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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헨티나]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무역
  • 아르헨티나
  • 부에노스아이레스무역관 민희정
  • 2008-07-27
  • 출처 : KOTRA

[아르헨티나]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가전제품 및 IT 제품 위주의 소비 선호도 증가 -

 

보고일자 : 2008.7.25.

민희정 부에노스아이레스무역관

hjmin@kotra.org.ar

 

 

1. 휴대폰

 

 □ 품목명 : iPhone 3G 8GB

 

 

  - 제조(서비스)사 : Apple(제조사), Claro, Movistar, Personal(아르헨티나 이동통신서비스업체)

  - 사이트 : http://www.apple.com

  - 가격대 : US$ 700~850

  - 수요계층 : 기업 임원, 배우, 전문직 등 높은 구매력 젊은 계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올 7월 초 처음으로 아르헨티나 이동통신회사인 클라로(Claro)사에서 최초로 애플(Apple)사와 제품 판매 계약을 맺은 후, 이 회사 웹사이트에서의 제품 구입 신청이 2만 건이 넘었음.

 

 ○ 이동통신사 모비스타(Movistar) 및 페르소날(Personal)에서도 연이어 애플(Apple)사와 계약을 맺고, 판매 예약을 신청받고 있음.

 

 ○ iPhone 제품은 아르헨티나에서 1년 늦게 공식적인 제품 출시가 된 것이나, 사실상 이미 공식적인 판매계약 이전부터 아르헨티나 온라인 경매 사이트나 상품 판매 사이트 등에서 판매되고 있었음.

 

 ○ 이미 아르헨티나에서는 iPhone 사용자가 4000만 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라틴아메리카 지역내에서 10%를 차지하고 있음.

 

2. 차량용 압축천연가스(CNG) 통

 

□ 품목명 : INFLEX CNG

 

            

  - 제조(서비스)사 : INFLEX

  - 사이트 : www.inflex.com.ar

  - 가격대 : US$ 800(설치비 포함)

  - 수요계층 : 장거리 이용 고객(택시운전사 등)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아르헨티나CNG위원회 정보에 의하면, 2008년 상반기 이 제품 판매율은 100% 상승, 월 6000여 대 차량이 CNG차량이며, 연말에는 월 1만2000여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

 

 ○ INFLEX CNG제품은 30여개 국에 판매되는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제품으로 아르헨티나에서의  이 제품 판매 증가는 2년 전부터 아르헨티나 정부의 가격동결정책으로 인한 것으로 휘발류와 디젤 가격에 비해 2~3배 정도 저렴한 것이 원인임.

 

3. 에어컨

 

□ 품목명 : Carrier 냉난방용 벽걸이 에어컨 2250

 

 

  - 제조(서비스)사 : Carrier

  - 사이트 : www.carrier.com.ar

  - 가격대 : US$ 500

  - 수요계층 : 40㎡ 규모의 중상층 가정 또는 사무실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아르헨티나 통계청(INDEC)에서 발표한 통계 자료에 의하면, 2008년 1사분기 에어컨 판매율이 작년 동기 대비 23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남.

 

 ○ 특히, 기존 제품과 달리 냉방 및 난방 두 가지 성능을 동시에 가진 기능성 에어컨이 등장하면서 아르헨티나 소비자층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음.

 

 ○ Carrier 냉난방용 벽걸이 에어컨은 저소음, 고효율, 모터기능 강화 및 설치가 용이한 벽걸이 형 에어컨이라는 점에서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음.

 

4. 공기조절기

 

□ 품목명 : Peisa 수영장용 공기조절기 TX70

             

 - 제조(서비스)사 :  Peisa

 - 사이트 : www.peisa.com.ar

 - 가격대 : US$1800

 - 수요계층 : 상류층 거주 아파트 또는 일반 주택 내 수영장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주로 상류층 아파트 및 일반주택 내 노천수영장 등에 주로 설치하며, 설치방법이 간편함.

 

 ○ 이 제품은 가스를 이용한 제품으로 라틴아메리카 타 국가에 비해 아르헨티나($ 0.270/㎡) 가스비가 저렴한 것이 판매 붐을 이루고 있는 주요 원인임.

 

 ○ 2008년 7000여 곳에서 이 제품을 설치됐고, 전년대비 약 35% 증가했음.

 

5. 노트북

 

□ 품목명 : Easynote Notebook

 

            

 

  - 제조(서비스)사 : Packard Bell

  - 사이트 : www.packardbell.com.ar

  - 가격대 : US$ 1100~1300

  - 수요계층 : 여성 위주의 젊은 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아르헨티나 통계청(INDEC) 자료에 의하면, 2008년 1사분기 컴퓨터 판매율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으며, 이 중 노트북 판매율은 146% 증가했음.

 

 ○ Easynote 제품은 기업 및 가정용 모델로 15가지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디자인에 민감한 젊은 계층 및 여성 층에 인기가 많음.

 

 ○ 이 제품 제조사인 Packard Bell사의 마케팅 성공원인 중 하나는 아르헨티나 주요 가전제품 판매업체 망인 메가또네(Megatone)사와 독점판매 계약을 맺어 공급을 하고 있는 것으로, 메가또네사는 아르헨티나 전 지역에 210개 지점을 가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판매업체임.

 

6. 평면TV

 

□ 품목명 : Sanyo LCD TV Visión 32인치

 

            

 

  - 제조(서비스)사 : Sanyo

  - 사이트 : www.sanyo.com.ar

  - 가격대 : US$ 1400

  - 수요계층 : 일반 계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아르헨티나 가전제품 제조협회(AFARTE)에 의하면, LCD TV 판매율이 2008년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현지 고소득층 소비 증가, 판매 공급 경쟁 등으로 인한 제품 가격 인하에 의한 것임.

 

 ○ 현지 주요 가전제품 소매 업체망인 가르바리노(Garbarino)에 의하면, 2008년 판매율은 작년 대비 30%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

 

 ○ 산요(Sanyo)사 제품 판매 증가는 타 사 제품과 달리 현지에서 직접 제조 공급돼 소비자들에게 제품 A/S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가 신뢰를 갖고 구매를 하는 것이 주 요인임.

 

 ○ 특히, 수년 전부터 현지 제품 생산을 통해 주요 가전제품 판매망 및 대형마켓을 통한 제품 판매율을 높이고 있음.

 

7. 디지털카메라

 

□ 품목명 : Sony 디지털 카메라 DSC-W130

 

            

 

  - 제조(서비스)사 : Sony

  - 사이트 : www.sony.com.ar

  - 가격대 : US$ 350~400

  - 수요계층 : 일반 계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아르헨티나 민간 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2007년 아르헨티나 디지털 카메라 판매율은 총 95만 여대가 판매, 전년대비 64% 상승했으며 2008년에는 21%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일반적으로 소니(Sony)사 제품은 아르헨티나 소비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음.

 

 ○ 이 제품은 특히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되며, 미묘한 얼굴 변화 인식까지 잡아내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음.

 

 

자료원 : 현지 일간지, 경제잡지 및 무역관 정보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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