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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 건설설비 플랜트 산업동향
  • 트렌드
  • 튀르키예
  • 이스탄불무역관 김재우
  • 2014-11-25
  • 출처 : KOTRA
Keyword #건설설비

  

1. 시장동향

 

□ 시장전망

 

 ○ 건설 설비시장은 터키의 경제 성장을 이끄는 주요 시장으로 큰 성장세를 보이며 유럽, 아시아 등 각지로 진출이 활발함.

  - 2012년 터키의 건설 설비 분야의 수요는 20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는 공공부문(도시 교통, 사회 기반 시설 투자 확대)의 성장을 원인으로 들 수 있음.

  - 최근 터키 각지에서 공장 건설에 적합한 토지가 제조 설비 및 건설업의 성장을 위해 제공되는 추세

  - 건설업을 바탕으로 공장이 계속해서 만들어지는 환경 속에서 최근 결정된 유럽중앙은행의 투자에 힘입어 이 분야의 사업이 더욱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보임.

 

 ○ 터키, ‘2023년 10대 경제대국 진입’ 프로젝트에 맞춰 건설업 분야의 양적, 질적 성장을 통해 경제성장을 촉진 시킬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

  - 이에 한국 기업은 터키의 각 지역에 자리 잡아있는 지정산업단지에 공장을 건설하려는 움직임이 예측되므로 이 시장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음.

  - 터키의 지정산업단지는 기업이 사회기반 시설을 용이하게 이용하고 투자가 쉬운 환경에서 기업 활동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조성됐음. 도로, 용수, 가스, 전기, 폐기물 처리 시설 등의 이점을 활용하며 산업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을 것

 

2. 수입동향

 

 □ 최근 3년간 상위 10개국의 수입통계

 

국가명 품목명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8451 기준)

(단위: US$ 천, %)

 

□ 한국 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 및 선호 브랜드 현황

 

 ○ 현지 인지도

  - 한국의 건설 설비 제품은 터키의 거대 건설 프로젝트(보스포러스 대교 등)에 이미 참여했거나 현재 진행 중인 대기업의 성공적인 업적으로 좋은 인식을 갖고 있음.

  - 내구성이 높은 유럽 제품이 선호되나 한국 제품도 내구성면에서는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인지도가 높음.

 

□ 마케팅 방안

 

 ○ 한국 기업은 터키의 건설 설비 산업이 세계 수준에 올라섰을 뿐만 아니라 질 좋은 유럽 제품과 경쟁해야하기 때문에 수출전략을 짤 때 철저한 준비가 필요

  - 터키는 품질 및 납기능력 등 전반적인 요소와 가격을 비교한 후 거래 선으로 결정하면 상당히 오랜 기간 관계를 유지하는 편이며 이미 터키에 진출한 우리 건설 설비 관련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우회수출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음.

  - 신뢰가 가장 중요하며 시장의 소식에 민감하게 반응해 건설 프로젝트가 있을 시 건설 설비 제품의 질적인 측면이나 가격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전개해야 함.

 

□ 주요 유통채널

 

 ○ 터키시장에 진입할 때 어떠한 유통방법으로 소비자에게 강력한 가치를 어필할 수 있는지 신중해야 함.

  - 터키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기업은 채널 중개인의 선택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음

  - 대부분 터키에 처음 진출하는 기업은 그 지역 비즈니스 관례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잠재적 고객과 관계를 가진 파트너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신중할 필요성이 있음.

  - 터키에 가장 효과적으로 건설 설비를 납품하는 방법은 검증된 에이전트를 통하는 방법이 있고 에이전트의 도움으로 복잡한 절차와 언어 장벽을 해소할 수 있음.

  - 또한 에이전트는 제품의 광고도 해주기 때문에 마케팅 측면에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바이어를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설명을 도울 수 있는 책자나 프리젠테이션 등의 방법이 있지만 무엇보다 바이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① 가격 경쟁력 ② 신뢰성 ③ 품질 경쟁력 ④ A/S네트워크 ⑤ 파트너십 ⑥ 현지어 능통으로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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