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미국 연말 쇼핑 주요 특수상품
  • 트렌드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이성수
  • 2016-11-23
  • 출처 : KOTRA
Keyword #주요 상품

- 2016년 연말 쇼핑 규모 6558억 달러, 전년대비 3.6% 증가 전망

- 연말 선물 기프트 카드, 의류 및 잡화, 게임, 전자제품 선호

 

 


2016 연말 쇼핑시즌 특징

 

  ㅇ 블랙 노벰버(Black November)로 세일 기간 연장 

    - 미국 주요 유통업체들은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세일 기간을 11월 한 달 동안으로 연장

    - 아마존은 11 1일부터 'Countdown to Black Friday' 행사를 시작, 매주 특정제품을 선정하며 30~70% 세일 행사를 펼치고 있음.

    - 월마트도 11월 초부터 'Pre Black Friday Deals' 온라인을 통한 겨울 홀리데이(Holiday) 세일 행사를 진행하고 있음.

    - Kohl’s, Target, Sears, Samsung, AEO 등도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온라인에서 진행 중임.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행사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자료원: 아마존, 월마트 홈페이지

 

  제품의 유용성, 다양성 등이 온라인 쇼핑의 주요 항목으로 떠오르고 있음.

    - RetailMeNot의 홀리데이 전망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인 18~34세 소비자의 34% 이상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블랙 프라이데 쇼핑을 온라인으로 즐길 것이라고 밝혔음.

    -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주요 요인으로 저렴한 가격과 무료 배송 선호

    - 올해도 동일한 이유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지만, 전년대비 증가를 보인 선호도로 제품의 유용성과 다양성 등이 있음.

 

온라인 쇼핑 선호 이유

external_image

자료원: Forbes


2016 연말 쇼핑시즌 전망 


  ㅇ 전미소매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에 따르면, 2016년 연말 쇼핑 규모는 6558억 달러(자동차, 가스, 외식 시장 제외)로 전년대비 3.6% 증가 전망

    - 이중 오프라인 매출은 5388억 달러, 온라인 매출은 1170억 달러 전망 

 

  ㅇ 미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쇼핑 장소로 백화점, 온라인 쇼핑, 할인점이 있음.

    -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은 비슷한 비율로 각각 56.6%, 56.5% 점유

    - 온라인 쇼핑은 전년대비 6.8% 성장률을 기록, 2010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임.


2016 연말 쇼핑 선호 장소

external_image

자료원: 전미소매협회

 

2016 연말 쇼핑 히트 예상 품목

 

  ㅇ 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연말 선물로 기프트 카드 61%, 의류 및 잡화 53.5%, , 게임 등 취미 놀이용품이 32% 점유

    - 여성 소비자들의 69%가 기프트 카드를 선호하는 반면, 남성 소비자들은 53%를 보이고 있음.

    - 특히 남성 소비자들의 41%는 전자제품을 선호하는 반면, 여성은 24%에 그침.

 

2016년 연말 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

external_image

자료원: 전미소매협회


   인공지능 스피커, 웨어러블 기기, 드론, 블루투스 스피커 등 전자제품이 쇼핑 선물로 각광 

    - 최근 신성장 분야로 주목 받고 있는 인공지능 AI(Artificial Intelligence) 스피커가 연말 특수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음.

    - 헬스케어, 스마트 시계 등 웨어러블 기기들이 연말 시장에서도 폭넓은 매출을 보일 전망

    - 스마트 스피커, 드론 등은 스마트 기기 보편화와 연말 모임 및 파티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필요한 제품으로 각광받는 품목임.

 

연말 쇼핑 시즌 주요 전자 제품

external_image

자료원: BROSTRIC


  ㅇ 화장품, 찻잔, 양초 등 저렴하고 품격 있는 선물세트 선호

    - 주요 화장품 매장인 ULTA, L’OCCITANE, Sephora 등에서는 50달러 이하의 저렴한 제품으로 미 소비자들의 연말 선물 시장을 공략하고 있음.

    - 연말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연말 송년회 등의 모임에 사용되는 컵 및 찻잔 세트 소비가 증가할 전망. 최근 생활/주방 용품 관련 바이어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이국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아시안 스타일의 찻잔 세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함.

    - 미국 양초협회에 따르면, 미 소비자들의 76%는 적당한 연휴 선물로 양초를 꼽고 있다고 전함.

 

연말 선물 세트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10~100달러

20~30달러

10~50달러

자료원: KOTRA 달라스 무역관


  연말 장난감 선물 시장 창의적이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인기 

    - 아마존에서는 연말 주요 장난감 선물 리스트를 발표함. 해치멀스(Hatchimals)가 1위로 선정됐고, 이는 호기심 자극뿐만 아니라 해치멀스의 부화를 통한 교육용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음.

    - 2위를 차지한 코드 네임(Code Names) 보드 게임은 올해 보드게임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연말 가족 모임에 함께 즐길 수 있는 장난감으로 손꼽히고 있음.

    - 3위는 블록셀로(Bloxels)로 소비자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게임기가 선정됐음.


연말 장난감 선물 선호 제품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1977.99달러*

12달러

48달러

주: *아마존에서 판매 되는 가격

자료원: USA TODAY

 

진출 전략 및 시사점

 

  ㅇ 우리나라 수출기업들도 연말 쇼핑시즌 세일 특수 공략 필요

    - 온라인 구매가 증가 및 11월 내내 온라인을 통한 상품 구매 증가는 한국의 수출 기업에는 희소식으로, 오프라인보다 쉽게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

    - 현지 온라인 유통망을 이용해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크리스마스에 맞는 할인율 제공으로 제품 판매를 고려해야 함.

 

  ㅇ 저렴한 가격, 무료 배송을 선호하는 소비자 심리에 부응하는 것이 필요함.

    - 미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의 1순위로 저렴한 가격을 꼽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제공할 경우 미국 연말 시장에서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임.

    - 또한, 빠른 배송을 위해 미 현지 물류창고 확보, 재고관리 등도 고려해야 함.

 

  특색 있는 아이템으로 미 현지 바이어 및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을 수 있음

    - 주요 연말 장난감 선물로 손꼽히는 제품들은 시즌에 맞게 가족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음.

    - 최근 미국 소비자들이 다양하고 이국적인(Ethnic)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한국에서 판매되는 기존 제품에 디자인, 재미, 기능 등 다양성을 덧붙인 아이템으로 미국 연말 쇼핑시장 진출 기회 획득 가능

 

 

자료원: Amazon, Walmart, National Retail Federation, BlackFriday.com, USA Today, RetailMeNot, Forbes 및 KOTRA 달라스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미국 연말 쇼핑 주요 특수상품 )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