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소비자 트렌드 읽기(2)
- 현장·인터뷰
- 일본
- 도쿄무역관 박시은
- 2011-09-26
- 출처 : KOTRA
-
日, 소비자 트렌드 읽기(2)
- 직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건강기구 -
- 조금 색다른 자극이 인기 비결 -
□ 신선한 건강 기구 인기
○ 매년 무더위가 계속되는 늦여름이면 쌓여가는 피로로 인한 어깨 통증이나 다리 부종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남.
○ 지압도 좋은 방법이겠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건강기구를 활용해 더욱 효과적인 자극을 얻음으로써 피로를 해소할 수 있어 매장에는 소비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음.
○ 또한, 사용 시 소음도 적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근 인기 건강기구 매장을 방문해 보았음.
□ 루루도마사지쿠션(ルルドマッサージクッション)(Atex)
○ 쿠션과 같은 마사지기로, 감촉이 부드러운 천으로 싸여 있으며, 내부에는 4개의 마사지볼과 2개의 히터가 내장돼 있어 따뜻하게 데워진 마사지볼이 회전해 손으로 마사지 받는 듯한 감각이 느껴짐.
○ 회사에서는 딱딱한 의자 위에 올려서 허리를 마사지하거나 가정에서는 베개 대신 사용해 목과 어깨 주변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음.
○ 전원을 껐을 경우는 코드를 수납해 평범한 쿠션으로 사용도 가능하며, 쿠션 커버는 별도 세탁도 가능해 편리함.
○ 1개월간 사용 시의 전기세는 매일 1시간씩 30일간 사용했을 경우 약 6엔으로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상품임.
○ 실제 구매 후의 사용 소감으로는 사무직의 허리 통증 방지에 적합한 상품이며, 마사지볼이 각도를 바꿔가며 적당한 강도로 마사지 해 주는 제품이기에 어느 부위든지 사용 가능해 좋다는 의견이 많았음.
루루도마사지쿠션(ルルドマッサージクッション)
□ 헤드스파핸드브로(ヘッドスパハンドプロ)(만텐샤満天社)
○ 길이 약 20센티미터로 손잡이 부분을 쥐고 5가닥으로 나뉜 활모양 부분을 머리에 대고 빗질하듯 앞에서 뒤로 마사지가 가능한 상품임.
○ 5가닥의 활의 앞부분이 두피를 적절하게 자극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마사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음.
○ 사람의 손가락과 같은 형태로 돼 있어 귀 뒷부분과 후두부까지 마사지 가능해, 직장에서도 틈날 때마다 간단하고 편하게 시원한 마사지 효과를 느낄 수 있음.
○ 실제 구매 후의 사용 소감으로는 사람이 직접 마사지 해 주는 듯한 느낌으로, 강도가 적당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눈의 피로로 인한 두통 개선효과까지 거둘 수 있어 매력적이라는 의견이 많았음.
헤드스파핸드브로(ヘッドスパハンドプロ)
□ 회전지압코로코로봉(回転指圧コロコロ棒)(유카산교洋歌産業)
○ 회전하는 은색의 구슬이 달린 마사지봉으로, 팔, 다리, 목 등에 구슬을 대고 회전시킴으로써 마사지가 가능한 상품임.
○ 반대쪽은 나무로 돼 있어, 특정 부위 지압에 적절한 상품으로, 가벼운 마사지가 필요할 때 사용하기 편리하며 휴대성 또한 뛰어남.
○ 상품 패키지에는 손바닥 및 발바닥의 지압도가 그려져 있어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상품으로, 남녀노소 상관없이 인기를 얻고 있음.
○ 실제 구매 후의 사용 소감으로는 무엇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마사지볼의 회전이 부드러워 어느 부위든 사용 가능하다는 의견이 많았음.
회전지압코로코로봉(回転指圧コロコロ棒)
□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상품이 인기
○ 직장 및 외부 어디서든 크게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되고, 작동음도 작으면서, 강도 높은 마사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주를 이루고 있음.
○ 마사지 쿠션의 경우는 감촉도 부드러울 뿐만 아니라 커버 또한 복수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어, 직장 내 분위기에 맞춘 선별이 가능하기에 여성층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음.
□ 시사점
○ 시장에서 특히 주목되는 것은 히터 내장 상품으로 계절에 관계없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 것이며, 국내 제조업체도 히터 기능을 겸비한 상품 및 휴대성을 강조한 상품을 생산해 일본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전망됨.
○ 리서치 결과 구매자는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사무직과 서서 근무하는 근로자가 대부분이었으며, 특히 수족 냉증으로 고민하는 여성층이 많았기에 디자인성도 더하면 여성 소비자의 지갑을 더욱 쉽게 열게 할 것으로 예측됨.
자료원: KOTRA 도쿄 무역관 자체 자료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日, 소비자 트렌드 읽기(2))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日, 위기에 처한 자판기 천국
일본 2011.09.28
-
2
日, 소비자 트렌드 읽기(3)
일본 2011.09.27
-
3
日, 소비자 트렌드 읽기(1)
일본 2011.09.26
-
4
日, 마케팅 전략 이렇게 펼쳐라 (1)
일본 2011.09.26
-
1
오스트리아, 대표 틈새시장 제품 ‘노인용 휴대폰’
오스트리아 2011-09-26
-
2
日, 소비자 트렌드 읽기(1)
일본 2011-09-26
-
3
핀란드, "아시아 온라인 쇼핑몰 좋아요"
핀란드 2011-09-26
-
4
日, 마케팅 전략 이렇게 펼쳐라 (1)
일본 2011-09-26
-
5
일본 네티즌은 무슨 상품을 어떻게 구매하는가(하)
일본 2011-09-22
-
6
中 자영업자에서 대형기업으로 성공한 타오바오왕의 ‘타오브랜드’들
중국 2011-09-26
-
1
2021년 일본 석유산업 정보
일본 2022-01-20
-
2
2021년 일본 의료기기 산업 정보
일본 2022-01-20
-
3
2021년 일본의 산업 개관
일본 2021-12-29
-
4
2021 일본의 정보 보안 산업
일본 2021-12-29
-
5
2021 일본의 수산업
일본 2021-12-29
-
6
2021 일본의 자동차 산업
일본 2021-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