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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레, 치과용품시장 성장세 지속
  • 트렌드
  • 칠레
  • 산티아고무역관 성기주
  • 2010-05-29
  • 출처 : KOTRA

 

칠레, 치과용품시장 성장세 지속

- 한국산 제품 시장점유율은 0.1% 수준-

- 임플란트 수요 증가에 따른 시장공략 강화 필요 -

 

 

 

□ 칠레 치과용품 시장 현황

 

 ○ 칠레 가톨릭 대학에서 2003년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의 33.4%가 치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재는 모든 연령대에서 치의학적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야 하는 인구가 점차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됨.

 

 ○ 특히, 60세 이상의 인구에서는 이와 같은 상황이 더욱 심화되는 것으로 나타나 임플란트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그러나 칠레 시장에서 치과는 여전히 고비용 의료서비스로 현지 민간 의료보험사에서도 치과관련 혜택은 별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상황임.

 

 ○ 그러나 최근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 시판 시판이 본격화되면서 일반인들의 치과 서비스 접근성이 개선되는 상황이며, 칠레 정부에서도 치과시술에 의료보험을 적용을 확대함에 따라 향후 지속적인 시장확대가 기대됨.

 

 ○ 일반적으로 칠레 시장에 치과 제품은 다국적 기업의 현지법인 또는 칠레 시장 내 독점 딜러를 통해 공급되며 일부는 실수요자가 직수입을 하기도 함.

 

 

칠레 치과용품시장의 연도 및 국가별 수입현황

(단위 : 백만 달러)

자료 : WTA

 

 ○ 2009년 기준 칠레의 치과용품 수입규모는 약 860만 달러 규모로 전년대비 1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시장규모는 2004년 대비 약 2.5배 성장한 것으로 확인됨.

 

□ 칠레 임플란트시장 현황

 

○ 현재 칠레에는 약 15개의 임플란트 관련 유통업체가 있으며, 다국적 기업 제품은 현지 독점딜러에 의해 유통되는 것이 일반적임.

 

○ 이 밖에 칠레 국내 생산기업도 존재하며 대표적으로 칠레 콘셉시온 대학 연구소인 CRAI는 일본 히로시마 대학, 독일 Aachen대학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값싸고 질 좋은 임플란트용 치아를 개발하기도 했음.

 

○ 현재 칠레에서 가장 큰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는 기업은 Nobel Biocare로 임플란트 분야 기업 중 유일하게 칠레에 현지법인을 보유함.

 

○ 다국적 기업인 Nobel사는 현재 칠레 치의학 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완료 또는 진행 중이며, 칠레 정부와 함께 다양한 임플란트 시술 프로그램 또한 진행 중임.

 

칠레 임프플란트제품 유통브랜드 및 업체정보

브랜드

현지 독점 수입업체

원산지

Nobel biocare

Nobel Biocare Chile agencia en Chile

Suecia/ USA

Lifecore Biomedical

Dental Equipment  ltda.

USA

3i

Import. Y Exp. Cybel S.A.

USA

Zimmer

Comercializadora Biomateriales

USA

Straumann

Tecnoimport ltda.

Switzerland

Neodent

Comercial Express dent ltda

Brazil

Dentaurum

Gexa chile s.a.

Germany

MIS

Implanet Chile

Israel

                자료 : 산티아고 KBC 보유자료

 

 ○ 뿐만 아니라 칠레 주요 대학 치의예과에 연구용 임플란트 제품 무료 공급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를 전략적으로 높여가는 상황임.

 

□ 연도별 수입현황 및 관세정보

 

연도별 수입현황(2004~09)

                                                                          (단위 : 달러)

연도

총 수입액

2004

2,922,961

2005

4,354,698

2006

7,096,673

2007

8,303,455

2008

10,542,221

2009

8,643,279

자료 : Legalpublishing

 

한국산 제픔 관세정보

제품

티타늄 임플란트

HS Code

90212900

관세율

0%

부과세

19%

자료 : Legalpublishing

 

경쟁국 관세율 정보

국가

관세

미국

0%

EU

0%

브라질

0%

일본

0%

아르헨티나

0%

자료 : Legalpublishing

 

□ 시사점

 

 ○ 칠레 치과용품 및 임플란트 제품의 수요 증가세가 지속함에도 우리나라 제품의 시장점유율 확대는 지지부진한 상황임.

 

 ○ 현지 업체들 또한 선진국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가 높은 상황으로 주로 미국, 이스라엘, 유럽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됨.

 

 ○ 또한, 이미 선진국 브랜드가 시장 대부분을 장악한 상황으로 단기간에 획기적인 시장점유율 확대는 어려울 것이며, 이에 따라 틈새시장 발굴 및 전략적인 브랜드, 제품 홍보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 이와 함께 2010년부터 칠레에서 개최되는 국제 치과용품 박람회(Salon Dental) 참가를 통해 현지 업계 동향 파악 및 제품 홍보가 가능함에 따라 이를 활용한 대대적 시장진출도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됨.

 

 

자료원 : KOTRA 산티아고 KBC 자체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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