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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럭셔리제품 탄생시키는 LUXEPACK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장용훈
  • 2015-05-28
  • 출처 : KOTRA

 

美 럭셔리제품 탄생시키는 LUXEPACK 참관기

- 혁신적, 실용적, 친환경적인 패키징이 주목받아 -

- 아름다운 디자인보다 패키징 기술이 향후 시장 주도 -

 

 

 

뉴욕 맨해튼 Pier 92에서 5월 13~14일 개최된 럭셔리패키징(LUXE PACK New York)에서 아름다운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기술과 실용성 그리고 친환경 패키징이 참관한 바이어들로부터 주목을 받았음.

 

 

□ LUXEPACK New York 개요

 

전시회명

LUXE PACK New York

개최기간

2015.5.13.~5.14.

홈페이지

http://www.luxepacknewyork.com/accueil.php?ny

개최장소

뉴욕 맨해튼 Pier 92

주요행사

10개 컨퍼런스 및 220개 업체 전시, 3,311명 참관

주최기관

 IDICE SAS

개최지

뉴욕 맨해튼(5월), 상해(4월), 모나코(10월)

출품제품

럭셔리 패키징 용기제품 및 관련 분야

 출품제품 비중

 (복수)

화장품/향수(65.7%), 개인용품(52.3%), 패션/액세서리(27.1%),

식품/와인/술(33.6%), 기타(9.8%)

참관 바이어 비중

패키징바이어(브랜드)(63%), 무역 (20%), 디자인업체(13%),

공급업체(2%), 미디어(2%)

국가별 바이어

미국(91%), 외국(9%)

미국 바이어 주별 비중

뉴욕(55%), 뉴저지(17%), 코네티컷(5%),

 캘리포니아(5%), 플로리다(2%), 일리노이(2%)

 

상담하는 바이어들

자료원: 뉴욕무역관

 

□ 전시 내용

 

 ○ 화장품, 향수, 개인용품, 패션, 식품, 주류 등 소비자용품을 위한 럭셔리 패키징 제품들이 선을 보이고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하는 전시회로 소규모이지만 럭셔리 패키징 분야에 매우 전문화된 전시회임.

 

 ○ 아울러 동종업계에 속한 비즈니스맨들이 모여서 새로운 제품에 대한 품평 및 친환경상(LUXE PACK in green)을 수여하는 자리로, 매년 패키징 제품의 그린화를 추구하고 있음. 심사기준은 Smart packaging, Sustainable Development, Packaging design, Materials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고 있으며 전시회 2일간 추천된 제품도 심사대상에 포함하고 있음.

 

출품한 향수제품용 패키징 제품들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출품한 화장품용 패키지 제품들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출품한 개인용품 및 화장품용 패키징 제품들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 럭셔리 패키징의 트렌드

 

 ○ 럭셔리 패키징 시장에서 새롭고 현대적인 제품이 지속적으로 요구됨에 따라서 모든 디자인 프로세스 단계에서 새로움을 찾기 위해 혁신이 요구되고 있음. 2015년에 떠오르는 아래 3가지 트렌드는 새로운 기술개발과 친환경의 실행임.

 

 ○ 미적인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기술이 더 중요한 것으로 나타나 패키징 마무리, 쿨링과 히팅 기술 등이 중요한 향후 시장 트렌드로 부상. 촉각의 감촉(haptic “touch”)에 대한 기술이 고가의 화장품 패키징에 적용되기 시작

  - (사례1) Cosmogen사의 특허제품 '자체가열튜브'(self-heating tube), 매우 많은 주목받아

  - (사례2) Leo Luxe Packaging사의 Leo Luxe Packaging, 향수박스로 소리와 스위치로 작동

 

 ○ 이중 목적 패키징(Dual Purpose Packaging)이 주목받아

  - 모던한 패키징이면서 2차적인 목적이 있어 이중 사용이 가능한 패키징이 주목받아

  - (사례) GWP Designs & MFG사의 화장품 백이면서 토트백으로 활용 가능 및 친환경 제품

 

 ○ 효율의 통합과 친환경을 실행할 수 있는 패키징

  - (사례) Bold Brand Statements사의 메력적이고 기억에 남을 디자인 제품을 창출

 

□ 시사점

 

 ○ 럭셔리한 패키징이 제품을 럭셔리하게 만들고 있듯이, 이 전시회는 럭셔리 패키징 전문 전시회로 한국의 수준 높은 패키징 업체들이 미국의 패키징 전문가들과 네트워킹 구축 및 미국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필히 출품 또는 참관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 새로운 기술 개발과 친환경 제품 개발 등은 미국 패키징산업의 향후 가장 큰 트렌드로, 이미 산업계에서 알려졌다고 함.

  - 특히 패키징 관련 잡지들은 향후 패키징 산업에 가장 중요한 도약을 위해서는 디자인의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실용적이면서도 간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뒷받침할 수 있는 기술이 가장 중요하다고 지적하고 있음.

  - 아울러 친환경 제품은 친환경소재로 만든 패키징을 사용해야만 '진실한 친환경 제품'이 된다고 지적하면서 이는 식품을 뛰어넘어 화장품, 개인용품, 와인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될 것이라고 함. 또한, 향후 패키징 시장의 가장 중요한 콘셉트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

 

 

자료원: LUXEPACK New York, Package Design, Brand Packaging, GCI 등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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