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18년 루마니아 애완동물 엑스포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루마니아
  • 부쿠레슈티무역관 김동민
  • 2018-07-19
  • 출처 : KOTRA

루마니아 제 10회 애완동물 엑스포 전시회 참관기

2018-06-18 강세영  루마니아 무역관

 

- 루마니아 내수 성장에 힘입어 애견용품 시장도 꾸준히 성장중

- 인증취득, 운송료 감안한 합리적 가격 제시 필요

 

 

□  엑스포 개요

전시회 로고


 

전시회

PetExpo

개최기간

2018. 06. 15 - 2018. 06. 17

시간

6월 15일 – 16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6월 17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주최기관

Romexpo

개최도시

부쿠레슈티

홈페이지

https://petexpo.ro/

참가 기업 수

45개 회사(벨기에 2개사, 태국 1개사, 미국 1개사, 루마니아 41개사)

산업분야

애완동물 용품, 동물을 위한 약, 애완동물 액세서리, 애완동물용 식품

최초 개최년도

2008

 

 

















자료원 : ROMEXPO

* 참가기업: MSD Animal Health, Cattitude Brands SRL, Friend of Friends, Innovet, Asociatia Animal Society, Fundatia Adapostul Speranta, Petkult, Romvac Company SA, Spectrum Brands, Veteco Interservices SRL, Salvavet Comimpex SVS SRL, Crystal Vet&Pet, Pet Guru, Nova Group Investment SRL, Nova Food Distribution SRL, Gama Vest Pet Food, Servicii Publice SA, Ringstar Club, SC Exotic-K SRL, Mars Romania SRL, Montero Vet, Pet Factory, Vet Diagnostic SRL, Bayer SRL, Dogpro.Ro & Royal Pets, Versele Laga- Belgia, Red Crane Aquarium Product, Nutraline, Schmidt-Essen SRL, Joker Pawker SRL, Cosmo Pet, Asociatia Robi, Vanelli, Farmina Pet Foods, Maravet, Kola Kariola, Midwestern Pet Foods Inc.- USA, Inaba Foods- Thailand, Hill`s, Daisy-medical.

* 방문객: 애완동물 가게, 수의사, 애완동물 주인 등

 

[그림-1] 애완동물 엑스포 광고

 


 

[그림-2] 전시장 구성도

 

[그림-3] 2018 애완동물 엑스포 전시 일부

 

 

루마니아 애완동물 산업에서 대표적 연간 행사이며 루마니아의 유일한 애완동물 용품 관련 박람회

 

 ㅇ애완동물 관련 생활 용품, 애완동물의 건강, 영양, 게임, 포토 부스, 대회, 결혼(교배) 등과 관련한 모든 내용을 다룸.

 

 ㅇ애완동물 엑스포에서는 식품, 드레싱 제품, 의류, 보석, 케이지, 우드, 침대, 장난감, 위생 용품, 의약품 및 기타 제조업체와 수입자 및 유통 업체들이 주로 참관.

 

 ㅇ수출관리자, 구매자 및 애완동물 산업에 관심이 높은 무역업 방문객들이 시장의 선두 업체와 최고 브랜드, 혁신적 생산자 및 최첨단 기술의 현황을 확인하는 자리.

 

 ㅇ엑스포의 중요한 섹션에서는 수의학, 훈련 학교 혹은 애완동물 용 숙박 산업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서 담당.

 

 ㅇ2018년 부쿠레슈티 애완동물 박람회는 10주년을 기념하면서 지금까지 있었던 박람회 중 가장 규모가 큰 박람회.

 

□ 올해 엑스포에서는 최초로 외국인 전시업체들을 위한 전용 구역과 비지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

 

 ㅇ애완동물 박람회에서는 최종 사용자와 B2B 및 B2B 이벤트 전용, B2C를 결합한 모든 분야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며 다양한 방문객 모두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

 

 ㅇ박람회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은 애완견을 위한 맥주, 코스모 애완동물(벨기에 회사)의 애완견을 위한 고구마 튀김.

 

 ㅇ애완동물을 위한 제품은 인간의 제품과 동일한 음식으로 만들어 애완동물들을 위한 흥미롭고 재미있는 레스토랑 스타일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함.

 

 ㅇ애완동물을 위한 재미있는 경험을 비롯하여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둔 핵심적 상품이 인기.


[그림-4] 애완견을 위한 맥주와 고구마 튀김


전시회 참가 기업 인터뷰


 ㅇ INABA 대표 유키 스즈키 인터뷰(태국 INABA Food Co., Ltd Inaken Co., Ltd)

    - Q. 귀사는 루마니아 시장에 어떻게 진입하였습니까?

    - A. 우리 회사는 우리 제품을 루마니아 유통업체에 소개하였고 그 후 가격을 결정한 후 수출을 했습니다.

    - Q. 루마니아의 유통업체는 아시아 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까?

