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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아기 물티슈 적극적 시장진출 필요
  • 트렌드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1-05-19
  • 출처 : KOTRA

 

이집트 아기 물티슈 수입 시장 확대 전망

-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시장, 적극적인 시장진출 필요

- 고품질 중저가의 캡형 아이디어 상품 유망 -

 

 

 

1. 시장동향

 

□ 시장규모

 

 ○ 이집트 아기물티슈 시장은 2010년 기준 총 수입규모는 약 200만 달러로 추산되며 로컬시장 규모를 합할 경우 5억 달러 이상으로 추산됨.

 

  World Factbook 에 따르면 이집트는 인구증가율이 2.03%로 측정국가 203개국에서 56위를 차지하며 물티슈의 주요 사용층인 1~5세 연령대의 인구수가 꾸준히 증가함.

 

  물티슈 연평균 성장률 13%(2006~09년)로 위생용품 중 성장률 가장 높음.

 

□ 수요 특징

 

 ○ 이집트 현지 생산제품과 레바논, 사우디아라비아 등 다른 중동국가에서 수입한 중저가제품과 미국과 독일, 프랑스, 영국 등에서 수입된 다소 가격이 비싼 제품 등 제품 선택의 폭은 넓은 편임.

 

  중산층, 고소득층 구매자들에게는 물티슈 재질과 성분이 구매결정에 주요 기준이 되고 저소득층 구매자들에게는 가격이 주요 기준이 됨.

 

  고소득층 구매자들은 품질 좋은 수입품 물티슈 사용을 선호함.

 

2. 경쟁 및 수입동향

 

 로컬시장과 수입시장

 

 ○ 이집트 내에서도 물티슈 생산이 이뤄지나 저가제품을 주로 생산하다 보니 재질이 얇고, 민감한 아기 피부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부족함.

 

 ○ 현지생산 제품 중에서는 Easy Care사의 easy baby care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알려졌고, 미국 수입품 Pampers와 Johnson’s baby skin care wipes, 아기용품 전문으로 취급하는 독일 Sansoon사의 제품도 꾸준히 판매됨.

 

  현지생산 제품이 35%, 수입품이 65%의 시장점유율 차지함.

 

로컬 제품

Easy Care사 40매 제품

8이집트 파운드(1600원)

Fine사 72매 제품

15이집트 파운드(3000원)

 

□ 수입동향

 

국가

수입액(달러)

점유율(%)

레바논

860,401

42.1

사우디아라비아

413,571

20.2

스페인

236,749

11.6

요르단

190,659

9.3

중국

123,185

6.0

미국

50,654

2.5

이탈리아

46,777

2.3

프랑스

42,812

2.1

독일

21,150

1.0

영국

17,055

0.8

시리아

11,343

0.6

한국

8,485

0.4

일본

7,421

0.4

터키

7,033

0.3

카타르

4,026

0.2

홍콩

2,155

0.1

그리스

2,156

0.1

네덜란드

193

0.01

합계

2,045,885

100.0

자료 : CAPMAS

 

수입제품

미국 Johnson’s baby사 20매 제품

7이집트 파운드(1400원)

미국 Pampers사 24매 제품

8이집트 파운드(1600원)

독일제품 SEPTONA 72매

28.75이집트 파운드(5700원)

터키 Renksan사 70매 제품

20이집트 파운드(4000원)

 

3. 수출 관련 정보

 

Product

티슈, 물티슈 등 위생용품

HS Code

4818

Description

Toilet paper and Similar paper Handkerchiefs,

cleansing tissues, napkins for babies

Duty Rate

10.3%

 

4. 시사점

 

 ○ 이미 많은 제품이 시장에 진출에 있기 때문에 초기시장 진입 시 새로운 제품 개발에 주안점을 두고 신선한 상품으로 마케팅이 필요-이집트에 있는 대부분의 제품은 비닐 포장과 플라스틱 박스 두 종류인데, 한국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비닐포장이면서 플라스틱 캡이 달린 상품이 이집트에는 많지 않아 진출 고려해 볼 만함.

 

  이집트에서도 ‘데톨’과 같은 항균성 제품이 확산됨. 아기를 위한 항균효과가 있는 물티슈 제품 유망-기저귀 갈 때 사용하는 물티슈 외에 아기 손과 입을 닦아주는 물티슈도 수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됨.

 

 ○ 한국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가 부족하므로 광고와 같은 마케팅이 필수. 실제 소비자인 부모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 마케팅 필요

 

 

자료원 : euromonitor, 현지시장 조사, KOTRA 카이로 KBC 보유자료 종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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