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몽골 최대 화장품 전문 전시회 'Beauty Expo 2024'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몽골
  • 울란바토르무역관 Nandintsatsral Amarsanaa
  • 2024-03-13
  • 출처 : KOTRA

2024년 3회째 개최, 전년 대비 방문객 2배 늘어 1만2000명 기록

전시 참가업체 112개 중 38여 개사가 한국 업체, K-Beauty 열기 지속 확인

<Beauty Expo 2024 전시회 개요>

구분

내용

행사명

BEAUTY EXPO 2024

(International Beauty and Health Expo)

일시

2024년 3월 1~3일 (3일간 개최)

규모

전시 면적: 2,500㎡ , 관객수: 12,000명

주최

EXPO MONGOLIA LLC

(www.expomongolia.com)

장소

MISHEEL EXPO CENTER

(www.misheelexpo.mn)

참가업체

18개국, 112여 개사

전시 품목

- 화장품 및 미용기기

의료 서비스(피부과, 에스테틱, 네일아트, 성형외과)

- 건강기능식품 및 의료기기

- 헤어 및 바디 관리

웹사이트

https://www.facebook.com/beautyexpo2024

연락처

전화: +976 7777-3010; +976 8088-1187

[자료: https://beautyexpo.mn/]


전시회 개요


올해 3년째를 맞이한 몽골 최대 뷰티 엑스포가 3월 1일부터 3일까지 Misheel Expo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동 전시회는 몽골의 대표적인 전시 주최사인 Expo Mongolia LLC가 주최했으며, 몽골의 Mild cosmetics, GGI(Green Gate International) LLC, Bio Balance LLC 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러시아 등 18개국에서 112개의 업체들이 참가했는데 한국에서 38개의 업체가 참가해 K-Beauty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다. 


, , , , 네일케어 제품 등으로 구성으며 3일간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 전시회 관람 및 현장 판매 제품 구매 등으로 전시회는 활기찬 모습이었다. 전시회 첫 날은 개막식에 이어 국내외 미용관련 전문가들이 피부 관리 및 헤어 관리에 대한 강의를 비롯해 요즘 핫한 성형의 대한 기본적 지식 등을 공유하기도 다. 더불어 건강한 생활습관을 통한 내면의 아름다움에 대한 세미나도 열렸으며 관람객들은 외모뿐만 아니라 내면의 뷰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 다른 볼거리는 메이크업 콘테스트였으며, 행사장에서 진행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Beauty Expo 2024 전시회 현장 사진>

 

[자료: KOTRA 울란바토르 무역관]


KOTRA 울란바토르 무역관 K-Beauty 홍보관 설치


몽골 Beauty Expo 2024에는 코트라 울란바토르 무역관이 첫 번째 전시회부터 3년째 참가하고 있다. 올해 전시회에서는 주 몽골 대사관, 강원특별자치도 등과 협력해 한국관 및 K-Beauty 홍보관을 설치해, 우리 기업들의 제품들을 홍보하고 판촉행사도 진행했다.


한국관에는 강원도 지역에 소재한 10개 화장품 기업이 참가했는데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현지 유력바이어와 B2B 상담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KOTRA K-Beauty 관에서는 내수 및 수출초보 기업 13개사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는데 스킨케어, 기능성 화장품, 프로 바이오틱스 제품 등이 포함돼 있었다. 

 

<KOTRA 울란바토르 무역관 K-Beauty 홍보관>

[자료: KOTRA 울란바토르 무역관]

 

<한국 홍보관 참가기업 제품>


 
 [자료: KOTRA 울란바토르 무역관]


현장 인터뷰


1) Chadraa Oyun LLC, 대표 Ms. Oyun


Q1. 귀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저희 회사는 2017년에 설립으며 한국에서 스킨케어, 기초 화장품 및 건강 기능식품 수입을 7년 동안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울란바토르에 1, 2호점을 운영 중이며 2호점은 현지 이마트점에 입점했다.


Q2. 올해 Beauty Expo 참가 목적과 소감 부탁드린다

A2. Beauty Expo는 몽골에서 가장 큰 뷰티 전문 전시회이며, 저희는 올해 2번째로 참여하고 있다. 물론, 우리는 수입하는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참가하지만, 소비자의 관점에서 올해의 트렌드 제품 및 소비자의 반응을 살펴보며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다.


Q3. 몽골 시장에서 어떤 화장품의 수요가 많은가?

A3. 몽골은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건조한 기후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피부 관리를 중요시하며, 따라서 고보습 스킨케어 제품이 매우 인기가 많다.

 

2) BIOPOLYTECH CO.,LTD


Q1. 귀사 소개 부탁드린다.

A1. 저희는 콜라겐과 키토산 원료를 생산하는 업체로, 국내에 원료를 납품하고 있으며 완제품은 2015년부터 SKINUA 브랜드로 수출을 하고 있다.


<BIOPOLYTECH 부스 사진>

[자료: KOTRA 울란바토르 무역관]

Q2. Beauty expo 전시회 참가 목적 및 소감을 부탁한다.

A2. 몽골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인기가 좋다는 자료를 많이 봤다. 2024년 몽골 진출을 위 KOTRA 지사화 사업 및 몽골에서 열리는 전시회를 참가할 계획을 고 이번 몽골 뷰티 전시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참가할 예정이다. 몽골분들은 한국 제품에 대한 인식이 좋고 거부감이 적어 시장 진출에 용이하다. 다만 인구가 적어 시장 규모가 작다고 판단하는 한국 기업들이 많지만 몽골인들의 소비성향이 강하고 또한 소득 대비 구매력이 높은 시장이라고 본다. 지속적으로 몽골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Q3. 한국 화장품이 몽골에 인기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

A3. 보습력이 좋다고 인식이 높아 몽골 시장에서 인기가 확실히 많은 것 같다.


시사점

 

2022년에 처음 개최된 동 전시회는 몽골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뷰티 전시회로,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 및 전문가 강연 등이 이루어지는 대표 행사로 자리 잡았다. 


몽골은 인구 350만 명의 비교적 작은 시장이지만, 다양한 브랜드가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는 경쟁시장이다. 화장품 시장은 최근 5년간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한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 몽골 통계청 자료를 따르면 최근 5년간 한국은 화장품 최대 수입국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23년 기준 화장품 전체 수입액의 27.3%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산 화장품의 80% 이상을 스킨 케어 제품이 차지하고 있는데 몽골은 매우 건조하고 추운 기후로 인해 수분 크림, 보습제 제품이 수요가 많다.


향후에는 스킨케어 제품뿐 아니라 메이크업, 헤어케어, 네일케어 제품의 현지 진출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제품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으면 더 효과가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 주최 측은 내년 Beauty Expo는 2025년 3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료: 몽골 통계청,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 각 언론 기사, KOTRA 울란바토르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몽골 최대 화장품 전문 전시회 'Beauty Expo 2024'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