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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섬유 바이어, 국산 레이스 및 Fleece에 높은 관심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고일훈
  • 2013-07-31
  • 출처 : KOTRA
Keyword #Texworld #섬유

 

美 섬유 바이어, 국산 레이스 및 Fleece에 높은 관심

 

 

 

세계 패션 중심지 뉴욕에서 최근 개최된 ‘2013 F/W Texworld USA' 전시회장을 방문한 미국 섬유 바이어 대상 인터뷰 결과, 국산 레이스 및 Fleece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파악됨.

 

 o ‘2013 F/W Texworld USA' 전시회 특이사항

  - 올해 전시회에는 작년과 달리 고급 직물류 업체보다 일반 브랜드 의류용 섬유업체가 많이 참가했으며, 화려한 색상의 원단과 홈텍스타일(Home Textile) 제품이 바이어의 눈길을 끌었음.

  - 해외 참가업체를 살펴보면, 중국 업체가 전체 참가업체의 60%를 차지하며 꾸준한 강세를 보였으며 대만, 터키, 인도, 일본, 콜롬비아, 모리셔스 업체들은 국가관을 구성해 참가함.

 

‘2013 F/W Texworld USA' 전시회 전경

자료원: KOTRA 뉴욕 무역관

 

 o 바이어의 관심이 높았던 국산제품

  - 한국 업체 부스를 방문한 현지 섬유 바이어들은 국산 레이스, Fleece, 여성의류 원단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음.

  - 이 외에 군복 패턴 소재, 아동복 소재, Heavy Silk, 아웃도어 의류 원단을 찾는 바이어들도 있었음.

  - 이와 함께, 현지 바이어들은 국내 섬유업체의 생산공장이 중국에 있는지에 대한 문의를 많이 했으며, 중국 제품은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이 있지만 한국 제품은 품질 면에서 우수하다고 언급했음.

 

 

자료원: 현지 섬유 바이어 인터뷰, KOTRA 뉴욕 무역관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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