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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Dry Eye Syndrome을 주목하라!
  • 트렌드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이성수
  • 2015-01-02
  • 출처 : KOTRA

 

美, Dry Eye Syndrome을 주목하라!

- 2014년 안약시장 10% 성장한 24억 달러 규모 -

- 디지털 기기 사용증가로 건조성 각막염(Dry Eye Disease) 증가 -

 

 

 

□ 최근 소비자 동향

 

 ○ 65세 이상 노인성 안과 질환 환자 급증함.

  - 미국 인구 통계청에 따르면 2013년 미 전체 인구의 노인 비율은 14.1%로 향후 5년간 점차 증가할 전망

  - 노인 인구 증가는 노화에 의한 백내장, 호르몬 변화에 따른 안구 건조증 등과 같은 질환을 앓는 환자 증가 추세

 

 ○ 미국인이 7000만 명이 건조성 각막염(Dry Eye Syndrome)을 앓음.

  - Optometry & Vision Science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 48%가 안구 건조증을 앓고 있으며 45~54세 여성 42%는 심각한 안구 건조증을 겪음.

  - Journal of Pediatric Ophthalmology and Strabismus에 따르면 디지털 사용기기 증가로 인한 건조성 각막염 환자가 증가하며 특히 스마트폰, 게임기, tablet PC 등의 사용 증가는 어린이 및 청소년의 건조성 각막염을 증가시킴.

  - Vision Council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미국인 28%가 하루 10시간 이상을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며 32%가 6~9시간, 33%가 3~5시간 사용함.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에 따른 안구 건조증 앓는 미국인 증가 예상

 

디지털 기기 하루 사용 시간

    

자료원: Vision Council

 

□ 시장 현황

 

 ○ 미국 2014년 건조성 각막염(Dry eye syndrome) 안약시장 규모 10% 성장한 24억 달러 규모

  - 2009년 17억 달러에 이르던 건조성 각막염(DES) 안약 시장은 매년 9~10% 규모로 성장률을 보임.

  - 미국인 일인당 연평균 678달러가 가벼운 건조성 각막염 증세에 지불되며 1267달러가 심각한 건성 각막염 증세에 지불됨.

 

시판 중인 건조성 각막염 치료

 

Alcon

Allergan

Bausch&Lomb

Ocusoft

     

 

가격

$10~15(10ml)

$8~14(10ml)

$9~12(10ml)

$15.95(10ml)

특징

- 0.001% 방부제

- 긴 약효지속기간

- 빠른 안구 안정 효과

- 살균 기능

- 무방부제

- 흐릿한 없이 건조증 완화

- 눈물샘 건조 현상 완화

- 빠른 안구 안정 효과

- 눈물샘 건조현상 완화

 

- 무방부제

- 공기가 안 통하는 펌프시스템(airless pump system) 으로 박테리아 감염방지 및 예방

주: 가격은 온라인마켓에서 판매되는 가격으로 작성

자료원: Alcon , Allergan, Bausch&Lomb, and Ocusoft

 

□ 미국 의약품 수입동향

 

  개관

  - 미국의 의약품 수입은 2013년 기준 339억 달러로 전년 대비 1.99% 감소함. 주요 감소 원인은 미 현지 의약품 생산 증가에 따른 수입 감소로 이어짐.

  - 한국 의약품은 2013년 2125만 달러 규모로 전년 대비 58.98% 증가를 보임.

  - 의약품 수출 관세는 무관세임.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미국 의약품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300490 기준)

                                                                                                             (단위: US$ 천, %)

순위

국명

금액

 점유율

증감률

2011

2012

2013

2011

2012

2013

13/12

 

총계

37,795,294

34,315,931

33,909,067

   100

   100

   100

 -  1.19

1

스위스

4,692,029

5,219,760

6,639,178

  12.41

  15.21

  19.58

  27.19

2

독일

4,098,137

4,978,605

4,662,673

  10.84

  14.51

  13.75

 - 6.35

3

이스라엘

4,881,025

4,460,576

4,629,770

  12.91

  13.00

  13.65

  3.79

4

아일랜드

9,394,469

5,925,274

4,145,360

  24.86

  17.27

  12.22

 - 30.04

5

인도

2,462,941

3,496,714

3,668,571

  6.52

  10.19

  10.82

  4.91

6

캐나다

2,503,842

2,747,425

2,586,956

  6.62

  8.01

  7.63

 - 5.84

7

영국

1,787,430

1,532,815

1,532,979

  4.73

  4.47

  4.52

  0.01

8

벨기에

665,005

965,253

1,463,305

  1.76

  2.81

  4.32

  51.60

9

프랑스

2,303,357

1,577,401

1,152,455

  6.09

  4.60

  3.40

 - 26.94

10

이탈리아

630,472

582,164

744,157

  1.67

  1.70

  2.19

  27.83

27

한국

10,312

13,368

21,254

  0.03

  0.04

  0.06

  58.98

자료원: World Trade Atlas

 

□ 시사점

 

 ○ 미 의약품시장에 한국 의약품 58.98% 수출 증가는 미국에서 한국산 약품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는 것을 나타내며 미국 현지 안약 시장진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 미 소비자가 선호하는 무방부제, 약효 지속 기간이 길고 빠른 효과 및 살균 기능을 지닌 안약제품으로 임상 실험을 통한 신뢰성 있는 제품임을 알리는 마케팅이 필요

 

 ○ 최근 어린이 및 청소년의 스마트폰, 게임기, 태블릿 PC 등의 사용 증가로 인해 어린이 및 청소년의 안약 수요가 증가하며 이에 따른 어린이 및 청소년용 안약 생산 및 마케팅 전략이 필요

 

 ○ 안약 제품의 경우 소비자가 청결에 대한 관심도가 높기에 안약 케이스 등 보조 용품에 대해서도 박테리아 감염 방지 기능과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성을 주는 것이 필요

 

 

자료원: National Eye Institute, Report of the International Dry Eye WorkShop, USAToday, Vision Council,  KOTRA 달라스 무역관 의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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