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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과이 건축 및 건설용품 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파라과이
  • 아순시온무역관 Luis Bernardo Recalde Ramirez
  • 2016-06-15
  • 출처 : KOTRA

 

파라과이 건축 및 건설용품 전시회, CONSTRUTECNIA 참관기

-  건설용품 전문 박람회로 2016년 100개 업체 참여 -

- 작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전시회로 자리 잡아 -

    

 

     

□ CONSTRUTECNIA 개요

 

 ○ 파라과이에서 유일한 건축 및 건설용품 전문 전시회로 이 분야의 대표 비즈니스 행사로 자리 잡고 있음.

  - 행사 공식명칭은 'CONSTRUTECNIA / Feria Internacional de Equipamientos, Maquinarias y Materiales para la Construccion(국제 건설 장비, 기계 및 건축자재 박람회)'임.

  - 이 전시회는 Grupo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업체 주최로 2000년에 처음 시작됐으며, 매년 5월에 개최됨(개최기간 4일).

   · 파라과이 건설교통부(MOPC), 주택청(SENAVITAT), 아순시온 시청 등 정부기관 지원도 받고 있음.

  - 현지업체 및 외국업체들도 다수 참가했으며, 전시 및 홍보 외에 비즈니스 상담회도 개최됨.

 

   

자료원: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KOTRA 아순시온 무역관

 

□ 제16회 CONSTRUTECNIA 동향

     

 ○ 2016년 CONSTRUTECNIA 박람회는 5월 26~29일, Mariscal Lopez 행사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됐음.

  - 이 행사는 총 100개 국내·해외 참가업체와 400개 이상의 국내·해외 브랜드로 구성됐으며, 전년대비 25%나 참가업체 수가 증가했음.

   · 아르헨티나가 16개 참가업체로 규모가 제일 큰 국가관이었음. 그 외에 브라질, 칠레, 볼리비아, 우루과이, 콜롬비아, 페루, 미국, 스페인 등 다양한 국가의 업체들이 참가했음.

  - 참가업체는 건설분야 제조업체, 수입·수출업체, 유통 기업, 건설장비 딜러, 건축자재 판매업체, 부동산 업체, 인테리어 장식 회사 등

  - 전시제품의 경우 건축장비보다는 소형 건축자재, 인테리어 제품 등이 다수를 이룸.

  - 2015년 기준 참관객 수는 3만1675명이었으며, 2016년에 약 3만7000명으로 발표됨. 최근 5년간 참관객 수는 55%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2015년에는 직업별로 주요 참관객은 건축가(17%), 엔지니어(14%), 건설업체 관계자(12%) 등임.

    

자료원: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KOTRA 아순시온 무역관

     

 ○ 비즈니스 상담회는 CONSTRUTECNIA  내 주요 행사이며 국내외 업체가 참여했음.

  - 2016년 비즈니스 상담회는 5월 27일에 4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건설분야 관련 총 64개의 기업이 참가했음. 파라과이 정부 대표기관으로는 주택청(SENAVITAT)이 참가했음.

  - 주최 측은 총 490회의 상담을 통해 약 1800만 달러의 거래가 성사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힘.

 

자료원: CONSTRUTECNIA 홈페이지

 

□ 참가 관련 세부 정보

     

 ○ 전시회 참가 관심업체와 단체는 대형부스(국가관)나 단독부스 중 선택이 가능하며, 보통 3~4개월 전에 미리 전시공간을 예약하고 있음.

  - 기본적으로 단독부스 사이즈는 3m×4m나 3m×3m이며, 국가관일 경우 8m×7m(52㎡)로 임차가 가능함.

  - 건설장비, 기계, 트럭용 특별 전시공간이 마련돼 있음.

  - 참가업체가 프레젠테이션이나 설명회를 제공할 경우 특별 공간도 있음.

  - 참가 신청 시 현지 일간지에 홍보 광고, TV나 라디오 광고에 회사 로고 포함, 포스터 출력 시 회사 로고 포함, 행사기간 동안 행사장 내 보안 및 청소 서비스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음.

     

    

자료원: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 주최업체 연락처

     

업체명

Grupo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전화번호

(595 21) 601 585

핸드폰번호

(595 981) 984 071

이메일

info@paraguayeventos.com.py

회사 웹사이트

www.paraguayeventos.com.py

 행사 홈페이지

www.construtecnia.com.py

Facebook 페이지

www.facebook.com/construtecnia

자료원: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 참가업체 의견

     

 ○ A사

 

기업 정보

A사는 페루 회사로, 취급품목은 건설 앵커 시스템, 레이저 거리 측정기, 레벨링 시스템 등임.

