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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2015 할로윈; 밀레니얼세대, 소셜 네트워크 공략
  • 트렌드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이성수
  • 2015-10-14
  • 출처 : KOTRA

 

美 2015 할로윈; 밀레니얼세대, 소셜 네트워크 공략

- 온라인 마켓을 통해 한국 제품 판매 중 -

- 밀레니얼 세대와 주요 구매 시점 공략이 필요 -

    

     

     

□ 시장동향

     

 ○ 2015년 할로윈 시장 규모 69억 달러에 이를 전망

  - 할로윈은 매년 미국에서 10월 31일(마지막 날)에 행해지는 축제로, 여름 시즌이 끝나고 10월 초부터 할로윈 전날까지 미국 소매점에 할로윈 관련 상품들이 즐비해 있음.

  - 전미소매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이하 NRF)의 조사에 따르면, 미 소비자들은 평균 74달러에 비용을 할로윈 축제에 소비하고 있음.

  - 할로윈 시장은 할로윈 코스튬 구매(애완동물 포함)에 25억 달러, 사탕, 초콜릿 및 스낵 구입에 22억 달러, 장식품 구입에 19억 달러, 할로윈 안부 카드에 3억 달러 규모를 소비할 것으로 전망함.

     

할로윈 시장 규모

(단위: 십억 달러)

자료원: 전미소매협회

 

 ○ 할로윈 코스튬은 21억5000만 달러 시장규모로 마녀, 공주, 호박 디자인이 인기

  - 미 소비자 6800만 명은 할로윈 코스튬을 구매할 계획이 있으며, 성인 할로윈 코스튬 시장은 12억 달러, 어린이 할로윈 코스튬 시장은 9억5000만 달러를 전망하고 있음.

  - 2000만 명의 미 소비자들은 애완동물에게 활로윈 코스튬을 착용시킬 계획이고, 이에 따른 애완동물 할로윈 코스튬 시장은 3억5000만 달러에 이를 전망

  - 성인들이 선호하는 할로윈 코스튬은 마녀, 동물, 배트맨, 좀비 등이고, 어린이들은 인기 애니매이션의 캐릭터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임.

 

할로윈 복장 선호 리스트

    

자료원: 전미소매협회

 

□ 할로윈 시장의 주요 소비층, 밀레니얼 세대

 

 ○ NRF에 따르면, 18~34세 연령대에 해당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81%는 할로윈 축제에 참여할 전망

  - 밀레니얼 세대는 할로윈 코스튬 구매 70%(평균 44%), 할로윈 행사 참여 48%(평균 32%), 애완견 할로윈 코스튬 구입 20%(평균 13%)로, 타 연령대 소비자들보다 높은 비율을 보이며 주 소비층으로 부각됨.

 

 ○ 온라인 쇼핑을 통한 할로윈 제품 구매 증가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공유

  - 할로윈 제품은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31.4%, 소매점을 통한 구매는 26.8%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고 있음.

  - 밀레니얼 세대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할로윈 코스튬 정보를 공유하고, 주요 채널로 핀터리스트(Pinterest) 25%, 페이스북(Facebook) 23%, 인스타그램(Instagram) 16%, 유투브(Youtube) 15%, 트위터(Twitter) 9% 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핀터리스트에서 홍보되는 할로윈 제품

    

자료원: 핀터리스트

 

□ 한국 할로윈 제품 온라인 판매 및 소비자 구매 시기

 

 ○ 주요 온라인 마켓인 이베이(ebay), 아마존(Amazon) 등에서 한국 할로윈 제품이 판매되고 있음.

  -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할로윈 코스튬으로 전통 한복에서부터 인기 가수들의 복장 및 인기 만화 캐릭터 복장이 판매되며, 할로윈의 이미지를 담은 액세서리와 다양한 소품들이 판매됨.

     

미국 주요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한국 제품

자료원: 이베이, 아마존

 

 ○ 미 소비자들 할로윈 상품 구매 10월에 집중

  - 미 소비자들의 41%는 10월 첫째, 둘째 주에 할로윈 쇼핑을 하며, 25%는 셋째, 넷째 주에 쇼핑을 하는 것으로 66%의 소비자들이 10월에 집중적으로 할로윈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 일반적으로 미국 소매점들은 9월부터 할로윈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하며, 미 소비자 28%는 이 때부터 할로윈 쇼핑을 시작하고, 6%는 9월 이전에 이미 할로윈 상품 구매했다고 밝힘.

 

□ 시사점

 

 ○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제품 홍보 및 마케팅은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 기회가 될 수 있음.

  -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잡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선호하는 핀터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한국 제품을 소개, 홍보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음.

     

 ○ 할로윈 분위기가 고조된 9월 말부터 10월까지 할로윈 관련 상품 시장 공략이 필요

  - 할로윈 상품 판매를 고려하는 한국 기업들은 시즌에 맞는 상품 및 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캐릭터와 디자인의 상품들을 미리 준비한 후 미 소비자들의 94%가 할로윈 쇼핑을 시작하는 시기에 맞는 판매 전략이 필요

 

 ○ 한국 기업들은 할로윈 코스튬뿐만 아니라 파티용품, 캐릭터 복장, 포장용품, 선물용품 등 다양한 시즌 제품으로 미국 시장 진출 기회를 고려해볼 수 있음.

  - 미국은 1~2월 발렌타인데이(Valentine Day), 3~5월 부활절(Easter), 6~8월 독립기념일(Independent Day), 8~9월 백투스쿨(Back to School), 노동절(Labor Day), 10~12월 할로윈,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등 주요 시즌 시장을 주목해야 함.

 

 

자료원: 전미소매협회, 이베이, 아마존, 핀터리스트 및 KOTRA 달라스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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