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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CCTV 시장, 성장성 매우 높아
  • 트렌드
  • 이집트
  • 카이로무역관 김지혜
  • 2016-12-30
  • 출처 : KOTRA

- CCTV 시장 성장성 매우 높으나, 가격경쟁력 갖출 필요 -




□ 시장 규모 


  ㅇ 이집트 내 CCTV는 현지 생산량이 없기 때문에 전량 수입되는 실정이고, 수입액으로 시장 규모를 추정해볼 수 있음.

 

  ㅇ 수입액을 통해 추정한 시장 규모는 2015년 2600만 달러 수준임.

 

 이집트 수입 현황(HS Code 8525.80)

                                                                                                                                                       (단위: 달러, %)

순위

국가

금액

점유율

증감률

2013

2014

2015

2013

2014

2015

14/15

0

전체

20,415,263

22,049,684

26,334,124

100.00

100.00

100.00

19.43

1

중국

6,604,802

8,077,282

9,531,319

32.35

36.63

36.19

18.00

2

미국

3,120,749

2,825,625

4,452,150

15.29

12.81

16.91

57.56

3

독일

4,865,359

3,624,450

3,796,101

23.83

16.44

14.42

4.74

4

네덜란드

576,609

28,061

3,646,377

2.82

0.13

13.85

5

태국

733,042

1,089,273

1,156,980

3.59

4.94

4.39

6.22

6

영국

431,544

485,026

632,349

2.11

2.20

2.40

30.37

7

이탈리아

260,362

160,020

545,200

1.28

0.73

2.07

240.71

8

한국

908,029

1,095,283

469,163

4.45

4.97

1.78

- 57.17

9

케나다

9,590

105,746

438,624

0.05

0.48

1.67

314.79

10

프랑스

1,183,181

556,546

357,708

5.80

2.52

1.36

- 35.73

자료원이집트 통계청(CAPMAS)


  ㅇ 이집트 정부는 테러 방지 및 치안 강화를 위해 붐비는 장소인 쇼핑몰, 주거지역, 병원, 정부기관. 회사, 은행 등에 CCTV 설치를 추진하기로 했으며, 교통부 역시 거리에 CCTV를 설치하는 지능형 교통시스템 프로젝트를 발표해 시장의 급속한 성장이 기대되며 향후 공공 발주 역시 많을 것으로 기대됨.

 

□ 유통채널 및 유통 제품

 

  ㅇ 수출을 희망하는 외국기업은 현지에 에이전트를 두거나 대리점 계약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게 됨. 

 

  ㅇ 최종 소비자가 누구냐에 따라 해당 CCTV의 유통 방식은 달라지는데, 일반 소비자의 경우, 품질가격편리함 면에서 가장 뛰어난 브랜드를 전문가와 상담 후 대리점 등에서 구입하며,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카메라를 선호함. 부동산 개발업체의 경우, 쇼핑몰, 컴파운드 등에서 보안을 위해 CCTV를 설치하는데 주로 전문적 보안 시스템 회사를 통해 CCTV를 납품받음. 정부 구매분은 직접 수입하기 보다는 통상적으로 수입 에이전트를 통해 납품받는 경우가 대부분임.

 

  ㅇ 이집트 내 CCTV의 제품별 시장 점유율에 대한 데이터를 구하기는 어려우나, 아래 기업의 브랜드가 시장 내 인지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됨. 


이집트 내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CCTV 제품 및 제조기업

국가/업체

브랜드/제품

원산지

Audio Tech

Pelco

American

Hi-tech Nour

Garndic

German

Maximum Security Solution

Honeywell

American


  ㅇ 한국 브랜드는 이집트 에이전트들과 유통업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편이며, Samsung, HST, HD Pro, CMB와 같은 브랜드는 일반인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고 판단됨. 

 

  ㅇ 일반 소비자는 브랜드보다는 원산지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으며, 한국 제품은 품질 면에서 중국보다 뛰어나다고 인지하고 있음.


□ 이집트 CCTV 진출 방안 및 시사점


  ㅇ 이집트 CCTV 시장의 최신 동향 파악 및 바이어들과의 만남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전문 전시회 참가를 권장함.


CCTV 분야 유망 전시회

전시회명(영어)

MEFSEC - The Middle East Fire

전시회명(한국어)

보안&안전 전시회

품목

안전&보안 제품

국가/도시/횟수

이집트/카이로/매년

규모(전시부스 수)

200

일정(2016)

1211~13

사이트 주소

www.mefsec.com


  ㅇ 이집트는 일반 소비자, 기업체, 정부, 군부 할 것 없이 CCTV를 도입하기 시작하는 단계로, 현지 생산량이 없기 때문에 매우 유망한 품목으로 볼 수 있음. 현지 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유능한 에이전트 또는 대리점을 선정할 필요가 있는데, 군부나 경찰용 수요는 해당 분야에서만 활동하는 전문 에이전트를 통해야만 입찰을 통한 납품이 가능하므로 유의해야 함. 


  ㅇ 제품의 기능이나 품질도 중요하지만, 이집트 CCTV 시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가격이므로 우선은 가격경쟁력을 갖출 필요가 있음. 이를 위해 이집트 바이어는 많은 경우 현지 생산을 권장하나, 이집트의 경제 여건이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는 중장기적 과제로 검토할 필요



자료원: KOTRA 카이로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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