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사우디아라비아 생수시장 연평균 4% 성장
  • 트렌드
  • 사우디아라비아
  • 리야드무역관 이성길
  • 2015-04-24
  • 출처 : KOTRA

 

사우디아라비아 생수시장 연평균 4% 성장

- 소매시장의 증가가 시장 성장 이끌어 -

- Al-Manhal Water Factory가 24%로 시장점유율 1위 -

 

 

 

자료원: Google images

 

□ 사우디 생수시장 현황

  

 ○ 기본 소비재인 생수시장

  - 사우디에서 생수는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으며, 모두가 사 먹을 만큼 기본 소비재임.

  - 모든 가정에서 생수를 구매하므로 생수 판매율은 꾸준히 증가함.

 

○ 하이퍼마켓 등의 증가로 생수 판매율 증가

  - 2014년 5%의 성장률과 10억 달러의 시장규모를 보임.

  - 여러 대형마켓이 소규모의 마켓을 론칭하면서 판매 증가율을 보임.

  - 높은 출생률 및 인근 국가 이주로 인해 급격한 인구 증가 또한 매출 증가 요인

 

 ○ 기본 생수 시장은 이미 성숙기를 보임.

  - 기본 생수는 어디서나 구할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 대부분이 비슷해 이미 시장 성숙기를 보이고 있음.

  - 여러 가지 맛이 나는 생수, 탄산수, 기능성 생수는 성장하는 추세

     

2012~2014년 사우디아라비아 생수시장 규모

(단위: 백만 달러)

자료원: Euromonitor

     

□ 경쟁 동향

     

 ○ Al Manhal Water Factory 2014년 기준 시장점유율 24.2%로 1위

  - 여러 네트워크를 활용해 광고하는 것이 시장점유율 1위를 이끔.

  - 또한, 여러 자회사를 런칭하고, 많은 물량을 판매한 것이 1위의 비결

 

 ○ 수입제품보다는 현지 제품 선호

  -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수입제품보다는 현지 제품을 선호

  - 생필품일 뿐 아니라 이미 시장 성숙기이므로 가격에 민감함.

  - 탄산수, 기능성 생수를 제외한 생수시장에서는 높은 가격으로 수입제품의 판매율이 저조함.

  

□ 전망 및 시사점    

     

 ○ 기본 생수시장을 위한 진출은 끊임없는 마케팅이 필수

  - 기본 생수시장은 이미 시장 성숙기를 보임.

  - 기본 생수시장에서는 기존 생수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차별화하는 것이 중요

     

 ○ 기본 생수시장보다는 기능성 생수시장 공략

  - 기본 생수시장은 현지 기업이 점유하고 있으므로 기본 생수시장보다는 기능성 생수시장 공략이 유리

  - 기능성 생수시장은 조금씩 성장하고 있으며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음.

  - 탄산수 및 기능성 생수시장은 현지 기업보다는 인터내셔널 기업이 더 높은 판매율을 보임.

     

○ 탄산수는 아직 시장 진입단계이므로 다양한 마케팅이 필요

  - 젊은 소비층이 증가하는 만큼 여러 매체를 통해 광고하는 것이 중요

  - 아직 일반 소비층에는 탄산수가 주스나 다른 것과 섞어 먹는 것으로 인식돼 있는 만큼 탄산수의 장점을 광고해 소비를 이끌어내는 것이 필요

 

 

자료원: KOTRA 리야드 무역관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사우디아라비아 생수시장 연평균 4% 성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