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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0회 광둥 국제 미용박람회
  • 현장·인터뷰
  • 중국
  • 광저우무역관
  • 2014-03-28
  • 출처 : KOTRA

 

제40회 광둥 국제 미용박람회

- 아시아 지역 3대 미용 행사 가운데 중 하나 -

- 20개국에서 2500여 업체, 31만여 명의 화장품 및 미용 관계자와 바이어 등 참관 -

- 다양한 행사와 서비스로 만족도 높여 -

 

 

 

자료원: 百度(바이두)

 

□ 제40회 광둥 국제 미용 박람회(广美博, CANTON BEAUTY EXPO)

 

 ○ 박람회 개요

 

전시회 명(한글)

제40회 광둥 국제 미용 박람회

전시회 명(영문)

CANTON BEAUTY EXPO

개최기간

봄: 3월 9~11일, 가을: 9월 17~19일

홈페이지

http://www.cantonbeauty.com/

연혁

1989년부터 40번째 개최

규모(2014년 기준)

13만 ㎡, 20개국

참가업체 수

2500개 사

참관객 수

31만 명

전시분야

개인위생용품 , 향수, 고급 미용, 헤어, 손톱, 건강관리, 포장용 재료 기계, 원자재 등

 

  - 광둥 국제 미용 박람회(广美博)는 1989년에 시작해 현재 2014년까지 총 40회에 걸쳐 개최되고 있음.

  -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용 교역 행사 중 하나로, 이번 박람회에는 20개국 2500여 사가 참가해 미용에 관한 모든 분야를 홍보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임.

 

 ○ 전시관 구성

 

자료원: 광둥 국제 미용박람회 홈페이지

 

  - 1층에는 네일, 미용, 헤어, 건강관리에 관한 상품과 한국관이 있고, 2층에는 개인 미용용품, 향수, 메이크업 용품 3층에는 고가의 화장품, 미용장비가 전시됨.

 

□ 박람회 특징

 

 ○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 관심 유발

  - 피부마사지, 안마, 간단한 미용시술 등 미용에 관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함.

  - 특히, 중국 여성들이 한국의 미용시술에 관심이 많아 참여율이 가장 높았음.

 

행사장 내 미용 서비스를 받는 고객

 

자료원: 百度(바이두)

 

 ○ 주요 인기 업체의 전시품목

  - 이번 전시회에서 큰 관심을 받았던 한국 기업은 위미인터내셔날의 친환경 네일 전문 브랜드 반디(BANDI)임. 반디의 아트를 배우기 위한 중국의 네일 살롱주들의 엄청난 참가율을 보임.

 

행사장 내 배치된 한국 화장품 기업 BANDI

 

자료원  百度(바이두)

 

  - 香坊(후이시앙팡)은 이번 전시회에서 중국 언론의 많은 관심을 받음. 전시회 내에서도 주목을 받음.

  - 香坊(후이시앙팡)은 프랑스 그라스의 근원으로, 프랑스 Scenthouse가 중국 대륙에 투입한 후 광저우 淼(오우미아오) 일용품 유한공사로 설립. 광저우 淼(오우미아오)는 중국 내 유명한 화장품 기업이 됐고, 香坊(후이시앙팡)은 오랜 시간 아시아인의 맛과 소비습관에 따라 새로운 상품 개발을 진행하면서 향수, 아로마오일, 스킨, 메이크업, 가구방향제 등의 상품을 개발해 내는데 성공함. 현재 이미 1200개가 넘는 상점이 있고 중국 내 유명 화장품으로 성공함.

 

행사장 내 배치된 중국 화장품 기업 香坊(후이시앙팡)

자료원: 百度(바이두)

 

□ 시사점

 

 ○ 아시아 지역 3대 미용 행사 가운데 중 하나인 이 전시회는 그 명성에 걸맞게 엄청난 규모와 다양한 행사를 자랑함. 특히, 한국의 미용시술이 가장 큰 인기가 있었음. 그 이유는 한국 드라마를 통해 한국 연예인의 화장품과 외모에 큰 관심이 일면서 중국 내 한국 화장품의 선호도는 매년 상승 중임. 이로 인해 많은 바이어가 한국 화장품 기업과 계약을 맺음.

 

 ○ 중국이 유기농 식품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이번 전시회에서도 중국 여성은 우리나라에서 개발되는 한방 화장품, 자연재료로 만든 화장품 등에 대한 호응도가 상당히 높았음. 따라서 분명한 제조표기와 원산지 표기로 고객들의 믿음을 얻는다면 지속적인 관심을 얻을 수 있을 것임.

 

 ○ 아직까지 중국 내 판매되는 한국 화장품은 한국에서는 판매가 끝났거나 오래된 화장품인 경우가 많음. 가격 또한 한국보다 비싸 구매하고 싶어도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음. 중국 상류층은 한국에 직접 들어와 구매하는 경향이 큼.

  - 전시회에서 한국 화장품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나 현지 시장 관리 또한 시급함.

 

 

자료원: 百度新,广州美博会网站, KOTRA 광저우 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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