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루마니아 화장품 수입업체 인터뷰
  • 현장·인터뷰
  • 루마니아
  • 부쿠레슈티무역관 김동민
  • 2020-12-15
  • 출처 : KOTRA




Beloria Beauty Shop(www.bloomshop.ro)은 2016년에 모녀가 운영하는 소규모 업체로 설립됐다. Bloomshop은 한국 뷰티제품 전용 온라인 부티크이다. 해당 사는 고객을 매우 중시하고 프리미엄 제품만을 제공하고자 판매하는 브랜드들을 신중히 선정하고 있다. Bloomshop에서 한국 화장품 최고급 라인들과 한국 화장품 기업들 중 가장 잘 알려진 기업들의 제품 그리고 루마니아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브랜드들(Toun28, CUSKIN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지속적으로 K-Beauty 트렌드에서 영감을 얻기 때문에 신제품 론칭을 계속 시도하고 있다.


Q1) 어떻게 한국 회사와 일하게 됐나요? 어떻게 한국에서 수입하기로 결정했나요?

A1) 저는 한국 문화에 대해 많이 읽어보곤 했습니다. 다큐멘터리와 영화들을 봤는데 한국 여성들과 그들의 외모에 반했습니다. 저는 그들의 일상에 녹아있는 미용관과 메이크업 과정들, 더불어 아주 어릴때부터 피부 관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문화에 매료됐습니다. 

K-Beauty 문화로부터 시작해서 스킨케어에 대한 우리 열정으로 Bloom Shop이 탄생했습니다. 처음에는 브랜드들과 직접 접촉해서 들어가려고 시도했지만 장기간 실패한 후로 저희는 도매업체들을 통해 수입했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은 이제 막 생성된 시장에서 대량의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요건 때문에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이후에 KOTRA 무역관으로부터 연락을 받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KOTRA는 우리에게 유럽 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새로운 브랜드들을 소개 해줬습니다. CUskin 브랜드는 우리 라인 중에서 가장 성공한 제품들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 고객들이 그 브랜드를 좋아하고 품질은 놀라울 정도로 훌륭하며 그들의 전문적인 능력을 통해 우리는 현지 미용실, Cabinet 등에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Q2) 주로 어디에 판매하시나요?

A2) 저희는 주로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고 미용박람회 및 전시회에서도 우리 제품들을  판매합니다. 또한 우리는 미용 전문가들로 구성된 상당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고 주요 화장품 기업들과도 우리 제품을 테스트하고 추천하도록 하면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Q3) 한국 제품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수입 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A3) 아주 좋은 질문들이네요. 웹사이트(www.bloomshop.ro)상에서 언급돼 있듯이, 우리는 한국 화장품의 발견이 세계 미용계에 센세이셔널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들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연구소들의 끊임없는 혁신 그리고 놀라울 정도로 자연스럽고 품질좋은 재료들을 토대로 독특한 제품들을 제공했습니다.

그 모든것이 불과 몇년 만에 세계 뷰티산업을 변화시킨 K-Beauty 트렌드의 성공으로 이어졌습니다. 수입은 어려운 부분이 아니지만 운송비가 우리에게 큰 문제입니다. 우리의 주요 희망사항은 모든 사람들에게 품질과 접근성이 높은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고 우리는 품질을 타협하고 싶지 않아서 때때로 운송비가 우리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보다 가격을 더 올려버리곤 합니다. 


Q4) 어느 나라가 주요 경쟁국인가요?

A4) 제품의 품질 때문에 저는 한국 제품이 최고와 경쟁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우리 미용 제품의 주요 경쟁자들은 유럽의 저명한 뷰티 브랜드들이라고 생각합니다.


Q5) 한국 제품의 시장장벽은 무엇인가요?

A5) 주된 장벽은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고 홍보가 덜 된 신제품을 시도함에 있어 설득하기 어려운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가장 광고가 잘 된 것을 구매하곤 합니다.


Q6) 한국 회사에 제안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나요?

저희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를 표현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소규모 회사들을 위해 더 많은 브랜드의 이용가능성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많은 한국 기업들은 1차 주문을 위해 많은 수량을 요구하고 많은 중소기업들은 현금 유동성이 부족해 그러한 수량을 구매하지 못합니다. 저희가 직면한 큰 도전 중 한 가지는 제조사가 아닌 도매업체로부터 구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스타트업 기업은 큰 구매력이 없을 수 있지만 초기에 더 적은 주문이 허용된다면 저는 그들이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아주 적은 시간 안에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external_image



자료원 : Beloria Beauty Shop 서면 인터뷰 등 KOTRA 부쿠레슈티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루마니아 화장품 수입업체 인터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