    - A. 사실, 아시아에서 우리 회사는 매우 유명한 회사입니다. 그러나 유럽에서는 실제로 유명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제품을 시험하기 위해 유럽 유통업체들에게 많은 샘플을 보내 홍보하고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Q. 제품은 어떻게 홍보를 합니까?

    - A. 우리는 오늘 참석한 것과 같은 박람회에 동참하며 샘플을 제공합니다.

    - Q. 제품의 가격은 어떻습니까?

    - A. 실제로 운송료 때문에, 우리 회사의 제품은 조금 고가로 책정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 공장은 중국에 있어 운송비를 실질적으로 줄이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 Q. 유럽에서 인증 및 규정을 취득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 A. 우리 회사는 아직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지만,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인증이나 규정을 취득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림-5] 업체와의 인터뷰 사진 (1)

 

 ㅇ Dr. Catalin Tudoran, Romvac 와의 인터뷰

    - Q. 회사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A. Romvac은 애완동물을 비롯한 동물들을 위한 약과 백신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 Q. 귀사가 다른 루마니아 회사와 차별화되어 있는 부분을 말씀해주세요.

    - A. 우리 회사는 백신(루마니아 회사의 경우 백신을 만드는 곳이 거의 없는 상황)을 생산하고 있으며 동시에 루마니아 시장에서는 찾을 수 없는 독창적인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백신을 생산하는 루마니아내 최대의 회사 중 하나입니다. 항생제와 비타민도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는 식물을 바탕으로 한 자연주의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말을 위한 샴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 회사는 인간을 위한 양질의 물질을 생산하면서 다른 한편으로 조류로부터 감염을 얻을 수 있는 것을 저지하기 위한 약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Q. 루마니아 사람들은 동물과 애완동물의 복지에 투자할 의향이 있습니까?

    - A. 루마니아 사람들은 동물을 좋아하고, 각자의 재정 상태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경제적 상황이 허용되는 만큼 구매를 합니다.

    - Q. 향후 루마니아의 애완동물 산업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 같습니까?

    - A. 제 생각에는 도시의 복지와 루마니아의 도시가 어떻게 함께 발전해 나아갈 것인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시가 발전하는 한 애완동물의 수 또한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 Q. 미래 대한민국 회사들과의 파트너십에 대해서는 관심이 있습니까?

    - A. 네, 물론입니다. 그쪽에서 우리에게 연락을 취해 온다면 우리는 그들의 제품을 확인하고 그들로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대한민국의 회사에 우리의 제품을 판매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림-6] 업체와의 인터뷰 사진 (2)

 

 ㅇEli Pana, 2018년 애완동물 박람회 주최자 인터뷰

    - Q. 애완동물 박람회에 대해 알려주세요.

    - A. 올해는 10주년 기념을 맞이하였으며 또한 가장 큰 박람회였습니다. 그러나 방문객 수는 2008년 이후 가장 낮은 숫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올해는 기존보다 약 30%에 달하는 인원만 방문하였습니다.

    - Q. 한국의 기업들은 루마니아에서 어떻게 애완동물 분야에 진출할 수 있을까요?

    - A. 제 생각에는 한국의 회사들이 루마니아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유통업체를 만날 수 있도록 박람회에 참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Q. 루마니아의 애완동물 시장에 대한 전망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A. 저는 루마니아 사람들이 애완동물에 대해서 점점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하기 시작했으며 이 분야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루마니아 사람들은 그들의 애완동물을 가족의 구성원으로 이해하기 시작했으며, 루마니아 가정의 절반이 애완동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루마니아에서는 그리스 사람보다 적은 약 3분의 1 정도만을 애완동물에게 투자합니다.  

 

[그림-7] 애완동물 엑스포 내부 사진 (1)

 

 

[그림-8] 애완동물 엑스포 내부 사진 (2)

 

[그림-9] 애완동물 엑스포 내부 사진 (3)

 

 

[그림-10] 애완동물 엑스포 내부 사진 (4)

 

 

[그림-11] 애완동물 엑스포 내부 사진 (5)

 

 

[그림-12] 애완동물 엑스포 내부 사진 (6)

 

[그림-13] 애완동물 엑스포 내부 사진 (7)

 시사점

 

  ㅇ 루마니아내 다른 소비재 품목들과 마찬가지로 내수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애견용품 분야도 수요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루마니아내 자체 생산 제품이 부족해 수입 수요가 높음.


  ㅇ 해당 엑스포는 루마니아내 애완용품 관련 산업에 대한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고 현지 유통망을 발굴할 수 있는 행사임. 해당분야에 국내기업이 진출 희망시 적극적 참관 필요

 

  ㅇ 인증취득, 운송료를 감안한 합리적 가격 제공이 가능하다면 도전해 볼 수 있는 시장. 박람회 참가 및 KOTRA 해외시장조사 등을 통해 사전 시장정보 파악 필요


 

작성자 : KOTRA 부쿠레슈티 무역관 강세영 인턴

자료원 : ROMEXPO 및 KOTRA 부쿠레슈티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18년 루마니아 애완동물 엑스포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