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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산업기술] 멕시코, LED 조명시장 최근 동향
- 경제·무역
- 멕시코
- 멕시코시티무역관 조혜연
- 2012-03-09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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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LED 조명시장 최근 동향
- 무역사절단 바이어 상담 통한 최근 동향 파악 -
□ 멕시코 내 LED 조명 시장 동향
Ο LED 조명시장은 고가와 저가로 나뉨.
- 기존 유명 기업들의 인지도로 시장에서 강세를 보임.
- 독일의 Osram, 네덜란드의 Philips, 미국의 GE, CREE, 영국의 Havells Sylvania가 시장에 대부분 제품을 공급함.
- 이 제품들이 LED 조명시장의 고가 시장을 점령한 반면, 중국, 대만 등지의 제품이 저가시장을 이끔.
- 일부 미국, 유럽의 기업은 중국에 공장을 설립해 저가제품을 멕시코로 수출, 저가시장에 제품을 선보임.
Ο 외국기업 의존도 높아
- 아직까지도 멕시코 LED 시장은 성숙되지 않음.
- 멕시코에서는 아직까지 LED 전문 생산 공장이 전혀 없으며 대부분의 생산 공장들은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부품을 수입해 조립 후 멕시코와 중남미 시장에 납품함.
- 기술·원재료 수입 의존도가 높은 편임.
Ο LED 조명의 다양화
- 주로 실외 가로등에 사용됐던 LED 조명이었으나 최근에는 실내 조명에도 LED 조명이 각광받음.
- 실내 조명은 미니멀한 디자인이 최근의 추세였으나, 2012년부터는 조명의 크기도 커지면서 화려한 디자인의 조명이 시장에 선보이기 시작했음.
- 뿐만 아니라 흰색빛을 유지했던 LED 조명에 다양한 색상을 입혀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음.
- 현재 Sanbons와 Liverpool에서는 모든 지점의 실내조명을 LED로 교체하기로 결정했으며, Liverpool의 경우 LED 조명 부서를 따로 설치해 LED 조명에 대한 보편화 노력을 기울임.
□ 멕시코 내 LED 사업 집중 지역
Ο 관광, 산업집중 도시로 시장이 집중됨.
- 멕시코에서 LED 사업이 가장 많이 발전한 도시는 멕시코시티, 과달라하라, 바하칼리포르니아, 낀따나루 주 등임.
- 이 도시들은 관광을 비롯한 산업 중심도지로 조명을 장시간 필요로 하는 곳을 중심으로 해 LED 조명이 사용됨.
- 바하칼리포르니아주와 낀따나루 주는 관광이 발달한 지역으로 최근 정부의 관광 사업유치 계획에 따라 호텔·숙박시설, 관광시설 조성이 급증하면서 조명 수요가 높아진 지역임.
- 환경보호 정책의 일환으로 북쪽과 남쪽 지역의 일조량이 높다는 지역적 특징을 이용해 태양광 패널을 장착한 LED 조명들의 수요도 높아짐.
Ο 치안불안 지역에 조명설치 계획
- 현 깔데론 정부의 마약조직 간의 전쟁으로 멕시코 치안은 매우 불안해졌으며 이 외에도 강도, 납치 등 범죄들도 기승을 부림.
- 이에 정부는 범죄 발생률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가로등과 조명시설 설치 계획을 세움.
□ 멕시코 LED 조명시장 진출 방안
Ο 한국 제품의 인식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 필요
- 멕시코 LED 조명시장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평가는 좋은 편임. 유럽의 제품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중국 제품들에 비해 비싼 가격이지만 품질이 좋아 멕시코 시장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좋은 편임.
- 또한, 한국 LED 제품에 대한 좋은 평가에 비해 멕시코 시장에 진출한 업체가 많지 않아 한국 업체들이 진출할 기회가 많음.
- 그러나 멕시코 시장에서는 이미 유럽과 미국의 다국적 유명기업이 시장을 선점하며 이들 제품에 대한 멕시코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은 편임. 그러나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거래하는데 있어 선입견이 있기 때문에 한국 제품이 시장에 진출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이를 극복할 마케팅 전략이 필요함.
- 많은 멕시코 업체가 한국 업체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하나 시장에서 한국제품 정보는 부족한 편임. 따라서 관련 전시회에 참여하거나 전시회 방문을 통해 업체와의 직접 면담을 통해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야 함.
□ 전망과 시사점
Ο 다양한 종류의 LED 조명 사용화
- 현재까지는 LED는 실외 가로등에 많이 사용됐으나 최근 실내조명부터 인테리어 조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LED 조명을 상용화하려고 함.
- 또한 조명뿐 아니라 문구, 의자, 치과용 장비 등 현지 업체들은 새로운 사업분야로 LED제품을 취급하려 함.
Ο 중국제품과의 경쟁에 대비한 대비책 마련
- 멕시코 현지 업체들은 중국제품과 가격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한국 제품의 높은 가격 때문에 구매를 보류하는 편임. 가격보다는 제품의 품질로 업체들을 설득하려는 노력이 필요함.
자료원: 관련 업체 담당자 인터뷰,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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