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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국제 건축산업 박람회를 다녀와서
  • 현장·인터뷰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이성수
  • 2015-02-09
  • 출처 : KOTRA

 

2015 국제 건축산업 박람회를 다녀와서

- 2014년 건축시장 5.8% 성장, 82억 달러 규모 -

- IBS(International Builders' Show)에 5만 명 이상의 바이어와 참관객 참석 -

 

 

 

□ 2015 IBS 박람회 개요 및 주요 내용

 

 ○ 개요

  - 박람회명: 2015 NAHB International Builders' Show

  - 일시: 2015년 1월 20~22일

  - 장소: Las Vegas Convention Center, Las Vegas, Nevada

  - 참가업체 수: 1320개 사

  - 참관객 수: 5만5237명

  - 박람회 규모: 44,408.733㎡

  - 전시분야: 건축, 인테리어, 장비, 건축자재, 조명, 전기시설, 바닥재, 창호 등

 

 ○ 박람회 주요 내용

  - 국제 건축박람회(IBS: International Builders' Show)는 1942년에 개최된 후 72년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건축자재 박람회

  - 2015년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는 Bosch, Sherwin Williams, Rubbermaid 등 대규모 기업이 참관했고, 20개국에서 1320개사가 참가했으며, 5만 명 이상의 바이어 및 참관객이 방문함.

  - 특히, 박람회 주최인 전국주택건설업자협회(NAHB: National Association of Home Builders)는 2015 최고 주택 건재 제품 기업으로 Bosch Home Appliances, Tile Redi USA, Aquor Water Systems 등 9사를 선정했으며, 이러한 제품은 디자인과 성능이 잘 조화된 혁신적인 건축자재로 무엇보다 소비자와 바이어에게 큰 인기를 얻음.

 

2015 IBS 국제 건축산업 박람회

자료원: KOTRA 달라스 무역관 제공

 

□ 美, 건축시장 현황

 

 ○ 건축시장 규모는 82억 달러, 5.8%로 성장

  -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IBIS에 따르면 2014년 건축시장 규모는 82억 달러에 달하며, 연간 5.8%의 성장을 보이고 있음.

  - 전국주택건설업자협회(NAHB)는 2014년에 주택 건축 착공 수가 99만3000건으로 전년 대비 6.7% 성장했다고 발표

  - NAHB는 2015년 단독 주택 관련 건축이 26% 성장한 80만4000건, 다가구 관련 건축이 2% 성장한 35만 8000건 전망

 

주택 건축 착공 수

자료원: National Association of Home Builders

 

□ 경쟁국 참가현황

 

 ○ 중국은 188개사가 참가해 외국업체로 가장 많은 기업이 참여했으며, 캐나다가 103개사, 한국이 13개사, 대만이 9개사 참여로 총 19 개국에서 342 업체가 참가함.

  - 대부분의 중국 기업은 메인 전시관에 부스를 설치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었으며, 특히 벌집모양의 PVC 패널 제품은 우수한 통기성과 뛰어난 방습, 방수, 보온 효과 및 부식방지효과 등으로 많은 바이어의 관심을 받음.

 

□ 한국 기업의 활동 현황

 

 ○ 코스모스 벽지, 대화알로이테그, 동화바이텍스 등 13개사가 참여했으며 건축시스템, 벽 재료, 냉난방 환기 시스템, 단열재 등을 전시함.

  - 스마트 홈과 관련된 첨단기술과 친환경 소재를 바탕으로 제작된 건축자재는 바이어에게 큰 인기를 얻음.

 

 ○ 미국 주택 및 건축시장의 성장세에 대응하기 위해 참가한 많은 중국 기업에 반해 한국 기업의 참가율은 적었고, 앞으로 미국 경기의 회복과 건축시장의 꾸준한 성장 가능성을 고려해 한국 기업의 활발한 참가가 필요함.

 

□ 참가 후기 및 시사점

 

 ○ 이번 전시회는 현재 호황기를 맞는 미국 주택시장을 잘 반영하고 있어, 최신 건축 구조재료를 비롯한 인테리어 디자인, 최신 재료와 기술 제품을 접할 수 있는 전시였음.

  - 에너지 절약을 테마로 한 공법이나 자재 전시는 관람객뿐만 아니라 전시기업에도 새로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됨.

  - 또한, 전시회 참가는 한국 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판매 그리고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음.

 

 ○ 특히, 건축산업 관련 전문가와의 만남은 새로운 브랜드와 현지 산업 동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다양한 비즈니스 교류가 가능함.

  - 박람회 기간 중 건축부문 및 경영에 관한 전문 세미나가 개최돼 많은 참가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유명 디자이너와 건축 전문가가 최근 유행하는 실내 장식 및 건축 디자인에 대해 얘기하는 정보 교환의 장도 마련돼 있음.

  - 또한, 전시회 지원센터 및 글로벌 전시 포털 웹사이트를 통한 대규모 전시회 참가 지원은 한국 중소기업의 글로벌 기업과의 교류 및 새로운 바이어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임.

 

 

자료원: National Association of Home Builders, IBS 참가 업체 바이어 인터뷰, KOTRA 달라스 무역관 의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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