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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 바이어의 공급업체 선정 기준
  • 현장·인터뷰
  • 스웨덴
  • 스톡홀름무역관 조경진
  • 2014-07-15
  • 출처 : KOTRA

 

스웨덴 바이어의 공급업체 선정 기준

- 경쟁력 있는 가격, 공급업체 선정 기준의 60% 차지 -

 

 

 

 공급업체 선정에 최대 관건은 '가격 경쟁력'

 

  스웨덴 바이어가 공급업체 선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시하는 요건은 단연 '가격'임. KOTRA 스톡홀름 무역관에서 최근 면담한 IT 관련 제품 공급업체인 E 업체 담당자에 따르면 E 업체가 취급하는 제품의 경우 CE 인증 보유가 필수인데, 요구되는 인증과 좋은 품질 제공이라는 전제하에서는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을 공급하는 업체가 수주받을 확률이 높다고 함. 통상 공급업체 선정에 있어서 가격이 60%를 차지

 

  바이어에 따르면 공급업체 선정에 있어서 가격을 논하기 전에 먼저 품질에 대한 확신이 우선이며 품질과 가격에 대한 확신 이외에도 신규 공급업체의 디리버리 능력, AS(개런티, 사후 서비스, Spare parts), Customer 교육 등도 공급업체를 선정하는 데 있어서 주요 잣대가 된다고 함.

 

 장거리 수송비에도 가격경쟁력 우위제품 수출이 효과적

 

  대다수의 소비자 제품은 아시아에서 많이 수입되나 고기술, 고기능이 요구되는 기술 제품 또는 고부가가치 제품은 대부분 인근 유럽에서 비싼 가격으로 수입되는 실정임. 따라서 한국에서 스웨덴까지의 장거리수송비를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한국 기업의 기술제품이 스웨덴시장 개척에 효과적일 수 있음.

 

  실례로 최근 스웨덴시장 진출에 성공한 일부 제품으로 초정밀 기계부품, 중장비 기계부품, 자동차 부품, 자동차 프레스금형 및 서보 모터 등이 있음.

 

 

자료원: 스웨덴 IT 관련 기업 E 업체, 엔지니어링 기업 S 업체 인터뷰 종합, KOTRA 스톡홀름 무역관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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