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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茶시장 2% 성장
  • 트렌드
  • 멕시코
  • 멕시코시티무역관 성준화
  • 2015-04-23
  • 출처 : KOTRA

 

멕시코 茶시장 2% 성장

- 차 소비 점차 증가세 –

 

 

 

□ 멕시코 차(Tea) 시장

 

 ○ 차 매출

 

(단위: 백만 멕시코 페소)

 

  차 시장은 연평균 2% 성장을 기록, 현재 소매 기준 5% 성장으로 최대 1억 멕시코페소 증가함. 2014년 기준 총 1867톤의 차가 거래됨.

 

  차 소비량은 다양한 상품과 창의적인 홍보효과를 통해 꾸준히 성장, 큰 호응을 얻고 있음.

 

  2014년 외국 판매(수출) 가능 제품의 성장률은 4%였고 국내 판매용은 1%에 그침.

 

  경쟁 환경은 24%의 소매 가치를 공유하면서 TeaCorp México SA de CV에 의해 주도됨.

 

  차 시장의 규모는 2019년까지 11억 멕시코 페소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

 

  2014년 수출 가능제품의 성장은 4%에 도달했고, 국내 판매용은 1% 성장에 그침.

 

  소매기준 24%를 차지하는 TeaCorp México SA de CV에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 멕시코 차(Tea) 시장 현황

 

 ○ 녹차는 2014년 기준 국내 판매용 부문에서 5% 성장을 기록하면서 선두를 유지

  - 녹차는 몇 년동안 꾸준히 대중성을 인정받았고, 이러한 경향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지방연소, 피부개선, 소화기능 촉진 등의 특성을 인정받음.

  - 단순한 맛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맛을 매력을 위해 섞어 마시는 것을 제시하기도 함.

 

 ○ 건강에 대한 관심과 웰빙 트렌드

  - 새로운 맛을 경험해 보길 원하는 멕시코인들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건강에 좋거나 의약품 또는 치료 특성을 가진 차에 흥미를 가짐.

 

 ○ 1㎏당, 728멕시코 페소로 평균 가격은 5% 증가함. 가격은 국제가격이나 환율변동에 따라 달라짐.

  - 대부분의 차 제품이나 브랜드는 수입품으로, 국제 가격이나 환율변동에 따라 달라짐.

 

○ 비포장 차와 포장 차의 판매실적 비교 어려움.

  - 전통 시장에서 비포장 차는 전국 각지의 여러 차를 포함, 포장 차 산업에서 전혀 발견할 수 없는 품종도 취급함.

  - 시장에 판매되는 많은 차 종류 중 의학적 치료 목적의 차 종류(뜨거운 전통음료)는 노년층 사이에서 인기

  - 특정 소규모 브랜드들은 보통 카톤 팩에서 판매되지 않는 허브와 과일 조합으로 새 버전을 생산하기도 함.

 

□ 멕시코 차(Tea) 경쟁 전망

 

2010~2014년 회사별 차 점유율

순위

회사명

사진

점유율

1

Lagg’s

24.1%

2

McCORMICK

14.6%

3

Therbal

 14.5%

4

La pastora

 13.5%

 

 ○ TeaCorp México SA de CV사는 매출의 24%를 차지

   - TeaCorp México SA de CV는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인 Lagg’s로, 수십 년간 이익을 얻고 있음.

 

 ○ Herdez SA de CV와 Empacadora Therbal SA de CV가 15%로 2위를 차지

  - 이 세 회사들과 Manzanilla La Pastora는 모두 차 산업과 더불어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유통망이 좋은 질 좋은 상품의 브랜드로 알려져 있음.

  - 위 회사들은 소비자들이 차를 사는 푸드서비스와도 밀접한 관련

 

 ○ Shaklee México SA de CV는15%의 가장 큰 증가를 보인 회사

 

 ○ 국제적 차 브랜드의 증가에도 많은 사람은 새로운 시장에 오래 머물지 않을 것으로 보임.

  - 국가 브랜드가 멕시코에서 차 소비에 매출을 주도할 동안 국제 브랜드는 31% 정도의 규모를 차지. 몇몇 국제 브랜드 제품은 국내 회사를 통해 유통됨.

 

 ○ 2014년, Nestlé는 Dolce Gusto 제품을 위한 새로운 맛의 차를 런칭

   - Marrakesh-style로 Dolce Gusto 제품만을 위한 것

 

□ 시사점 및 전망

  

 ○ 차 소비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커피를 제외한 음료를 판매하는 특정 카페가 증가하고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늘어나게 되면서 향후 차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

 

 ○ 녹차는 판매부문에서 선두자리를 유지할 것

  - 소비자들이 건강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웰빙을 추구함에 따라 녹차시장은 더 커질 것

 

 ○ 1%의 연간 성장률 기대

 

 

자료원: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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