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멕시코 냉동 가공식품 성장세
  • 트렌드
  • 멕시코
  • 멕시코시티무역관 성준화
  • 2015-07-02
  • 출처 : KOTRA

 

멕시코 냉동 가공식품 성장세

- 신선한 냉동가공제품 증가 -

- 소비자 편견 개선 노력 -

 

 

 

 

□ 현황

 

2009~2014년 냉동 가공식품 성장률

                        (단위: %)

식품명

2013/2014

2009~2014

연평균성장률

2009/2014

 합계

Frozen Bakery

3.85

2.52

13.27

Frozen Desserts

1.79

1.64

8.47

Frozen Meat Substitutes

-

-

-

Frozen Noodles

-

-

-

Frozen Pizza

-1.98

0.35

1.76

Frozen Processed Fish/Seafood

-1.09

1.25

6.40

Frozen Processed Potatoes

2.20

2.07

10.81

  - Non-Oven Frozen Potatoes

2.20

2.07

10.81

  - Oven Baked Potato Chips

-

-

-

  - Other Oven Baked Potato Products

-

-

-

Frozen Processed Poultry

2.03

1.28

6.56

Frozen Processed Red Meat

2.31

1.97

10.24

Frozen Processed Vegetables

2.20

1.92

9.98

Frozen Ready Meals

1.64

1.52

7.85

Frozen Soup

-

-

-

Other Frozen Processed Food

2.40

2.10

10.97

Frozen Processed Food

1.76

1.80

9.34

자료원: Euromonitor

 

○ 최근 냉동 가공식품은 다양한 식품공급 채널에서 인기를 끌며 작년 7%의 성장 기록함. 하지만 멕시코 소비자들은 아직 냉동식품에 대한 부정정인 인식을 가지고 있음.

 

 ○ 멕시코 국내기업 La Huerta SA de CV와 해외기업 McCain México SA de CV은 소비자들에게 냉동식품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캠패인 진행 중

 

□ 주요 품목

 

 ○ 육류

  - 냉동닭 및 쇠고기가 주 품목임. 육류제품이 냉동가공제품의 판매량 81%를 차지함.

 

 ○ 해산물

  - 랍스터 및 새우

 

 ○ 채소 및 과일, 감자, 타코, 퀘사디야

 

□ 시사점 및 전망

 

2014~2019년 예측 성장률

                        (단위: %)

식품명

2018/2019

2014~2019

 연평균성장률

2014/19

합계

Frozen Bakery

4.99

4.34

23.66

Frozen Desserts

1.94

1.88

9.77

Frozen Meat Substitutes

-

-

-

Frozen Noodles

-

-

-

Frozen Pizza

1.93

1.51

7.80

Frozen Processed Fish/Seafood

2.55

2.31

12.11

Frozen Processed Potatoes

2.80

2.56

13.49

  - Non-Oven Frozen Potatoes

2.80

2.56

13.49

  - Oven Baked Potato Chips

-

-

-

  - Other Oven Baked Potato Products

-

-

-

Frozen Processed Poultry

2.50

2.26

11.84

Frozen Processed Red Meat

2.40

2.40

12.57

Frozen Processed Vegetables

2.82

2.59

13.64

Frozen Ready Meals

2.20

2.20

11.48

Frozen Soup

-

-

-

Other Frozen Processed Food

3.00

2.76

14.58

Frozen Processed Food

2.71

2.50

13.14

자료원: Euromonitor

 

 ○ 냉동식품의 평균가격은 5%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며 해산물의 경우 8% 상승할 것으로 예상됨.

 

 ○ 멕시코시티의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냉동 가공식품에 대한 수요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최근에는 다양한 냉동식품으로 소비자의 선택폭이 늘어남.

 

 ○ 멕시코의 하류층은 냉동고를 보유하지 않은 가정이 대다수임. 이웃나라인 미국 및 캐나다에 비해 냉동식품 시장규모가 작음. 냉동식품 업체의 주 타깃은 중산층임.

 

자료원: 멕시코 일간지 el economista

 

 

□ 한국 기업 진출 전략

 

 ○ 한국 냉동식품은 조리법이 아주 간단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값도 저렴한 편임. 따라서 멕시코시티에 거주하는 학생 및 일용직 노동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

 

 ○ 매운 것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과 멕시코인의 입맛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음. 한국의 다양한 제품을 멕시코 시장에 내놓아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혀줘야 함.

 

□ 관련 전시회

 

전시회명

Alimentaria Mexico(멕시코 식품 전시회)

개최일

2015년 5월 26일~5월 28일

홈페이지

http://www.alimentaria-mexico.com

개최횟수

15회

규모

13,196

참가업체수

178개 업체

참관객수

21,488명

전시분야

식품, 음료, 주류

 

  - 2016년 날짜 미정

 

 

자료원: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멕시코 냉동 가공식품 성장세)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