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15 글로벌 경제전망 및 진출전략 세미나를 다녀와서
  • 현장·인터뷰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이성수
  • 2014-12-30
  • 출처 : KOTRA

 

2015 글로벌 경제전망 및 진출전략 세미나를 다녀와서

 

 

 

 ○ 이번 세미나는 KOTRA 달라스 무역관과 세계한인 무역인협회 달라스지회의 공동 주최로 2015년도 경제 전망을 조망하고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달라스 인근 지상사 및 동포기업인이 함께 모임을 가짐.

 

 ○ 2015 글로벌 시장동향 및 미국 경제전망에 대한 고찰에서는 2015 전 세계가 다소 불안한 경제 상태가 지속될 예상이지만 2014년과 비교해서는 다소 나아질 전망이라는 의견을 제시함.

 

 ○ 2015 미국 경제는 전반적으로 건강한 경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전망

  - 이는 World Bank, IMF, United Nations, OECD, European Commission and the Economist Intelligence Unit 등과 같은 저명한 금융기관에서 미국의 GDP 상승 예상함.

 

자료원: KNOEMA

 

  - 또한 2015 미국 경제는 세금 관련 정책(Tax Policy), 교육 향상(Improved education) 그리고 적절한 부의 분배(Redistribution)를 통한 소득 격차를 줄임으로써 미 내수경기 활성화 및 경제 성장을 기대함.

 

자료원: Outlook one the Global Agenda 2015

 

 ○ 2015 미국의 소비 트렌드와 마케팅 전략을 통해 최근 미국 소비는 고가와 저가의 이분화된 소비 트렌드를 보이며, 이에 따른 마케팅 전략으로 이원마케팅(Two-tier marketing)

  - 의류업체인 G사는 고가로 'B' 브랜드를, 저가로 ‘O' 브랜드를 내세우는 마케팅으로 미 의류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임.

 

 ○ 준 프리미엄(Quasi Premium) 마케팅이 뜸.

  - 자동차 및 가구시장에서는 일반 대중이 비교적 쉽게 살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됨. 이는 중산층 소득이 증대하면서 고소득층의 전유물이었던 명품 브랜드 상품과 서비스를 원하는 새로운 소비층이 생겨나자 고급품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고급품이 주는 감성적 만족을 제공하는 제품 및 브랜드가 인기를 끌 전망

 

 ○ 기존에 판매 중인 상품의 디자인 변화는 소비자들의 구매를 촉진할 전망

  - 특히 유리병에 담겨 판매돼야 한다고 인식 되던 와인이 알루미늄 캔에 담겨 가볍고 휴대가 편리해 캠핑이나 피크닉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한 와인으로 탄생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음.

 

    

자료원: Barokes

 

 ○ 따라서 한국 기업이 중국산 저가제품을 경쟁 대상으로 저가상품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고품질 제품 판매 마케팅 전략이 필요

 

 ○ 미국 진출 시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 전문가와 적극적인 상담을 통해서 적절한 상품을 적합한 규모로 판매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

 

 ○ 또한 유가 하락으로 인한 여행 및 요식업계의 호황을 기대해 여행 관련 상품, 음식 및 편의 시설 서비스 산업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도 필요

 

 

자료원: KNOEMA, Outlook one the Global Agenda 2015, KOTRA 달라스 무역관 의견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15 글로벌 경제전망 및 진출전략 세미나를 다녀와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