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태국 온라인광고 시장잠재력 평가
  • 트렌드
  • 태국
  • 방콕무역관 이성훈
  • 2008-05-09
  • 출처 : KOTRA

태국 온라인광고 시장잠재력 평가

- 사회연결망 인기, 인터넷 사용자 수 증가 등으로 성장 예상 -

 

보고일자 : 2008.5.9.

정세련 방콕무역관

i_needu11@hotmail.com

 

 

□ 태국 온라인광고 시장동향

 

 ㅇ 2007년 태국 온라인광고 시장가치는 약 8억~9억 바트로, 총 광고 시장가치의 1%에 불과한 수치임. 이것은 아직까지 태국 내 인터넷 시장의 규모가 크지 않고, 공급자들의 온라인광고 잠재력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임.

 

 ㅇ KReasearch는 사회 연결망의 인기, 점차 증가하는 인터넷 사용자 수, 그리고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광고비용으로 인해 2008년 온라인광고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

  - KReasearch는 인터넷 공급자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져 점차 가격이 인하될 것이며, 올해 태국 내 인터넷 사용자 수가 15% 증가한 1540만 명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

  - 2007년 사회연결망 전 세계 회원은 전년대비 36%로 증가한 약 5억600만 명이며, 이 중 태국 회원은 전 세계 회원의 약 1%에 해당하는 500만 명인 것으로 집계됨. 태국 내 가장 인기 있는 사회연결망의 경우 회원 수가 약 100만 명에 달함.

  - 사회연결망은 기존의 온라인광고 방식과는 달리, 충분한 구매력을 갖춘 잠재고객에게 효과으로 접근함으로써 새로운 광고의 장을 제공하고 있어, 태국 온라인광고의 주요 경로가 될 것으로 보임. 2007년 온라인광고 시장가치 중 사회연결망을 통한 광고 비중은 20%로 전년대비 11% 증가했음.

 

태국 인터넷 사용자 수 조사

자료원 : NECTEC

 

 ㅇ 태국 내 가장 인기 있는 사회연결망 사용자 연령통계에 따르면, 18~24세 회원이 전체 대비 42%를 차지하며 가장 많은 수를 차지했으며, 25~34세가 36%로 다음 순위를 차지함. 이것은 2007년 전체 인터넷 사용자 연령분포 조사에서 15~24세의 연령대가 39.7%로 1위를 차지한 통계 결과와도 일치함.

  - 현재 태국 웹 사용자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회연결망은 Face Book·My Space·Hi5 등으로, 이것은 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회연결망이기도 함.

 

태국 내 가장 인기 있는 사회연결망 회원 연령 분포도

자료원 : 매거진 ‘Positioning’

 

□ 시장진출 전략

 

 ㅇ K.Research는 생산자들의 온라인광고 잠재력 인식부족과 사회 연결망의 잘못된 사용이 현지 광고 시장의 위협요소로 작용하고 있음에도, 올해 태국 온라인 광고시장 가치가 전체 광고시장 가치의 2~3%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

  - 또한 K.Research는 효과적인 온라인광고를 위해 생산자들은 고객행동패턴 또는 IT에 관한 분석이 필요하며, 광고대행회사 선정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힘.

  - 위와 같은 조건이 만족됐을 때 온라인광고는 생산자와 구매자 사이의 올바른 커뮤니케이션을 창출할 수 있음. 특히 식품·음료, 전기·전자 기기, 엔터테인먼트, 관광 및 신용카드 서비스분야는 이러한 조건 만족을 위해 더욱 심혈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전함.

 

 

자료원 : Kasikorn Research Center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태국 온라인광고 시장잠재력 평가)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