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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가방 및 캐리어 시장 소폭 성장기록
  • 트렌드
  • 멕시코
  • 멕시코시티무역관 성준화
  • 2015-06-15
  • 출처 : KOTRA

 

멕시코, 가방 및 캐리어 시장

- 전년 대비 3% 성장 -

- 여행용 캐리어, 7%의 가장 큰 증가율 -

 

 

 

□ 시장 현황

 

 ○ 시장규모

  - 가방과 여행용 캐리어 등은 2014 년 기준 전년 대비 3% 성장으로 595억5800만 페소에 도달

 

최근 6년간 가방 및 여행용 캐리어 시장규모 변화

(단위: 백만 페소, %)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 2014년 예상치 못한 경기 침체로 가방 및 여행용 캐리어 시장의 성장이 둔화됨. 소비자들은 비 필수품의 소비를 줄임.

  - 가방, 여행용 캐리어의 매출이 새로운 브랜드의 등장으로 늘어날 것 같았지만, 계속되는 경제 불확실성으로 이 분야의 큰 성장은 기대하기 어려웠음. 실제로 2014년 기준 연평균 성장률은 3%로 전년도의 연평균 성장률이 4%인 것에 비해 감소

 

 ○ 단가는 새로운 경쟁회사의 등장에 의해 결정지어짐.

  - 2014년 기준, Marc Jacobs, Michael Kors, Coach와 같은 저렴한 명품 브랜드의 매출은 주목할 만함. 소비자들은 점점 제품의 품질 및 기능에 대해 인식하고, 이것은 더 높은 가치를 가진 상품을 긴 텀을 두고 구입하게 만듦.  

 

 ○ 전년 대비 2014 국내 여행 5%의 증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행의 빈도가 증가하는 것은 여행용 캐리어를 제공하는 새로운 경쟁회사의 등장과 함께 가방의 구매를 유도하게 함.

 

 ○ 항공사들은 수하물 관련 정책을 바꾸었는데 저가 항공사는 체크인 수하물이 없거나 가벼운 여행객들에게 적은 금액을 지불하게 함. 이는 여행자들이 기내 수하물로 비행하게 장려하게 됨.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 결과적으로 기내 캐리어 매출의 긍정적 실적을 낳음.

 

 ○ 가방이나 여행용 캐리어는 국내 브랜드, 해외 브랜드에 의해 유통됨. 그러나 많은 새로 등장한 경쟁업체들은 해외 브랜드로, 새로운 시장에서 판매를 확장하고자 함.

 

 ○ 가방 및 여행용 캐리어를 위한 광고 캠패인들은 디지털 및 인쇄 광고로 이루어짐.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 카테고리별, 브랜드별 가방 및 캐리어 시장 산업 구조

 

카테고리별 가방 및 캐리어 증가율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 여행용 캐리어의 판매는 주로 국내 관광의 역동적인 성장에 힘입어 2014년에 가장 빠른 성장을 기록

  - 경제 상황은 관광에도 영향을 미쳤지만, 새로운 여행자들도 많이 증가. 결과적으로 2014년 기준 7%의 뛰어난 매출 성장 기록

 

 ○ 크로스 백은 가방 시장에서 가장 느린 성장을 보임. 전년 대비 성장했지만, 크로스 백 매출은 핸드백 같은 큰 가방 스타일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기호로 크게 오르지 못함.

 

 ○ 백팩과 크로스 백은 기능적인 면에서 핸드백보다 낫지만, 디자인이나 스타일 면에서는 핸드백이 훨씬 우월한 위치. 일반적으로 제품을 선택할 때 소비자들은 그들이 패션을 더 우선시하는지 기능을 더 우선시 하는지에 따라 결정

 

캐리어 점유율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 2014년, 하드 캐리어의 판매는 캐리어 총 판매량의 17%를 나타냄.  하드 캐리어는 방수가 되고 가벼워 소프트 캐리어와 더불어 여행용 가방에 주요 매출품목으로 자리매김함.

 

핸드백 점유율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 숄더백과 토트 백은 전체 핸드백의 78%를 차지. 이러한 타입의 핸드백들은 소비자의 요구에 의한 것인데, 들고 다니기 편하기 때문

 

브랜드별 가방 및 캐리어 점유율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 Piagui 그룹은 전체 2.4%를 차지하며 2013년 기준 이 업계의 1인자. 많은 경쟁업체로 인해 소폭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이 회사의 주요 브랜드인 Nine West가 체계적인 유통구조에 의해 우위를 점하고 있음.

 

 ○ 2013년 마이클 코어스는 매출에 있어 가장 큰 증가를 보임. 멕시코의 주요 쇼핑센터에 최근 오픈한 마이클 코어스의 인기 덕분

 

 ○ 멕시코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몰에 매장을 오픈한 Tory Burch, Tumi, Longchamp, Üterque 브랜드들은 새롭게 나타난 경쟁업체들. 흥미로운 것은 신발 브랜드인 Skechers가 브라질 아티스트인 Romero Britto가 디자인한 하드캐리어 컬렉션을 선보였다는 것

  

 ○ 명품 브랜드의 영향으로 많은 비 명품 브랜드가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특정 스타일이나 특성을 모방해 다른 가격대에 판매. 여행용 캐리어의 경우, 브랜드별로 다양한 가격대가 존재. 가격은 제품의 품질에 의해서라기 보다 시장에서 브랜드의 위치에 따라 결정됨.

 

□ 시사점 및 전망

 

 ○ 가방과 여행용 캐리어는 2014년 가격 기준으로 판매량, 가치 면에서 연간 성장률 2%, 3%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 기대성장률은 새로운 경쟁업체들에 의해 결정될 것으로 보이며, 제품의 구매 횟수를 늘릴 가능성이 있음.

 

 ○ 가방 및 여행용 캐리어의 판매 성장은 둔화될 가능성이 있음. 경제 불확실성에 의해 소비자들의 심리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임.

 

 ○ 새로운 경쟁업체들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 되지만, 가격경쟁력은 안정적으로 유지될 전망. 단가는 1년 기준, 1% 이하로 오를 전망이며 인플레이션 압력에 의한 것으로 설명될 수 있음.

 

 ○ 몇몇 큰 유통업체들은 제품 리스트를 확대할 가능성이 있음. 이들 업체들에게 흥미로운 기회가 될 수 있는 반면, 다른 경쟁업체들에 대해 위협이 될 수 있음.

 

 ○ 의류 브랜드의 영향이 커질 수 있음. 스포츠 브랜드인 아디다스나 나이키가 이미 의류 브랜드에 진출한 것처럼 강력한 경쟁자가 될 가능성이 높음.

 

 ○ 온라인 소매업체의 가속 성장 덕분에 무 점포의 판매성장이 크게 이루어짐. 2019년까지 인터넷을 통한 가방 및 여행 캐리어 매출이 거의 8%에 달할 것으로 예측됨.

 

 

자료원: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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