내 제품 홍보 가능

 

  ㅇ 건축자재, 기계부품 등은 제품 A/S, 배송기간 등이 중요한 제품으로, 유럽국가 제품들과 경쟁할 수 있는 A/S, 배송 정책 등 수립 필요

    - 핀란드 내 에이전트를 통한 A/S 지원, 다품종 소량 제품 수출을 통한 바이어 재고부담 최소화 등의 수출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음.

 

 

자료원헬싱키 전시장 및 KOTRA 헬싱키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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