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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7회 2016 중국(다롄) 국제패션방직품박람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중국
  • 다롄무역관
  • 2016-10-04
  • 출처 : KOTRA

- 패션 디자인과 트렌드 발표의 장 -

- 해외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 통로 -


 


 


박람회 개요


  ㅇ 중국(다롄)국제패션방직품박람회(이하 다롄패션박람회로 약칭)는 중국 국무원 비준을 받은 국가급 전문 전시회로, 동북아 패션의 메카인 다롄을 홍보하는 중요한 무대임.

    - 박람회는 전 세계 패션 및 방직품 산업을 대상으로 하며, 동북아시아 및 중국 전역에 영향을 미치고 다롄 패션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함. 현재 동북아시아 패션업계에서 최고의 박람회로 꼽히고 있으며, 중국 패션 방직품 산업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함 


박람회명

국문

2016 중국(다롄) 국제패션방직품박람회

영문

2016 China(Dalian) International Garment & Textile Fair

중문

2016 中国(大连) 国际服装纺织品博览会

개최기간

2016919~21

개최연혁

27

개최장소

다롄세계박람광장(大连世界博览广场)

다롄성해컨벤션센터(星海会展中心展)

다롄Z28패션실리콘밸리

홈페이지

www.cigtf.cn


  ㅇ 개최 규모


구분

2015

2016

구분

2015

2016

전시회 규모(㎡)

50,000

전시 브랜드(개)

454

700

국가 또는 지역(개)

21

전시회 참관객(명)

74,516

85,239

부스 수량(개)

1,500

현장 거래(건)

10,896

14,709


시사점 및 특이점


  ㅇ 국제화 수준 향상

    - ‘유럽 패션 구역’, ‘아시아 트렌드 구역을 중점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유명 업체의 참여가 확대됨.

    -  부스 참가 국가 및 지역이 20개 이상으로,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했으며 한국섬유산업연합회와 일본패션산업협의회를 협찬 기구로 초청하며 박람회의 국제화 수준을 향상시켰음.


  ㅇ 전문성 제고

    - 본 박람회에는 모피 전문 전시구역’, ‘실내 장식용 태슬(Tassel) 전문 전시구역’, ‘원단 전시구역3개의 전문전시 구역을 설치해 박람회의 전문성을 제고함.

    - 박람회조직위원회는 베이징, 상하이, 닝보 등 지역에서 국제모피협회, 홍콩모피협회, 중국모피협회, COFCO그룹 농축산전시회사, 여요(余姚, 지명)모피시장, 퉁이보(佟二堡)모피시장 등과의 접촉을 통해 고급 브랜드를 유치했음.


  ㅇ 한국관 참가

    - 한국 업체들이 참가한 다롄국제브랜드대리중심이 설치한 대형 독립부스에는 가운데에 무대와 조명, 음향장치를 준비해 모델들이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직접 입고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패션쇼를 진행했음.


 

 


한국관 참가단체 및 브랜드 소개


한국 단체

한국 브랜드

대구경북패션산업협동조합

韩国大邱庆北时常产业协同组合

IS deep

거붕그룹

韩国钜鹏集团

KBHA, LEE SOON HWA GALLERY, MOON

International Brand Agency Center

大连国际品牌代理中心

KIM CHUL UNG, ITSBAG, ANODDS, BNB12,

BOOK ONTHE PARK, Sanfrancisco 

Umberlla, TIKVAH, LAFE, MCM, INMOST

 자료원: KOTRA 다롄 무역관


현장 인터뷰


  ㅇ 한국관 참가 A

  

    Q) 이번 박람회는 처음 참가하신 건가요 ?

    A) 아닙니다. 작년에 이어 2번째 참가입니다.


    Q) 개막 첫날인데 참관자나 바이어들 반응은 어떤가요 ?

    A) 지난해에도 느꼈지만 다롄이 의류 유통이나 소비 도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오히려 다롄은 의류 제조도시로 그들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하려는 것이 박람회 개최의 주된 목적인 것 같습니다. 다른 도시의 의류박람회 참가 시에는 대리상을 하고 싶다는 중국 분들이 많은데, 이곳은 그런 반응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Q) 박람회 수준은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

    A) 중국 내 1선 도시에서 개최되는 것에 비하면 규모, 참관객 수, 참가기업 수준 등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도시 수준을 비교하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ㅇ 한국관 방문자 B(20대 여성)

 

    Q) 평소에 한국 옷에 관심이 많으십니까?

    A) , 관심이 많고 좋아합니다.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한국 옷이 인기가 많습니다.


    Q) 보통 어떤 방식으로 한국 옷을 알게 됩니까?

    A) 주로 한국 드라마에 마음에 드는 옷이 있으면 '타오바오(淘宝)'에 검색하거나 인터넷 서핑을 통해 최신 유행하는 한국 스타일을 알게 됩니다.


    Q) 한국 옷을 구매할 때 지불하는 비용은 얼마 정도입니까?

    A) 정말 마음 들면 좀 비싸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500위안 내외로 구매합니다.


  ㅇ 중국관 참가 C(경영팀 담당자)

 

    Q) 자사 제품을 다른 나라로 수출해본 적이 있습니까?

    A) , 중국 브랜드도 있고 해외 수출하는 것은 주로 OEM 형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Q) 지금 현재 한국 OME 회사 있습니까?

    A) 아직 없습니다. 한국 해당 전시회를 통해서 교류해보고 싶습니다.


  ㅇ 중국관 방문자 D(30대 여성)


    Q) 다롄 패션방직박람회에는 처음 참가하셨나요?

    A) 아니요, 작년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Q) 작년과 비교해 이번 박람회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A) 참가하는 중국 또는 외국 브랜드의 개수가 많아지는 느낌입니다. 


 

자료원: 중국신문망, 다롄시경제정보화위원회 및 KOTRA 다롄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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