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태국 홈쇼핑 성공업체들의 톡톡튀는 마케팅 전략
  • 트렌드
  • 태국
  • 방콕무역관 이성훈
  • 2007-06-15
  • 출처 : KOTRA

태국 홈쇼핑  Direct Marketing 성공업체들의 마케팅 전략

- Oh God…George… It's excellent  -

 

보고일자 : 2007.6.15.

이성훈 방콕무역관

kotra2@kotrathai.com

 

 

 태국 Direct Marketing 동향

 

 Ο 태국 Direct Marketing 규모는 2007년 기준 1억4500만 달러 수준에 이를 전망

  - 고유가, 교통난, 정치 불안 등의 이유로 고객 구매행태가 직접 쇼핑에서 가정 내에서 TV인터넷 등을 이용한 홈쇼핑 형태로 변화돼가고 있는 추세에서 관련 업계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수립 시행 

  - 한편, 태국의 대표 홈쇼핑 업체로는 TV Direct, Saha Group Home Shopping  Seven Catalo가 있음.

 

Direct Marketing 유형별 주요 마케팅 전략

유형

마케팅 전략

관련 제품

Direct Response TV

TV를 통한 광고  소비자가 직접 주문 구매하는 것을 설득, 유도

운동기구, 자동차, 소비재, 건강  미용 관련 제품

TV Shopping

유명인, 배우 등을 모델로 출연시켜 소비자를 TV를 통해 직접 설득

운동기구, 자동차, 소비재, 건강  미용 관련 제품

Direct Mail Marketing

카탈로그, 메일 등을 고객에게 직접 배달

건강  미용관련 제품, 소비재, 컴퓨터, 휴대폰, 화장품

Telemarketing

전화를 이용한 직접 접촉

여행  숙박 프로그램, 신용카드, 보험, 운동 기구

Online Marketing

인터넷 싸이트를 통한 제품 광고

전품목

Mobile Marketing

핸드폰을 이용한 할인판매 등의 판촉활동 전개

소비재  여행관련 상품

 

 Ο Direct Marketing   TV홈쇼핑이 전체시장의 40%를 점하고 있으며, Telemarketin  Direct Mail이 각각 10%를 점유하고 있음.

 

 태국 Direct Marketing 유형별 시장점유율 

유형

시장점유율(%)

TV Shopping

40%

Telemarketing

10%

Direct Mail

10%

Others

40%

                     자료원 : Positioning Magazine, issue 029 October, 2006, page 132

 

 태국 주요 홈쇼핑 업체별 마케팅 전략

 

 Ο TV Direct 

  - 미국의 사라라는 여자배우가 조지라는 잘생긴 남자배우의 “한번 시도해 봐”라는 목소리를 듣고, 운동장비를 사용한   "Oh God…George… It's excellent." 라는 감탄을 하는 내용의 광고를 통해 유명해진 태국의 대표적 홈쇼핑 업체로 현재 50개 이상의 채널을 통해 관련 사업을 영위 

  - 이 회사의 Mr.Songpol 사장은 Direct Response TV(DRTV)에서의 핵심은 제품의 품질과 제대로  제품의 선택이라고 강조하면서, 판매업체는 경쟁 제품들 사이에 독특함을 갖고 있는 제품을 선정에  독특함을 강조할  있는 마케팅을 구사해야 한다고 했음.

  - 그는 이와 함께, Call Center Service가 Direct Response TV(DRTV)의 심장(Heart)라고 했으며, TV Direct사의 경우 Call Center Service를 위한 시스템에 28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힘.

  - 24시간 풀가동되는 Call Center를 통해 외부고객으로부터 주문, 반송, 환불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는 한편, 과거 제품 사용경험이 있는 소비자에게는 직접 전화를 통한 Telemarketing을 동시에 구사함.

 

 Ο DHC사

  - 일본 화장품 제품을 수입유통하는 회사로, of "Beauty…from Japan"이란 컨셉하에 초기 어렴움을 딛고 Direct Mail Business를 통한 성공을 이뤄낸 대표 기업

  - 이 회사의 마케팅 성공전략의 핵심은 초기 고객의 거부감을 일으킬  있는   Direct Mail 마케팅의 단점을  사전 TV광고를 통해 최소화 하는 한편, 구매를 강요하는 메일이 아닌 미용  화장품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객에 접근해 제품 사용 전환을 유도한 

  - Direct Mail 마케팅 이전에 TV 광고에서 이 회사의 제품은 올리브유를 이용했기 때문에 Deep 클린징이 가능하다는 품질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Free 샘플을 얻으려면 전화를 해라는 방식으로 제품  회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킴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우선 적으로 확보

 

 태국 주요 홈쇼핑 업체 정보

 

 Ο TV Direct Co., Ltd.

  - 주소 : 100/15-16 12A Floor, Vongvanij Bldg,9 Rd, Huaykwang, Bangkok

  - Tel : (662) 347-0099

  - Fax : N/A     

  - URL : www.tvdirect2u.com

 

 Ο Netech Marketing Co., Ltd.

  - 주소: Glas Haus Bldg., 9th Fl., Room No. 901/3, Soi Sukhumvit 25, Sukhumvit Road,
 Klongtoey Nua, Wattana, Bangkok 10110

  - Tel : (662) 661-7900

  - Fax : (662) 661-7887

  - URL : www.shoppingathome.net

 

 Ο  Mitr Pattana Home Shopping Co., Ltd.

  - 주소: 747/140-Soi Wat Chan Nai, Sathu Pradit Road, Bang Pong Pang, Yan Nawa,
 Bangkok 10120

  - Tel : (662) 296-9933

  - Fax : (662) 683-5924

  - URL : www.sahashop.com(Under construction)

 

 

자료원 : Positioning magazine, www.bot.or.th,  www.dhc.co.th  주요업체 인터뷰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태국 홈쇼핑 성공업체들의 톡톡튀는 마케팅 전략)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