CONSTRUTECNIA

참가 이유

이 행사에 처음 참가하는 만큼 기대가 큼. 최근의 파라과이 건설 붐에 따라 건설분야 자체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이번에 CONSTRUTECNIA에 참가하기로 했음. 자사에서 취급하는 품목 중 파라과이에서 아직 많이 쓰이지 않는 레이저 거리 측정기, 레벨링 시스템 등이 있음. 전시회를 통해 파라과이 건설시장을 직접 보고 당장이 아니어도 향후 좋은 파트너를 만났으면 하는 바람임.

     

 ○ B사

 

기업 정보

B사는 우루과이 기업이며, 취급품목은 콘크리트 캔버스(CC)임. 콘크리트 캔버스는 천과 천 사이 얇은 공간에 시멘트를 충전한 특수소재임.

CONSTRUTECNIA

참가 이유

파라과이는 우루과이와 같이 다른 남미국가에 비해 시장이 좁은 국가임. 그러나 파라과이 건설분야가 꾸준히 성장해 건축자재를 취급하는 업체들에 아주 매력적인 곳이 됐음. 이번에는 콘크리트 캔버스라는 품목으로 파라과이 시장을 개척할 생각임. 그래서 직접 와서 이 행사를 통해서 잠재 바이어를 만나보고 싶음.

     

 ○ C사

 

기업 정보

1994년에 설립됐으며, 가구 및 주택용 페인트 제품을 취급하는 파라과이 회사임.

CONSTRUTECNIA

참가 이유

2013년부터 계속 참가해왔으며 제품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행사임. 파라과이 건설 붐에 따라 페인트 시장도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음. 시장규모는 주변국들에 비해 작지만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음. 민간 프로젝트도 그렇지만, 파라과이 건설교통부에서 추진되는 공공사업도 앞으로 계속 증가할 예정임. 이 회사에서 가장 많이 파는 페인트 종류는 도로표지용 페인트임. 이 행사 참가가 사업에 도움이 되길 기대함.

     

 ○ D사

 

기업 정보

D사는 현지 세라믹 바닥재 제조업체로 2013년부터 CONSTRUTECNIA에 참가

CONSTRUTECNIA
참가 이유

파라과이 건설 분야는 몇 년 전부터 대폭 성장을 겪은 분야가 된 만큼 이 행사도 매년 성공적으로 진행해옴. 올해는 상담회를 중심으로 회사 소개자료 등 준비했음. 작년 상담회를 통해 중요한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돼, 올해도 그랬으면 좋겠음.

            

자료원: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 시사점

     

 ○ 규모는 작지만, 파라과이에서 전문 전시회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행사

  - 파라과이에서는 아직 전시장이 체계화돼 있지 않고, 특정 산업별 전문 전시회도 확립돼 있지 않은 상황임. CONSTRUTECNIA와 같은 건축 박람회, 부동산 박람회 등 분야별 소규모 전시회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나, 아직 국제적인 수준으로 볼 때는 규모가 매우 작은 편임.

  - 그러나, CONSTRUTECNIA는 건축 분야 전문 전시회로 매년 조금씩 규모가 확대되는 추세이며, 아르헨티나 등 주변국 기업들의 참가가 증가하고 있어 이 전시회를 활용한 시장 확대를 고려해볼 수 있음.

     

 ○ 현지 바이어와 협력을 통해 제품 홍보 행사로 활용

  - 한국과의 원거리 등의 이유로 우리 기업들이 바이어 발굴을 위한 직접 참가로 활용하기에는 다소 리스크가 있을 수 있음. 전시회 참가를 파라과이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방안으로 활용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로 보임.

  - 그러나, 현지 관심 바이어나 파트너 등과의 협업으로 전시회에 참가해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전시회 연계 비즈니스 상담회는 아직 초기 정착 단계

  - CONSTRUTECNIA 기간 중 개최되는 비즈니스 상담회는 파라과이 건설 분야에서 제일 규모가 큰 상담회이기는 하나, 상담 주선, 기업 참가 확인 등 여러 면에서 아직 체계화돼 있지 않아 국제적인 B2B 상담이 이루어지기에는 미흡한 상황임.

  - 이 전시회에 참가하게 될 경우, 주최측에서 주관하는 상담회는 보조수단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함.

     

 ○ 경쟁국 대비 가격경쟁력에 대한 점검 필요

  - 건설장비, 건축자재는 브라질이나 중국 제품과 경쟁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물류비용, 관세 등을 고려한 후 가격경쟁력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음. 남미공동시장(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등) 제품의 경우, 남미공동시장(Mercosur) 관세가 적용돼 대부분 무관세로 수입됨.

 

첨부: 전시회 안내 카탈로그(스페인어) 1부

 

 

자료원: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abc 일간지, 기업 인터뷰 및 KOTRA 아순시온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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