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베이비, 키즈&출산쇼 2017' 성황리에 개최
- 현장·인터뷰
- 일본
- 도쿄무역관 이세경
- 2017-10-24
- 출처 : KOTRA
-
- 일본 최대 규모의 육아 종합 전시회 -
- 매직쇼, 퀴즈쇼 등 다양한 공연 인기 -□ '베이비, 키즈 & 출산 쇼 2017' 성황리에 개최
ㅇ '베이비, 키즈 & 출산 쇼'는 일본 국내외 톱 메이커의 육아용품 및 출산용품 등을 한자리에 모은 전시회로, 올해 32회째 개최를 맞이함.
전시회명
베이비, 키즈 & 출산 쇼 2017
개최기간
2017년 10월 14~15일(2일간)
장소
도쿄 빅사이트 서관 3홀
개최주기
매년 1회
주최자
전국 베이비&실버 용품 협동조합, 베이비, 키즈 & 출산 쇼 실행위원회
전시회 성격
출산, 육아용품 관련 전시회
홈페이지
전시장 모습자료원: KOTRA 도쿄 무역관
ㅇ 2017년 전시회에는 출산, 육아와 관련있는 40여 개의 업체 및 단체가 출전했으며, 지자체 및 정부, 협의회도 협력
- 식품(11개사): 대부분 정기 식품 배달 서비스로 협동조합의 가입을 권유함.
- 유아용품(9개사): 유모차, 유아침대 등 다양한 유아용품 출전
- 정부(9개사): 교통성 자전거 운전연습장 등을 운영함.
- 보험(6개사): 보험회사가 다수 참가
- 교육(2개사): 2개사 모두 영어교육 회사임.
- 기타(3개사): 야후 쇼핑몰, 생일파티 플래너 등분류
회사명
분류
회사명
식품
Oisix 주식회사
정부
쿠마모토현
오하요 유업 주식회사
국토 교통성
생활 협동 조합 코프 미라이
경시청·도쿄도
동도 생활협동조합
제품안전협회
펜팔 시스템 생활협동조합연합회
일반 재단법인 제품 안전협회
모리나가 유업 주식회사
아기띠 안전협의회
nestle 돌체스토
유모차 안전협의회
네슬레 스페셜. T
모자 보건사업단
아사히 그룹 식품 주식회사(와코도)
아키타 현 칠기 공업협동조합
주식회사 다나카 바나나
보험
보험의 모든 것
주식회사 코스 모라 이후
소니 생명보험 주식회사
웨건(유아수레)
이소 공업 주식회사
코어·생활 설계
유아용품(Edison)
주식회사 KGHC
주식회사 보험 미나오시 본점
유아용품(Combi)
콤비 넥스트 주식회사
보험 리프
유아 침대 등
주식회사 카토 지
메트라이프 생명보험주식회사
임부용품
주식회사 로즈 마담
영어교육
월드 패밀리 주식회사
Mini 유아용 자전거
M&M 주식회사
미키 하우스 육아 종합연구소 주식회사
유아용품, 아기띠 등
럭키 공업 주식회사
유아 관련 R&D
팝 니트 주식회사
수입장난감
주식회사 일본 육아
쇼핑몰 안내
야후 주식회사
기저귀 (군)
다이오 제지 주식회사
이벤트회사
일반 사단법인 일본 생일파티협회
자료원: 베이비, 키즈 & 출산 2017 공식사이트
ㅇ 다양한 육아 아이템을 소개하며 패밀리 콘서트와 자전거 교실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
베이비, 키즈 & 출산 쇼 2017 행사 스케줄
구분
10월 14일 토요일
10월 15일 일요일
9:30
오픈
11:00
개막
패밀리 콘서트
11:30~12:00
매직쇼
12:10~13:00
부모대상 자전거 안전교실
13:10~14:00
음악공연
14:15~14:45
매직쇼
15:00~15:30
퀴즈쇼
15:45~16:15
강연회
17:00
-
폐막
18:00
종료
-
자료원: 베이비, 키즈 & 출산 2017 공식사이트
□ 일본 베이비 페어의 특징은?ㅇ 한국 베이비 페어와 교육, 육아용품, 의류 등 출전 품목이 유사하고 전시회 내에서 상품 판매가 가능함.
- 참관객들이 대부분 가족 단위로 아이들을 데리고 관람하며, 각종 경품행사 등이 진행됨.ㅇ 대부분 기본 부스로 운영되며 한국에 비해 전시회 규모가 작음.
- 마술쇼, 콘서트 등 공연이 함께 진행되는 것은 특징적ㅇ 문화적 차이가 전시회에서도 두드러졌는데, 일본은 유모차보다 자전거를 주요 이동수단으로 활용하는 바, 유아동반 탑승이 가능한 자전거의 시운전이나 자전거 안전교실의 운영이 눈에 띄었음.
□ 시사점
ㅇ 일본의 출산율은 1.44로 한국과 마찬가지로 출생아 부족이 사회문제가 된 소자고령화 사회임. 그럼에도 불구 일본의 출산, 육아용품 시장은 국내 기업이 도전해볼 만한 시장임.
ㅇ 무엇보다 한국의 출산 및 육아 등 베이비 산업 전시 문화가 일본보다 앞서가고 있으므로, 참가경험이 많은 한국 업체들이 일본 시장에서도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됨.
ㅇ 2018년 4월부터 일본 초등학교 내 영어교육 의무화가 시작됨에 따라 교육 관련 다양한 콘텐츠가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보이는 바, KOTRA 일본지역본부는 유망 국내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임.
- 유아용 교육 콘텐츠, 교육용 장난감, 만화 등의 콘텐츠가 특히 유망할 것으로 예측
자료원: KOTRA 일본지역본부 및 도쿄 무역관 자료 종합<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일본 '베이비, 키즈&출산쇼 2017' 성황리에 개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2020 베이징 영유아용품 전시회 참관기
중국 2020-12-08
-
2
2017 벨기에 베이비붐(Babyboom) 전시회 개최
벨기에 2017-03-22
-
3
소비재대전 참가 독일 글로벌 유통기업이 말하는 "한국소비재 독일 시장 공략방안"
독일 2018-07-09
-
4
[K-Digital Service 2020] 필리핀 프랜차이즈 바이어 인터뷰
필리핀 2020-11-09
-
5
대만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만나다
대만 2020-04-01
-
6
[기고] 스페인 원격근로에 대한 법률 및 동향
스페인 2020-12-21
-
1
일본, 반도체에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 공급망 강화에 힘써
일본 2024-04-29
-
2
2021년 일본 석유산업 정보
일본 2022-01-20
-
3
2021년 일본 의료기기 산업 정보
일본 2022-01-20
-
4
2021년 일본의 산업 개관
일본 2021-12-29
-
5
2021 일본의 정보 보안 산업
일본 2021-12-29
-
6
2021 일본의 수산업
일본 2021-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