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미국] 집 나가면 고생, 방콕시대 히트상품
  • 트렌드
  • 미국
  • 뉴욕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9-09-18
  • 출처 : KOTRA

 

[미국] 집 나가면 고생, 방콕시대 히트상품

- 집에서 다 해결, 코쿠너(코쿤족) 급증 -

- 최근 코쿤 트렌드, Back-to-Basic 이 키워드 -

 

 

 

□ 미국 코쿠너들에게 인기, 히트제품

 

 ○ 싱글 서브 커피메이커 : 밖에서 사먹는 커피는 그만

  - 경기불황으로 소득이 줄어 매일 마시는 커피값을 아끼기 위해 가정 내에서 커피를 직접 만들어 마시고 있음.

  -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면 1/3 가격에 밖에서 파는 고급커피와 같은 수준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음.

  - 기존 드립식 커피메이커도 있지만, 스타벅스나 고메(Gourmet) 커피에 익숙해진 입맛 때문에 커피맛도 좋고 한 잔씩 만들어지는 커피메이커 제품 판매 증가

 

Single Serve Coffee Makers

- 제조사 : Keurig

- 가격 : 129.99달러

- 커피나 티를 60초 내 1잔씩 만들 수 있음. 지난 연말 선물용으로 매출 2배 상승 기록. 본 제품 인기에 힘입어 Keurig의 모기업인 Green Mountain의 주가 120% 상승

 

 ○ 식료품 보관용기 : 식사는 집에서 직접 요리해 해결

  - 외식 자제는 가장 먼저 실행할 수 있고, 효과적인 생활비 절약법

  - 따라서 집에서 음식을 해먹는 미국인이 급증함에 따라 음식재료나 요리 후 음식보관 등을 위해 병, 백, 보관용기 등이 지속 매출상승 기록

 

 

Tupperware

- 제조사 : Tupperware

- 가격 : 3피스 볼세트 29.50달러

- 대공황 시절 유행했던 미국주부들의 타파웨어파티가 부활했을 정도로 다시 주목받고 있음. 더욱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안전한 제품이 인기

- 가정 내 요리 증가 트렌드로 인해 감자 등의 식재료를 실온보관할 수 있게 통풍구를 만든 아이디어 제품도 등장

Lock&Lock

- 제조사 : Lock&Lock

- 가격 : 3피스 유리용기세트 26.50달러

- 공기와 수분이 통과되지 않아 식품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밀폐용기. 밀폐가 되지 않는 기존의 미국 시판제품들과 차별화. 플라스틱 외에도 최근 유리제품이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안전성 어필

 

 ○ 수납용품 : 집이 최고, 더 오래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업그레이드

  - 전보다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 집 안을 청결하게 꾸미는 트렌드 증가

  - 집안 환경을 개선해 더 머물고 싶고 손님초대도 부담없도록 수납과 데코에 신경쓰고 있음.

 

Ultra Thin Velvet Hangers

- 제조사 : The HangerShop(판매업체들 자체 브랜드 제품도 많음.)

- 가격 : 10개 들이 12.99달러

- 기존 옷걸이보다 매우 슬림해 공간을 적게 차지, 벨벳처리로 옷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는 옷걸이. 옷장을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디자인이 세련돼 크게 히트침. 블랙, 그레이, 핑크, 베이지 등 다양한 컬러

 

 ○ 보드게임 : 집에서 즐기는 가상재테크, 시간가는 줄 몰라

  - 집에서 친척, 친구들과의 모임 많아져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 판매 증가

  - 특히 경제, 재테크, 투자 등의 관련 내용 보드게임이 인기

 

Monopoly

- 제조사 : Hasbro

- 가격 : 65달러

- 보드게임 중에서도 특히 Monopoly는 미국 대공황시절 처음 등장, 당시 직장을 잃고 하루종일 집에 있는 미국인들에게 소일거리로 폭발적 인기를 끌었음.

- ‘경제게임의 효시’라고도 불리는 Monopoly는 재미있게 시간도 보내고 가상현실이지만 땅을 사 렌트도 해주면서 부자가 되는 것 같은 대리만족 선사

Monopoly 실시간 온라인 게임(현재 시범서비스 중)

- 지난 9월 9일, Hasbro와 구글이 합작한 온라인 버전 발표

- 구글맵(온라인지도)을 기반으로 해, 실제 존재하는 땅과 건물을 구매해 투자 개발하는 방식

- 가상 투자, 가상 재테크로 색다른 재미 느껴 접속이 힘들 정도로 선풍적 인기

 

 ○ DIY 미용용품 : 집에서 관리해도 효과 좋아

  - 뷰티업체에서 받는 얼굴마사지, 매니큐어, 페디큐어 등의 미용손질을 집에서 직접 하는 추세 증가

  - 뷰티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효과 우수한 제품들 인기

  - DIY 미용제품을 모아 세트로 구성한 제품도 많아짐.

 

Ped Egg

- 제조사 : TeleBrands Corp.,

- 가격 : 9.99달러

- 발 관리 최고의 인기제품

- 발 각질 제거에 탁월한 효과, 간단한 이용법으로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며 온라인, 드럭스토어, 대형소매체인, 가정용품 전문체인 등까지 확대

 

 ○ 보온제품 : 집에 있는 동안 최저비용으로 따뜻하게

  - 작년 겨울부터 불경기로 인해 난방비 절약을 위해 집안 온도를 낮춘 가정이 증가

  - 미국 주택은 일반적으로 다른 나라 주택보다 크기가 크고 지어진 지 수십 년된 주택이 많아 난방시스템이 비효율적임.

 

Snuggie

- 제조사 : Snuggie

- 가격 : 19.95달러(1개 사면 1개 무료, 사실상 2개 세트)

- 판초형 담요로 소파 등에서 사용하는 담요제품(throw, blanket)을 입을 수 있게 디자인한 제품. 불경기에 난방비 절약을 위해 집안 온도를 낮춘 가정이 많아 겨울 대표히트상품이 됐음.

- 올해 뉴욕 패션위크 런웨이에 등장하기도 함. 본 제품의 매니아층이 생겨 ‘팝컬처현상’도 발생. 페이스북에 본 제품 팬클럽도 등장

 

□ 시사점

 

 ○ 미국인들의 달라진 소비패턴, 새로운 제품 등장에 따라 히트상품 등장

  - 실생활에 유용하면서 기발한 제품 많아 한국산 진출도 유리

 

 ○ 실물경기 완전 회복까지 미국인들의 코쿠닝은 계속될 듯

  - 경기침체가 끝났다는 미국정부 발표에도 미국인들의 체감경기는 정체세

  - 실업률 9~10%시대, 소비자들 지갑은 여전히 열릴 줄 몰라

  -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코쿠닝 트렌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 제품도 당분간 인기 상종가

 

 

자료원 : Times, Euromonitor International, Fortune, Forbes, Nielsen Co., ABC News, PRNewswire, 바이어 인터뷰, KOTRA 뉴욕KBC 보유정보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미국] 집 나가면 고생, 방콕시대 히트상품)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