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멕시코 뷰티 박람회 ‘EXPO BEAUTY 2015’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멕시코
  • 멕시코시티무역관 송준하
  • 2015-10-30
  • 출처 : KOTRA

 

멕시코 뷰티 박람회 ‘EXPO BEAUTY 2015’ 참관기

- 뷰티용품 관련 약 5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 -

- 진출 시 에이전트 선정 및 통관절차 등 사전준비 필요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EXPO BEAUTY SHOW(EBS)

개최기간

2015.10.25~27(일~화) /

일: 오전 9시~오후7시

월, 화 오전 10시~오후 7시

주최기관

Reed Exhibitions

개최횟수

19회

홈페이지

http://www.expobeautyshow.com/

개최장소

멕시코시티 CENTRO BANAMEX

주요 전시제품

미용제품(헤어류, 화장품 등)

전시업체

300개 이상의 미용 관련 메이커들 참여

전시장 내 특별 전시회

전문적인 뷰티쇼와 80개 이상의 세미나 개최

 

 ○ 중앙아메리카 지역에서 열리는 최대 미용 박람회인 EXPO BEAUTY SHOW가 2015년 10월 25~27일 3일간 개최됨.

 

 ○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3만8000sqm의 전시면적과 55개국에서 3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한 대규모 행사임.

 

 ○ 신상품을 홍보, 약 300개의 프로페셔널 쇼, 네일아트대회, 80여 개의 교육 세미나 등 다채로운 전시 및 행사가 열림.

 

 주요 참가 업체

 

 ○ ALEXANDER STYLE

  - Alexander style은 미용과 스파, 살론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하는 업체로 주요 품목은 매니큐어, 패디큐어, 가위, 빗 등이 있음.

 

 ○ Roblin Cosméticos de México

  - Roblin Cosméticos de México는 일반적인 미용제품과 인조 손톱제품을 판매, 유통하는 회사임.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메이커를 독점적으로 유통함.

 

 ○ TEC ITALY

  - TEC ITALY는 유럽과 미국의 기술을 통해 혁신적이고 높은 퀄리티를 지닌 헤어관리 제품을 제공하며 식물성 제품만을 유통하는 것이 특징

 

 ○ INCOCO

  - INCOCO는 액체 매니큐어로 인해 발생하는 에나멜 자국과, 말리는 시간의 불편함을 개선한 100% 에나멜로 만들어진 16종류의 스트립을 판매하고 있음.

 

□ 전시회 이모저모

 

 ○ 이번 전시회는 고데기, 빗, 샴푸, 린스, 헤어관리 용품 등 헤어 관련 업체들이 주로 참가함.

 

 ○ 헤어쇼의 경우 여성모델뿐만 아니라 남성모델도 등장해 남성들의 관심을 받음.

  - 모델들만이 아닌 관람객들 중 지원자를 받아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도 했음.

  - 멕시코의 경우 사용해보지 않은 제품은 구매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등장한 판매전략으로 보임.

 

자료원: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국관이 구성돼 약 1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주요 제품은 샴푸, 화장용품, 매니큐어 등임.

 

자료원: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 시사점 및 전망

 

 ○ 일반 소비자들은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중국, 미국 업체에 비해 높았으며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았음.

  -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업체에 따르면, 경쟁국인 중국에 비해 품질이 우수하고 미국, 유럽 업체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우수해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함.

  - 인터뷰 결과, 바이어를 통한 대량 구매를 성사시킨 경우는 드물었는데, 이는 유럽 및 미국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때문인 것으로 보임.

 

 ○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업체들은 애로사항으로 멕시코 에이전트나 세관의 까다로운 통관절차를 꼽음.

  - 다이어트 용품의 경우 통관이 지연돼 샘플을 전시하지 못함.

  - 일부 에이전트의 경우 인보이스를 늦게 송부하거나 전시회 부스의 업체명을 잘못 기재하는 등 크고 작은 문제를 일으킴.

  - 에이전트 선정 시 업체 정보 등을 미리 확인해 신중하게 결정하고 사전에 통관절차를 확인하는 등의 준비가 필요함.

 

 ○ 한국 업체들의 대부분이 홍보 및 낮은 인지도 때문에 어려움을 호소했으므로, 향후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한 시장진출이 필요할 것임.

 

 

자료원: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멕시코 뷰티 박람회 ‘EXPO BEAUTY 2015’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