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일본, 올 초여름시장 이런 제품이 인기
  • 트렌드
  • 일본
  • 도쿄무역관 김준한
  • 2009-04-17
  • 출처 : KOTRA

 

일본, 올 초여름시장 이런 제품이 인기

 

 

 

□ 소매점이 뽑은 잘 팔릴 제품

 

 ○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백화점, 슈퍼 등 주요 소매점 20개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4~6월 초여름시장에서 인기가 기대되는 주요 소비재를 발표

 

 ○ 발표내용 중 한국기업이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트렌드와 가격동향을 소개함.

 

□ 계절특수를 노리는 상품이 인기

 

 ○ 4월 말에서 5월 초로 이어지는 일본 최장 연휴인 골든위크 특수를 노리는 상품이 인기를 모을 것임.

  - 고속도로 자동 요금징수시스템인 ETC 단말기가 골든위크 기간 여행특수와 할인요금 적용 등으로 연일 매진

  -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만들기 완구가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그 중 특히 인기를 모으는 제품은 소면을 만드는 완구

 

 ○ 첫출발하는 이들을 위한 상품

  - 4월은 신입생, 신입사원 등 첫출발을 하는 시기로 전자제품업계는 자취생들을 위한 디지털가전, 생활가전의 교체 및 신규 수요를 기대

  - 중국 메이커 및 한국 메이커의 저가형 제품을 냉장고, 세탁기, 전자렌지 등으로 묶어 판매하는 것이 유행

  - 가구는 침대 및 침실용 가구 판매가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측

 

□ 절약과 실용 추구가 이어질 것으로

 

 ○ 가전제품 향방은 평판TV 판매가 중요

  - 평판TV는 작년 가을부터 경기악화로 가격하락이 가속하고 있으며, 블루레이 녹화 및 재생기능을 부가기능으로 추가한 제품이 주목을 받음.

  - 한편 완전 디지털 방송이행에 따른 TV 교체수요 속에 기존 아날로그 TV로 디지털방송을 볼 수 있도록 외장용 튜너를 구매하는 실속파 소비도 증가

 

 ○ 저렴하고 실용적인 의류가 인기

  - 신사용 수트는 종전 백화점 기준으로 5만 엔 이상 제품이 중심이었으나 최근 1만 엔 대 상품을 투입하는 등 저렴한 가격 제품을 충실히 하는 경향이 현저함.

  - 부인복은 온, 오프 모두 입을 수 있는 재킷이 인기. 이는 출퇴근 시 외에도 사복으로 입고 싶다는 소비자가 늘기 때문이며, 이러한 경향에 따라 면이나 마를 소재로 한 캐주얼 타입이 잘 팔릴 듯

  - 올 봄 히트상품인 스톨은 여전히 판매호조를 보임. 특히 여름철을 맞이해 자외선차단 가공을 더한 쿨맥스원단 채용 제품이 인기

 

 ○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 인기

  - 지난해에 이어 요나 침대 위에 깔아서 사용하는 냉각젤 패드가 주목 받음.

  - 에어컨을 대신할 여름철 냉방대책으로 전기세를 아끼고자 하는 알뜰형 소비자에게 지지를 받음.

  - 점심값을 아끼려는 직장인을 위한 도시락과 수통이 여전히 인기를 모으며 휴대가 간편한 슬림형 모델이 인기

 

소매점이 꼽은 잘 팔릴 제품

인기상품

가격(엔)

상품특성 및 경향

백화점, 전문점

수퍼

평판TV

50,000~250,000

60,000~148,000

37~42형 중심으로 판매 호조.

블루레이 내장 기종이 인기 모을 듯

조리완구

2,800~8,000

2,980~

나가시소멘(소면 만들기)용 완구가 주목

남성용 정장

19,000~69,000

-

물세탁 가능, 신축성 우수한 기능성 정장이

인기를 모을 듯

부인용 재킷

9,900~35,000

-

면이나 마 등 천연소재를 사용해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제품이 인기

아동 T셔츠

2,900~69,000

990~1,500

땀 흡수능력과 빠른 건조가 가능한 소재를

채용한 상품이 인기

스톨(목도리)

10,000~

1,500~

마소재나 주름이 잡힌 가공을 한 제품, 다소 긴

제품이 인기. 자외선차단 소재를 채용한 제품이

다수. 여성에 이어 남성용도 유행 시작

도시락통

수통

800~4,900

3,500~

490~1,900

700~3,400

가방에 넣기 쉬운 슬림한 디자인이 인기.

200ml 전후 소형제품이 인기. 보온·보냉성능

중시한 스테인리스제품이 주류

자료원 : 니혼게이자이신문 조사내용

 

□ 시사점

 

 ○ 절약지향적인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전반적으로 저렴하거나 같은 가격이면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형성

 

 ○ 평소 기업들과 상담을 하면 한국에서 유행하는 제품을 그대로 일본에 수출하려는 경향이 있으나 일본 소비자는 화장품 등 일부 제품을 제외한 메이드 인 코리아 소비재에 대해 관심도가 낮으므로 한국형 제품을 그대로 들여오기보다 일본트렌드에 맞춰 시장을 공략해야 함.

 

 

자료원 : 니혼게이자이신문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일본, 올 초여름시장 이런 제품이 인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