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18 라틴아메리카 코스모 뷰티 프로패셔널 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페루
  • 리마무역관 김홍지
  • 2018-06-21
  • 출처 : KOTRA

- 6차 국제 미용, 헤어, 화장품, 웰빙 박람회 - 

- 무역, 혁신, 교육 등을 표어로 내세워 -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국문)

라틴 아메리카 코스모 뷰티 프로패셔널

전시회명(스페인어)

Latinoamerica Cosmo Beauty Professional

일시

2018년 6월 3일(일)~4일(월)

장소

페루 리마 Ciudad Ferial Costa Verde

홈페이지

www.feriacosmobeauty.com

주최

Cosmo Group y Cosmo Beauty

첫 개최시기

2012년(매년 개최)

참여업체 수

100개사 내외

방문객 수 

약 22,000명

전시회 규모

4,500㎡

전시회 부문

미용품


전시회 전경

자료원 : KOTRA 리마무역관


  ㅇ 전시회 참가 및 방문 방법

    - 슈퍼마켓 Wong의 Teleticket 창구에서 전시회 티켓 구매 가능

    - 하루 입장권은 30솔, 2일 입장권은 40솔임. 


전시회 외관 및 입구

자료원 : KOTRA 리마무역관


전시회 화장 시연

자료원 : KOTRA 리마무역관


전시회 부스

자료원 : KOTRA 리마무역관


□ 전시회 주요 특징


  ㅇ 동 전시회는 미용 분야 전시회 중 페루에서 가장 큰 규모 중 하나이며, 수입업자, 구매자, 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와 업종의 사람들이 모인 행사였으며 또한 규모가 전년에 대비하여도 최대였기 때문에 기대감이 컸음. 


  ㅇ 제품 동향

    - 시판 화장품 및 스타일리스트용 전문가 화장품

    - 미용 기기

    - 미용실 및 이발소 전용 액세서리

    - 인조 속눈썹 및 집게, 매니큐어용 에나멜 및 젤 에나멜

    - 피부 및 헤어 관리제품

    - 미용 학교 교육 용품


□ 전시기업 인터뷰 


  ㅇ 이번 2018 라틴아메리카 코스모 뷰티 프로패셔널 전시회에 참가한 Ayurdevas Peru사와 페루 화장품 시장 및 동향에 관한 인터뷰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음. 


Q1. 귀사는 어떤 제품을 취급하는지?

A1. 우리 기업은 에너지 균형을 돕는 웰빙 뷰티 제품을 공급하는 업무를 하고 있음. 


Ayurdevas Peru사 기업 부스

자료원 : KOTRA 리마무역관


Q2. 이번 전시회 참여 목적은?

A2. 우리 기업의 신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주목적이고 사람들에게 웰빙 뷰티 제품의 새로운 트렌드를 소개하기 위해 참여한 목적이 크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통해 좋은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아 올해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것도 목표로 하고 있다. 


Q3. 귀사의 제품 수출입 동향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림. 

A3. 우리 기업은 제품 생산은 하지 않고 주로 제품을 수입하여 유통하는 업무를 하고 있음. 주 수입처는 아르헨티나이고, 새로운 더욱 좋은 제품들을 한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에서 발견할 수 있다면 같이 수입하여 유통할 의사도 있음. 결국 우리 목적도 여느 기업과 같이 사업 확장을 통한 수익 창출 극대화이기 때문에 좋은 웰빙 뷰티 제품들로 새로운 거래선들을 발굴할 수 있다면 적극적으로 임할 것임. 


Q4. 귀사의 품목은 어떻게 선택을 한건지?

A4. 우리는 페루 웰빙에 관련하여 현재 선두를 달리고 있고, 아울러 이 제품 라인에 있어서 공식적인 대표 업체라고 자부할 수 있음. 페루 내에서는 웰빙 뷰티 제품에 관해서 우리 기업과 같은 고수익을 내는 기업이 없음. 이에 따라 우리 기업은 웰빙 뷰티 제품 수입 유통을 지속적으로 하며 확대할 예정임. 


□ 시사점


  ㅇ 전시회에 참관한 한 전문가는 페루 화장품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것은 극명한 사실이라고 예측하면서, 올해 라틴아메리카 코스모 뷰티 프로패셔널 전시회에 참가 예상했던 기대 방문객수보다 훨씬 더 많이 참여하여 4500㎡의 전시회 공간이 좁을 정도였고 일부 전시장은 들어가기도 힘들 정도로 인기 높았던 건 이를 반면하는 것이라고 표함. 


  ㅇ 동 전시회에서 한국 기업 부스는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지만, 한국 제품을 수입하는 몇몇의 페루 기업 부스가 있었음. 동 기업들은 한국 제품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으며, KOTRA의 도움을 통하여 신규 한국 뷰티 제품들을 수입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라고 의견을 표하였음. 


자료원 : KOTRA 리마무역관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18 라틴아메리카 코스모 뷰티 프로패셔널 전시회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