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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웨이트, 화장품 수입수요 지속증가
  • 트렌드
  • 쿠웨이트
  • 쿠웨이트무역관 김익환
  • 2009-05-03
  • 출처 : KOTRA

 

쿠웨이트, 화장품 수입 수요 지속증가

- 가격 및 현지 에이전트 선정이 관건 -

     

     

 

□ 시장동향

     

  중동의 폐쇄적인 사회 분위기로 인해 여성들의 화장문화가 발달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다른 중동국가보다 쿠웨이트는 상당히 개방적이서 서구문화와 미에 대한 동경이 강해 화장과 액세서리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많은 편임. 이에 따라 메이크업, FOOT CARE 등 화장용품과 액세서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음.

     

  전반적으로 쿠웨이트 여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편이며, 주요 수입국은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미국 등임.

  - 중간 품질의 화장품은 주로 중국과 한국에서 수입되나 가격적인 이유 때문에 주로 중국에서 수입함. 그러나 매니큐어와 페디큐어 제품 세트는 한국에서 수입됨.

     

  대형 쇼핑몰 상점에서는 크리스찬 디올, Hellena, Lacster와 같은 유명 브랜드만을 취급하며, 소규모 상점에서 중국·대만·아시아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고급제품은 프랑스와 이탈리아가 경쟁하고 있으며, 중저가 제품은 중국·아시아 제품이 경쟁을 하고 있음.

  - 브러시, 메이크업 등은 큰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비용 절감을 위해 아랍에미리트에서 수입이 많이 이뤄짐.

     

  매니큐어와 페디큐어 제품은 주로 독일, 한국, 중국에서 수입되는데 품질이 뛰어난 한국산 제품을 중국산보다 선호함. 그 이유는 중국산의 경우 제품의 품질이 떨어지고 주요 부분의 마모가 쉽게 일어나기 때문임.

     

□ 수입동향

     

  스킨케어용 크림 수입통계(HS Code 3304.0030)

     (단위 : US$ 천)

국가

2002

2003

2004

프랑스

3,740

5,836

8,125

독일

2,281

3,449

3,058

인도

1,516

-

-

미국

-

2,557

2,905

아랍에미리트

668

-

491

사우디아라비아

177

-

87

영국

-

1,389

-

기타

7,180

7,900

10,068

합계

15,562

21,131

24,734

 

  매니큐어, 페디큐어 수입 통계(HS Code 82142000)

      (단위 : US$ 천)

국가

2002

2003

2004

중국

68

100

121

한국

49

-

-

독일

117

265

         99

프랑스

-

85

102

기타

211

201

252

합계

445

651

574

주 : 환율 US$ 1=KD 0.30397(2002년), KD 0.29805(2003년), KD 0.29470(2004년)

자료원 : 쿠웨이트 기획부

 

□ 경쟁국 가격 및 경쟁동향

     

  크림, 매니큐어·페디큐어 세트, 브러시 등의 화장품은 주로 독일과 한국 및 중국에서 수입됨. 단, 중국산 제품은 품질이 많이 떨어짐. 이러한 이유로 미용실, 뷰티숍 등에서 장기적으로 쓰는 물품은 이탈리아·프랑스·독일산을 사용함.

  - 개인 수요자들의 경우 미국·프랑스·이탈리아·중국산 등을 사용함.

  - 오랫동안 몇몇 바이어들은 한국과의 비즈니스 관계 개발을 희망했기 때문에 바이어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춘 제품은 비즈니스 확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임.

     

  브랜드 및 가격(주름제거크림)

     

 

브랜드

원산지

용량(ml)

판매가격(KD)

1

Bio-Swiss

스위스

50

21.000

2

Louis Wadmer

스위스

50

12.000

3

ROC

프랑스

50

15.000

4

Vichy

프랑스

50

14.000

5

Clearance

프랑스

50

15.000

6

Onagreen

프랑스

50

15.000

7

Payot

프랑스

50

13.000

8

Christian Dior

프랑스

50

18.000

9

Lancome

프랑스

50

19.000

10

Yiev San Loran

프랑스

50

19.000

11

Helena Rubinstien

이탈리아

50

25.000

12

Estee Lauder

미국

50

18.000

13

Lancaster

미국

50

16.000

     

  브랜드 및 가격(크림/비유명 브랜드)

     

 

브랜드

원산지

용량(ml)

가격(KD)

1

Arcasel

프랑스

50

2.000

2

Max Fector

프랑스

50

3.500

3

New Joy

프랑스

50

2.000

4

Mabrouk

이탈리아

50

1.500

5

Boutiqe

독일

50

1.000

6

Any brand

중국

50

0.500

주 : 환율(KD 1=약 US$ 2.92)

     

□ 유통경로

 

  제조사(또는 수출업자)-대리점(재고 보유)-최종소비자

                                   

□ 관세

 

 ㅇ CIF 가격의 5% on CIF Value(기타 부과 관세 없음.)

 

□ 효과적인 시장접근 방법

     

  외국회사의 쿠웨이트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현지시장 요구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쿠웨이트 현지 에이전트를 지정하는 것이 중요함. 쿠웨이트 상법은 외국회사를 대표하는 권한을 쿠웨이트 현지인에게만 부여하는데, 이는 외국계 회사들의 영업안전을 위해서라고 볼 수도 있음.

     

          

정보원 : 쿠웨이트 시내 주요 쇼핑몰 소비자, 구매책임자 및 현지 수입에이전트 의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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