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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온라인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마스크 팩은?
  • 트렌드
  • 중국
  • 칭다오무역관
  • 2015-09-02
  • 출처 : KOTRA

 

중국 온라인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마스크 팩은?

- 판매량 순위 TOP 5 브랜드 중 4개가 한국 브랜드 -

- 타오바오, 톈마오 통해 가장 많이 팔려 -

 

 

 

□ 2015 상반기 온라인 판매량 1만685만 건, 매출액 37억5000만 위안

 

 ○ 중국 팩 시장의 발전 속도는 매우 빠름. 2015년 팩 브랜드의 개수는 2012년과 비교했을 때 3배로 급증해, 현재 중국의 팩 브랜드의 숫자는 300개 이상임.

 

  웨이언쯔쉰(恩咨: 온라인 소매 연구기관)의 통계에 따르면 2015년 상반기에 중국에서 온라인상의 팩 판매량은 1만685만 건이며, 매출액은 37억5050만9000위안임. 판매된 제품의 평균가격은 35.1위안임.

 

2015년 상반기 팩 온라인 판매 현황

판매량(만 건)

매출액(억 위안)

10,685

375,050.9

 

  2015 상반기 중국 팩 온라인 판매량 TOP 5 브랜드 중, 한국 브랜드는 4개

  - 상반기 팩 온라인 판매량 1위는 중국 브랜드 보어취안야(泊泉雅)임. 팩 판매량은 560만7000건이며, 전체 판매량의 5.2%를 차지함.

  - 판매량 TOP 5 브랜드 중 한국 브랜드는 4개, ‘메디힐 클리니에(2위), 리더스(3위), 이니스프리(4위), SNP(5위)’가 속해 있으며 TOP 5에 속한 한국 브랜드가 전체 판매량의 12.5%를 차지함.

  - 아래는 2015년 상반기 팩 온라인 판매량 순위 TOP 20 브랜드이며, 7개의 한국 브랜드가 TOP 20의 순위에 들었음.

 

2015년 상반기 팩 온라인 판매량 순위 TOP 20 브랜드

            (단위: 만 건)

순위

국명

브랜드

판매량

1

중국

보어취안야(泊泉雅)

560.7

2

한국

메디힐클리니에(CLINIE)

531.7

3

한국

리더스(LEADERS)

370.9

4

한국

이니스프리(Innisfree)

228.3

5

한국

SNP

202.4

6

프랑스

메이지(MG)

191.8

7

중국

만닝(MAGNET: 曼宁)

161.2

8

대만

썬텐야오좡(DR.MORITA: 森田药妆)

139.9

9

대만

워더신지(My Scheming: 我的心机)

129.4

10

중국

위니팡(Yunifang: 御泥坊)

128.3

11

중국

첸바이차오(仟佰草)

128

12

대만

메이리 르지(BEAUTYDIARY美)

110.9

13

중국

바이췌링(PEHCHAOLIN: 百雀羚)

98.9

14

한국

설화수(SULWHASOO)

88.9

15

대만

쯔허탕(滋和堂)

85.1

16

영국

쯔란치지(THENAMIR:)

83.5

17

중국

루란지나(ROLANJONA: 露姬娜)

80.1

18

한국

후(WHOO)

78.5

19

한국

듀이트리(DEWTTREE)

77.6

20

-

-

-

자료원: 恩咨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 팩의 매출액 순위 1위 메이지(MG)

  - 2015년 상반기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 팩의 매출액 순위 1위는 프랑스 브랜드 ‘메이지(MG)’이며, 매출액은 1억3666만6000위안임.

  - 한국 브랜드 메디힐 클리니에(2위), 리더스(4위)의 매출액은 각각 1억2375만6000위안, 9488만9000위안이며, 총 매출액의 3.3%, 2.5%를 차지함.

  - 한국 브랜드 이니스프리(17위)의 매출액은 3045만9000위안임.

 

2015년 상반기 팩 온라인 판매액 순위 TOP20 브랜드

            (단위: 만 위안)

순위

국명

브랜드

매출액

1

프랑스

메이지(MG)

13,666.6

2

한국

메디힐클리니에(CLINIE)

12,375.6

3

중국

위니팡(Yunifang: 御泥坊)

11,870.6

4

한국

리더스(LEADERS)

9,488.9

5

대만

워더신지(My Scheming: 我的心机)

6,496

6

중국

모파스지아(Maskfamily1908: 膜法世家)

5,356.5

7

중국

바이췌링(PEHCHAOLIN: 百雀羚)

5,235.3

8

중국

만닝(MAGNET: 曼宁)

4,169

9

중국

차오스쑤이(CHOISKYCN:俏十)

4,106

10

프랑스

프레쉬(FRESH)

3,927.5

11

중국

카이판디(梵蒂)

3,681

12

대만

썬텐야오좡(DR.MORITA:森田药妆)

