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냉장고·정수기 교체형 필터 제품 바이어 면담일지
- 현장·인터뷰
- 영국
- 런던무역관 최정선
- 2015-06-29
- 출처 : KOTRA
-
영국 냉장고·정수기 교체형 필터 제품 바이어 면담일지
□ 영국 F사와 우리 기업의 미팅 현장
○ 미팅 참석자
- 성명: Mr. Todd
- 직위: General Manager
- 주소: Norfolk, UK
○ 영국의 경우 냉장고 정수기 필터 제품이 많이 팔리고 있지만, 보수적인 영국 시장에서는 기존에 구매해왔던 익숙한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많음. 따라서 구매담당자의 성향에 따라 신규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데 거부감을 보이기도 함.
○ 교체형 필터의 경우 한 번 사용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구매가 반복되기 때문에, 기존 냉장고 모델에 부착해 오랜 시간 사용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검증이 돼야만 바이어들의 실질적인 구매를 이끌어낼 수 있음.
○ 따라서 관심을 보이는 모든 바이어에게 무료로 샘플을 공급해 충분히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
○ 구매담당자의 제품 테스트 결과가 성공적일 경우, 바이어쪽에서 마켓에 직접 판매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한 뒤 정규 오더로 이어질 수 있음을 강조. 이는 인지도가 낮은 기업의 제품을 판매하는 리스크를 줄이고, 시장 반응을 보기 위한 것임.
○ 이 과정에서 바이어에게 이득이 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바이어와 함께 판매 촉진 전략을 고민해보는 것이 바이어의 신뢰를 얻는 데 큰 도움이 됨.
○ 또한 상대적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약점을 보완해 OEM 납품을 제안하는 것도 신규 시장 진출의 방법이 될 수 있음.
자료원: 바이어 방문 상담(B사), KOTRA 런던 무역관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영국 냉장고·정수기 교체형 필터 제품 바이어 면담일지)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DR콩고 지방전시회 참관기
콩고민주공화국 2015-06-29
-
2
2015 노르웨이 오슬로 국제 선박전시회
스웨덴 2015-06-26
-
3
러시아 정수기 시장,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관건
러시아연방 2015-04-27
-
4
수단 프로젝트 수주기업에 아프리카의 길을 묻다
수단 2015-06-26
-
5
2015 Seoul Food 참가로 한국식품에 반한 체코 바이어
체코 2015-06-29
-
6
세계 최대 해양플랜트 전시박람회, OTC 2015
미국 2015-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