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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전라북도 중국 무역사절단 상담회
- 현장·인터뷰
- 중국
- 창사무역관
- 2017-11-23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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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에 없는 제품으로 흥미를 이끌어낼 필요성 대두 -
- 중국 내륙시장에 인지도를 알리는 것이 중요 -
□ 무역사절단 개요
행사명
2017 전라북도 중국 무역사절단
개최 시기
2017년 11월 5~7일
상담일시 및 장소
- 사전간담회: 11월 5일(일) 17:30~21:00, 마오쟈식당
- 바이어상담: 11월 6일(월) 10:00~17:00, 켐핀스키호텔 3층
- 사후간담회: 11월 6일(월) 18:00~21:00, 한식당(윤가부)
구성
총 8명; 참가업체 6개사, 업체 7명, 인솔자 1명
참가품목
종합품목(소면, 화장품, 건강식품, 미용제품, 식품 등)
파견기관
전북 중소기업진흥공단
□ 행사사진
ㅇ 2017년 11월 5일 총 6개 업체로 구성된 전라북도 중국 무역사절단이 중국 후난성 창사시에 도착함. KOTRA 창사 무역관에서는 사전간담회를 통해 후난성 시장과 경제동향을 소개했고, 주요 바이어 소개 및 통역원 현황을 전달했음.
ㅇ 다음날인 11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켐핀스키 호텔 3층 长沙厅에서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음.
ㅇ 전라북도 중국 무역사절단은 총 18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72만 달러의 상담액을 기록했음.
□ 상담기업 제품군
참가업체명
품목명
㈜은성푸드
은성소면
금계식품
감식초
㈜NES
원적외선 난방시스템
고려자연식품
꿀유자차
㈜피테크
P1-fox, pantB
㈜라온H&C
모유저장팩
□ 사절단 주요 반응
업체명
주요 상담 내용 및 바이어 반응
㈜피테크
- 차별화된 제품으로 바이어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음. 현재 중국 시장의 제품 인지도가 낮아 소비자들에게 먼저 알리는 것이 중요함
- M사의 경우 미용제품, 화장품을 거래하고 있어 해당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음
고려자연식품
- 소규모로 운영하는 바이어들은 직접 수입 보다는 총판이나 기존 수입처를 통해 제품 공급받기를 희망
- 제품이 쉽게 깨질 수 있음을 고려해 유통이 어렵다는 반응도 나옴
㈜라온H&C
- 해당 회사 제품은 가격 면에서 경쟁력이 있으며, 국산 제품으로 품질 또한 좋은 편임
- 내륙지역의 특성상 진입의 어려움은 있지만 진출 이후에는 안정적일 전망. 바이어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았고 추후 관계를 잘 맺을 것으로 보임
- 향후 정식으로 온라인 플랫폼에 진출할 경우 더 좋은 반응 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은성푸드
- 동종 제품 중 중국에서 인지도 있고 시장 점유율이 높은 이탈리아 브랜드 제품의 가격대가 낮은 편으로 해당 회사 제품의 가격 경쟁력이 부족함을 느낌
- 타사와의 제품 패키지 수량 및 원료, 맛에서는 차별성이 존재하지만 인지도 및 가격경쟁 부족으로 바이어들의 관심도가 낮음
- 창사 G사와 향후 협력 및 계약 가능성 높음
㈜NES
- 중국에 없는 제품에 대해 흥미를 가졌으며, 해외에서 수입하는 장비에 대해 가격적인 부분을 궁금해 함
- 바이어는 2번, 3번을 샘플로 구매해 부동산업체에 추천할 예정임
- 먼저 시장반응을 보고 대리로 진행하다가 OEM식으로 합작해 진행할 계획임
- 현지 시장 진입이 매우 밝아보임
㈜금계식품
- 화장품 및 건강식품 판매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음
- 대부분 바이어들은 제품 효능을 긍정적으로 평가함
- 해당 회사의 제품의 효능을 시험하기 위해 바이어가 샘플을 구매함. 효능이 확인될 시 더 많은 바이어들과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
□ 시사점
ㅇ 중국 내륙지역에서 한국제품을 선호하며, 특히 중국에 없는 한국의 기술을 많이 기대하는 바이어가 많았음.
ㅇ 업체당 최소 3건 이상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이번 상담회에 방문한 바이어들은 대체로 한국 제품에 대해 관심이 많았으며, 향후 비슷한 행사에도 참가 의사를 밝혔음.
ㅇ 상담회가 끝난 후에도 바이어의 반응이 좋았던 제품을 위주로 현지에서 지속적인 제품 소개를 진행 중이기에 상담회 당일뿐만 아니라 꾸준히 연결고리가 생김.
자료원: KOTRA 창사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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