3,526.1

13

중국

첸바이차오(仟佰草)

3,425.4

14

대만

메이리 르지(BEAUTYDIARY:美)

3,191.6

15

중국

이예쯔(Oneleaf:一叶子)

3,128.5

16

중국

제웨이얼(JVR:杰威尔")

3,067.8

17

한국

이니스프리(Innisfree)

3,045.9

18

중국

칸즈(KANS:)

2,880.3

19

중국

올스킨(OLSKIN:欧兰素)

2,879.6

20

중국

샹이번차오(INOHERB: 相宜本草)

2,849.6

자료원: 恩咨

 

□ 마스크 팩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온라인 플랫폼 - 타오바오

 

  팩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온라인 플랫폼은 타오바오(淘), 톈마오(天猫), 징둥(京), 쥐메이유핀(聚美 品) 4대 온라인 플랫폼이며, 그 중 타오바오의 매출액 점유율은 45.4%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함.

 

2015 상반기 온라인 판매경로

 

□ 팩 3대 주요 온라인 소비지역-화동, 화북, 화남

 

 ○ 화동, 화북, 화남지역은 팩의 3대 주요 온라인 소비지역이며, 그 중 화동지역의 온라인 소비자 점유율은 42.68%로 가장 많음.

 

지역

점유율

화동

42.68%

화북

15.92%

화남

13.17%

 

□ 저가(0~80위안)의 마스크 팩이 전체 매출액 50% 비중 차지

 

  2015 상반기 팩의 온라인 판매 가격대는 20위안부터 300위안 이상까지 가격대의 범위가 매우 넓음.

  - 매출액 점유율이 10% 이상인 가격대는 주로 0~150위안의 범위임.

  - 가격대 0~80위안의 팩의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의 50%를 차지함.

  - 팩 온라인 판매량 TOP3 브랜드의 평균 판매 가격대는 약 20위안임. 팩의 온라인 판매량 4위인 한국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평균 가격대는 약 13.3위안으로, 더 저렴함.

 

2015년 상반기 중국 팩 온라인 판매가격

자료원: 化

 

 □ 인기 있는 한국 팩

 

  2015년 중국 상반기 판매량 TOP 20 팩 브랜드 중, 7개의 한국 브랜드가 있으며 아래와 같음.

 

  

중국 온라인을 통해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한국 팩

브랜드명

대표 제품 사진

온라인 가격

메디힐 클리니에/CLINIE

109위안/10장

리더스/LEADERS

99.9위안/10장

이니스프리/Innisfree

53위안/10장

SNP

159위안/10장

설화수/Sulwhasoo

800위안/10장

후/WHOO

740위안/2장

듀이트리/DEWYTREE

18위안/1장

자료원: KOTRA 칭다오 무역관

 

 

 □ 시사점

 

  미래 발전 가능성이 큰 중국 마스크 팩 시장, 지속적 홍보 필요

  - 중국의 팩 시장의 발전 가능성은 여전히 매우 높음. 2014년까지 연간 1회 이상 팩을 구매하는 중국 소비자는 48%임.

  - 중국의 소비자들 중 10%는 최소 주 1회 팩을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음. 업체들은 계속해서 팩의 장점에 대해 홍보해, 소비자들이 팩을 자주 사용하도록 할 필요가 있음.

  - 온라인 시장의 발달과 중국인들의 소비능력 신장과 더불어 피부 미용의 관심 고조에 따라 마스크 팩 시장은 계속 커질 것이므로 지속적인 시장 홍보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

 

  한국 기업은 지속적으로 제품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R &D에 투자 필요

  - 현재 마스크 팩의 매출 증가속도가 빠르며 고급 마스크 팩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음.

  - 기업은 계속해서 제품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개발해 팩의 품질, 종류, 기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함.

  - 특히 ‘선물용 마스크 팩’ 맞춤형 제품을 개발할 필요가 있음. 중국의 선물용 팩은 전체 마스크 팩 매출액의 19%를 차지하고 품질이 우수함. 선물용 팩의 가격대는 보통 팩의 가격보다 26% 높음. 중국 문화 특성상, 자신이 사용할 제품보다 선물할 제품에 대해 더 많은 가격을 지불할 용의를 보이므로 중국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한국 기업들은 선물용 팩에 대한 연구 및 제품 개발을 할 필요가 있음.

 

  마스크 팩 브랜드는 다양한 판매경로에 대한 계획 및 대비책 수립 필요

  - 만약 중국 온라인 쇼핑의 발전 속도가 계속 유지된다면, 2016년 온라인 판매 플랫폼은 팩 시장의 가장 커다란 판매경로가 될 것임. 기업들은 온라인 판매경로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해야 하며 여러 판매 경로를 통해 제품을 판매해야 함.

 

 

자료원: 恩咨, 京, 财经网, 化察 및 KOTRA 칭다오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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