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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니카공화국, 유통기업 Ferreteria Ochoa의 구매정책
- 경제·무역
- 도미니카공화국
- 산토도밍고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8-08-27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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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니카공화국, 유통기업 Ferreteria Ochoa의 구매정책
작성일자 : 2008.8.26.
안은경 산토도밍고무역관
□ 기업 개요
○ Ferreteria Ochoa는 1971년 4월 Mario Morel Ochoa와 Fulgencio Morel Ochoa 형제가 북쪽 지방 산티아고에서 공구 및 건축자재의 판매 및 유통철물점으로부터 시작한 종합 유통 전문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장식품·전기/전자·조명·기계 및 장비·원예조경·수영장 및 자꾸시·사무용 제품과 배관제품 등 11개 부서로 나눠 Multicenter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제2의 도시인 산티아고에 본점을 포함한 3개의 매장을, 수도인 산토도밍고에 1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음.
○ 연간 3억5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매장 종업원 수는 총 2000여 명으로 밝힘. 또한 이 분야에서 만큼은 가장 큰 물류 창고를 포함해 총 부지면적 13만m²를 보유
○ Ochoa는 ‘건축의 대명사’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기업의 주요 취급 품목인 건축자재를 중점적으로 홍보 및 판매하고 있으며, 건축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해 자재를 공급하기도 함.
□ 구매 규모
○ 현지 관행상 구매규모 정보는 밝히지 않음. 공개용 정보접근이 가능한 것은 품목별 납품업체로, 다음과 같음.
품목별 납품업체 수
세라믹 제품
10개사
목재 제품
10개사
철물 제품
20개사 이상
□ 구매 결정 라인
○ 각 11개 부서마다 구매 책임자가 있고 지정된 아이템만을 취급하나, 최종구매 결정권은 기업 공동 설립자로서 주주이자 구매 담당이사인 Mario Morel Ochoa가 행사
- Mr. Mario Morel Ochoa
· Gerente Corporativo de Compras (구매담당이사)
· Tel. : 1-809-247-2888
· Fax. : 1-809-247-1690
· E-mail : mariom@ochoa.com.do
- Mr. Francisco Ceballos
· Gerente Departamental de Compras (구매부장)
· Tel. : 1-809-247-2888 ext. 249
· Fax. : 1-809-241-3886
· E-mail : cmpinternacional@ochoa.com.do
· 담당분야 : 주로 목재, 철물, 펌프, 수영장, 자동차 부품, 스포츠, 사무용품 및 장비, 장식품
- Mrs. Ingrid Diaz de Soto
· Gerente Departamental (구매부장)
· Tel. : 1-809-247-2888 ext. 240
· Fax. : 1-809-241-3886
· E-mail : cmpinternacional@ochoa.com.do
· 담당분야 : 주로 전기·전자, 산업조명, 세라믹 및 욕실, 냉방시스템 제품
□ 구매 결정시 검토 요소
○ 브랜드는 크게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신생 브랜드 제품이나 인지도가 없는 제품이어도 가격 및 품질 경쟁력과 함께 90일의 외상공여 등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공급업체가 있다면 언제라도 구매하겠다는 입장임.
□ 주요 취급 브랜드
○ 자동차 부품 : TEXACO, Kendall motor oil, Planet Audio, ACDelco, Pioneer
○ 장식품 : GRABER
○ 전기 제품 : FLUKE, General Electric, bticino
○ 전자 제품 : BLACK & DECKER, OSTER, DAEWOO, LG, SAMSUNG
○ 조명 제품 : IKE LITE, Designers, BRIGHT STAR LIGHTING
○ 기계 및 장비 제품 : SKIL, KARCHER, Makita
○ 원예조경 제품 : NELSON TURF, Murray SELECT, NELSON, Coleman
○ 수영장 및 자꾸시 제품 : Pentair Pool Products, STA-RITE
□ 주요 구매 국가
○ 세라믹 제품 : 스페인, 브라질
○ 철물 제품 : 스페인, 중국
○ 목재 제품 : 브라질
○ 절전 전구 : 중국
○ 기타 제품 : 미국, 중국
□ 구매담당자가 말하는 한국산 진출 전략
○ Ochoa는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한국산 가전제품 취급경험이 있어 한국산에 대한 이미지가 양호한 편이나, 한국산 수입을 위해서는 90일의 외상공여 조건이 필수임을 특히 강조함. 확실한 A/S와 납기 준수도 매우 중시함.
○ 현재 이 회사의 수입 관심품목은 강철못, 나사류, 컷팅 디스크를 포함한 대다수 철물제품임.
자료원 : Ferreteria Ochoa사 Mr. Francisco Ceballos 구매부장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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