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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남성복 수요 증가
  • 트렌드
  • 멕시코
  • 멕시코시티무역관 성준화
  • 2015-04-01
  • 출처 : KOTRA

 

멕시코, 남성복 수요 증가

- 쇼핑을 즐기는 남성 증가 -

 

 

 

□ 멕시코 남성복 시장 현황

 

  패션에 관심을 갖는 남성이 증가하면서 쇼핑 횟수 및 쇼핑량이 증가함. 최근엔 스키니진을 선호하는 남성이 늘어나면서 남성복 트렌드가 바뀜.

 

  최근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먼저 본 후 매장에서 구매하는 남성 수 증가

 

  바쁜 남성을 위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이용량이 증가하면서 남성이 쇼핑에 더 관심을 갖게 됨.

 

 ○ 최근 트렌디한 상품과 명품을 찾는 사람이 증가함. 남성은 여성에 비해 더 비싸고 품질이 좋은 상품을 선호함.

 

  2013년 남성의 쇼핑량은 여성의 쇼핑량과 비슷한 증가율을 보임. 인터넷 쇼핑 증가는 남성의 쇼핑 동기를 유발하고 국내 및 해외 브랜드를 비교하며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됨.

 

  도시의 남성은 자기 외모 및 옷에 신경을 더 쓰는 것으로 조사됨.

 

  성장률이 가장 높은 품목은 남성 속옷, 2013년 9% 상승

 

  사회생활 및 SNS를 시작하는 젊은 남성이 증가하면서 남성복 수요가 늘어날 전망임.

 

(단위: 백만 멕시코 페소)

주: 1달러= 15멕시코 페소

 

자료원: Euromonitor

 

□ 멕시코 내 유통중인 주요 브랜드 및 점유율

 

 ○ Nuevo Versatex는 중요 브랜드 Grypho, Arena, Mark Ecko, Fubu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멕시코 남성복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함. 이 브랜드는 백화점, 아울렛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지님.

 

 ○ Yale de Mexico는 1950년 런칭한 남성 캐쥬얼 전문 브랜드이며 멕시코 내 3개의 공장을 보유, 하루 옷 생산량 2만9000벌임.

 

 ○ Inditex 그룹은 스페인 패션 글로벌 브랜드이며 멕시코에 총 277개 Inditex계열 브랜드가 입점해 있음. 이중 남성복을 취급하는 매장은 Zara, Massimo Dutti, Pull and Bear, Bershka로 멕시코 내 총 194개임.

 

□ 전망 및 시사점

 

자료원: Euromonitor

 

 ○ 20세 이상 남성 비만율은 32.8%, 하지만 빅 사이즈 옷은 남성복 전체 시장의 총 12%으로 시장 잠재성이 높을 것으로 예측됨.

 

 ○ 비만율이 증가하면서 빅 사이즈의 옷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멕시코 남성복 디자이너는 트렌디한 젊은 남성을 위해 새로운 남성복 브랜드를 런칭할 것으로 전망됨.

 

 ○ 남성복 시장은 연간 3%의 상승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이러한 상승률은 백화점, 아울렛, 로드숍 등 유통라인의 증가로 초래됨.

 

 ○ H&M, Zara, American Eagle 등 유명 spa 브랜드의 등장으로 소비자의 구매력이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

 

 ○ 계속되는 경기 침체는 남성복 시장 성장에 잠재적인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음. 옷을 구매하는 남성이 줄어들 수 있고 더 저렴하고 품질이 낮은 상품을 찾는 사람이 늘어날 수 있음.

 

□ 관련 전시회

 

 

 ○ 멕시코 과달라하라 패션 전시회.

  - 일정: 2015년 7월 14~17일, 09:00~20:30

  - 장소: Expo Guadalajara

  - 주소: Av. Tonantzin #1061 Col. Jardines del Bosque
        C.P. 44520, Gdl. Jal. México

  - Tel: +52 (33) 312244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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