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연말 쇼핑, 이제는 온라인으로
  • 트렌드
  • 미국
  • 로스앤젤레스무역관 최종우
  • 2015-11-26
  • 출처 : KOTRA

 

美 연말 쇼핑, 이제는 온라인으로

- 디지털 기술 성장으로 온라인을 통한 구매 증가 -

- 장난감, 전자기기, 의류 등 강세 보일 것 -

 

 

 

□ 2015년 연말 쇼핑은 현재 온라인 시대

 

 ○ 연말 온라인 쇼핑 시장 동향

  - 구매 방법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2015년 Black Friday(11월 26일)날 온라인을 통해 쇼핑을 하겠다고 대답한 소비자는 약 80%로 직접 매장을 방문하겠다는 20%를 크게 상회 (자료원: PwC 컨설팅)

  - 컨설팅 기관 Accenture의 설문조사에서 또한 온라인으로 쇼핑을 계획하는 소비자가 50%에 육박함.

 

Accenture 설문자료

자료원: Accenture

 

  - 이러한 소비자들의 새로운 쇼핑 습관에 발맞춰 많은 판매자는 온라인 판매를 위한 플랫폼(홈페이지 및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발전시키고 있음.

  - 2015년 연말 온라인 쇼핑 규모는 전년 대비 110억 달러 증가한 830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됨. (자료원: Adobe Digital Index)

 

연말 온라인 쇼핑 규모

자료원: Adobe Digital Index

 

 ○ 모바일 쇼핑의 성장

  - 전체 온라인 소비자 중 51%의 소비자들은 모바일을 통한 제품 검색 및 웹사이트 방문을 한다고 밝혔으며, 이들 중 29%의 소비자들은 모바일을 통해 제품 검색과 구매까지 한다고 전함.

  - 스마트폰은 인터넷 쇼핑몰들이 쇼핑몰 접속 수를 늘리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이며 소비자 방문 수가 늘어나는 경우 매출도 늘어날 확률이 큼.

  - IBM 조사에 의하면 스마트폰을 사용해 쇼핑하는 소비자가 2013년 34%에서 2014년 38%로 늘어남에 따라 2015년에도 모바일은 온라인 쇼핑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함.

  - Google은 2015년 연말 쇼핑 유행 중 하나로 모바일 쇼핑을 뽑았으며 모바일 검색과 관련된 쇼핑 규모는 대략 1조 달러라고 밝힘.

  - 핸드폰 및 태블릿을 이용하며 온라인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은 전체 온라인 소비자들 중 53%이며, 이는 전년 대비 12% 성장한 수치임.

 

모바일 쇼핑 구매율

자료원: Adobe Digital Media

 

□ 2015 블랙프라이데이 연휴 온라인 쇼핑 전망

 

 ○ 디지털의 영향

  - 디지털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미국의 연말 쇼핑 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

  - 70%의 판매자들은 2014년에 온라인을 통한 매출 증가를 경험한 뒤 2015년 연말 쇼핑을 위한 투자를 더 보강하겠다고 전하며 매출 20% 증가를 예측함. (자료원: PwC컨설팅)

  - 또한, 온라인 쇼핑시장의 선두주자들은 이번 2015년 연말 쇼핑을 통해 매출이 50%가량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함.

  - 이 기관은 조사에서 소비자들의 80%는 개인용 컴퓨터 및 태블릿을 사용해 쇼핑할 것이라 전함.

 

온라인 쇼핑 설문조사

자료원:PwC

 

  - 구글은 이번 연말 쇼핑이 가장 디지털화된 연말 쇼핑시즌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으며, 전체 연말쇼핑 중 40% 이상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함.

 

 ○ Cyber Monday 3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

  - 미국 추수감사절에 온라인 쇼핑 매출은 16억 달러 정도로 예측되며 Black Friday에는 온라인 쇼핑 매출을 27억 달러 규모로 전망함.

  - Cyber Monday날에는 온라인 쇼핑을 통한 가장 높은 매출이 창출될 것으로 예측되며 규모는 30억 달러가 될 것임. (자료원: Adobe Digital Index조사)

 

□ 블랙프라이데이 연휴 온라인 쇼핑 품목별 구매 전망

 

 ○ 장난감

  - 장난감은 추수감사절 직전의 토요일에 가장 많은 할인이 제공될 것이며 품절이나 매진이 될 확률은 2배 더 오를 것으로 예측됨.

 

 ○ 전자기기

  - 추수감사절 전 월요일이 가장 구매하기 좋은 날이며 평균적으로 18%가량 할인될 것으로 예측되나 이 날은 품절 확률도 가장 적은 날이라고 전망됨. 전자기기들은 추수감사절에 가장 많은 할인이 될 것이나 품절될 확률이 가장 높아 쇼핑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것임.

  -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전자기기로서 이번 연말 온라인 쇼핑에서도 집중된 인기를 보이며 온라인 쇼핑 전 품목 매출의 76%를 차지할 것이라 전망함.

 

전자기기 할인 및 품절률 예측

자료원: Adobe Digital Index

 

 ○ 보석류

  - 보석류 쇼핑은 추수감사절에 가장 하기 좋을 것이며 평균 25%의 할인과 가장 낮은 품절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임.

 

 ○ 의류

  - 의류는 연말 지속적으로 할인을 진행할 것이지만 추수감사절에 가장 높은 할인율이 제공될 것임.

 

□ 시사점

 

 ○ 온라인에 과감한 투자 필요

  - 온라인 판매는 오프라인 판매 만큼이나 기업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번 연말 혹은 다음 연말 판매를 위해서는 인터넷 쇼핑을 위한 사전준비가 필요함.

  - 온라인과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상품 검색이나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업체들은 소셜미디어 혹은 인터넷 매체를 통한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알리며 구매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해야 함.

 

 ○ 미국 온라인 시장과 진출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 필요

  - 온라인 쇼핑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KOTRA 및 유관기관을 통한 온라인 유통만 진출 협력 프로그램 또한 많아지고 있음.

  - 따라서 우리 기업도 아마존, Ebay와 같은 대표 온라인 매체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 온라인 시장 트렌드를 잘 파악해 해외시장을 넓힐 기회를 지속적으로 주목해야 함.

 

 ○ 미국 온라인 시장 성공을 위해서는 철저한 진출방안과 준비 필요

  - 아마존, Newegg 등과 거래하는 온라인 벤더들은 “한국 기업의 경우 대체로 제품을 설명하는 영어자료부터 제품 사진 등이 잘 준비돼 있지 못하다"고 지적하며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하나부터 열까지 철저한 준비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조언함.

 

 

자료원: PwC, Accenture, Adobe Digital Index, Google (thinkwithgoogle) 및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연말 쇼핑, 이제는 온라인으로)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