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일본, 도그웨어(dog wear) 시장이 뜨겁다.
  • 경제·무역
  • 후쿠오카무역관 우상민
  • 2008-02-27
  • 출처 : KOTRA

일본, 도그웨어(dog wear) 시장이 뜨겁다.

- 한 벌에 6000엔 하는 럭셔리 브랜드까지 등장 -

 

보고일자 : 2008.2.27.

우상민 후쿠오카무역관

idolmin@kotra.or.jp

 

 

□ 애완견을 멋쟁이로 만들고 싶다.

 

 ○ 세련된 옷을 맵시있게 입는 애완견이 증가 중

  - CM나 잡지에 활약하는 「모델견」의 오디션이나, 주인과의 pair look의 패션쇼가 대성황

  - 개 전용의 럭셔리 브랜드까지 등장

  - 애완동물이 가족의 일원이라는 사고가 만연해 있는 일본에서는 방한 목적뿐만 아니라 애견과 함께 멋을 즐기고 싶다고 하는 주인으로 인해 도그 웨어(dog wear)의 수요가 급증

 

□ 견용패션 인기 급상승, 럭셔리 브랜드까지 등장

 

 ○ 이제는 가까운 홈 센터에서도 볼 수 있는 견용패션의 인기에 불을 붙인 것은 토야마(富山 )현 오야베시(小矢部 )의 견용 양복 메이커의 제피르

 

  -  2004년 10월, 인터넷 쇼핑 몰인 락쿠텐(樂天)에 「iDog」를 출점하면서, 장난기 넘치는 디자인과 2000~3000엔이라고 하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로 금세 큰 인기를 얻음.

 

제피르가 판매하고 있는 애완견용 옷

 

  - 상품은 닥스훈트·치와와·푸들 전용이 60%.

  - 제피르의 하세가와 에츠코(長谷川子) 사장은 "애견을 가진 젊은 여성이, 귀여운 디자인의 양복을 구입하는 케이스가 많다."고 함.

 

 ○ 럭셔리 브랜드까지 등장, T셔츠 한 벌에 6000엔
 

  - 개 전용의 럭셔리 브랜드 상품도 백화점 매장에 들어서기 시작함.

 

  - 도쿄도 츄오구(東京都中央)의 미츠코시 니혼바시 본점( 三越日本橋本店)은 애완동물 용품 메이커인 아스크가 발매하는「CHOCOLAT(초콜릿)」브랜드의 옷 등을 선행 판매 중

 

  - 이 브랜드는 고급감을 유지하면서 집안에서 편하게 입힐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을 의식한 애완동물 용품. 제1탄으로 봄과 여름 전용의 양복·침대·사료그릇 등 7개 품목을 상품화했음. 촉감의 좋은 점이나 스트레치성 등을 갖춘 고품질 소재를 사용해 T셔츠도 최저가가 6000엔일 정도로 고액임.

 

□ pair look 패션쇼 대호황

 

 ○ 일본 최초의 pair look 패션쇼에 관람객 6500여 명으로 성황

 

  - 개와 프로의 모델이 pair look로 등장하는 일본 최초의 패션쇼가 지난달 12~13일,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됨. 미국의 디자이너가 제작한 참신한 작품 약 60점을 선보임.

 

  - 패션쇼 당일 약 6500명이 입장해 쇼는 입석 관람이 나올 정도의 성황이었음.

 

pair look 패션쇼의 모습

 

□ 견용 패션의 인기로 애완견도 소형견을 더 선호

 

 ○ 작년 순종 견적등록에서 소형견이 베스트 10을 모두 차지

 

  - 순종의 견적등록을 실시하는 쟈판케네르크라브(JKC)에 의하면, 작년 견종별 견적등록 수를 보면 닥스훈트가 8년 연속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견용 패션의 인기로 소형개가 베스트 10을 모두 차지함.

 

2007년 견적 등록 현황

순위

견종

두수

1

닥스훈트

93,073

2

치와와

82,658

3

푸들

79,981

4

요크셔테리어

21,486

5

포메라니안

19,990

6

바비욘

16,944

7

시추

14,801

8

미니춰슈나우져

14,022

9

프렌치불독

13,124

10

말티즈

11,284

자료원 : JKC

 

 ○ 도그 푸드 업계는 '울상'…도그 웨어 업계는 '미소'

 

  - 견용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먹는 양이 적은 소형개의 증가해 도그 푸드 업계는 울상

  - 그러나 개를 위한 의류 마켓은 열기를 띠고 있음.

 

□ 시사점

 

 ○ 단신가족, 소자녀화로 애완견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

 

  - 일본은 현재 단신가족이 증가하고, 한 자녀만을 가지는 소자녀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가정의 형태가 다양화되고 있음.

  - 이에 따라, 애완견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고 애완견을 키우는 가정이 크게 증가

 

 ○ 견용 패션의 인기에 편승해 볼만

 

  - 몇 해 전부터 서서히 주목을 받기 시작한 애완견용 옷은 이제 큰 인기를 끌고 있음.

  - 일본의 견용 패션 인기에 편승, 도그웨어 업계에 진출해 볼만

  - 그러나 까다로운 일본인의 소비 취향을 철저히 분석하는 사전조사는 반드시 거쳐야 할 것임.

 

 

자료원 : 후지산케이비즈니스아이, 인터넷 등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일본, 도그웨어(dog wear) 시장이 뜨겁다.)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