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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Night Noodle Markets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호주
  • 시드니무역관 전희정
  • 2014-10-28
  • 출처 : KOTRA

 

2014 Night Noodle Markets 참관기

- 다수의 아시아계 식음료 업체 참가 -

- 매년 개최되는 본 행사에 한국 식음료 기업의 적극 참여 필요 -

 

 

 

□ 2014 Night Noodle Markets 개요

 

전시회명

2014 Night Noodle Markets

개최기간

2014년 10월 10~26일

홈페이지

http://sydney.goodfoodmonth.com/nightnoodlemarkets

연혁

1998

개최장소

Sydney Hyde Park North

참가업체 수

43개 업체

참가 국가

10개 국가

분야

식음료

입장료

무료

 

 ○ 2014년 10월 10~26일, 2014 Night Noodle Markets이 Sydney Hyde Park North에서 개최됐음.

 

 ○ 1998년 시작된 Night Noodle Markets는 매년 시드니 시내 중심에 자리한 Sydney Hyde Park North에서 개최됨.

 

 ○ Night Noodle Markets에 참가하는 업체는 대부분 아시안 식음료 기업으로 행사기간 아시아 스타일의 라면, 만두, 부침개, 음료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며 그 나라의 음식을 소개함.

 

 ○ 올해는 총 43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지난해는 20만 명이 넘는 인파가 해당행사를 방문했음.

 

 ○ 해당 행사는 Night Noodle Markets이라는 이름과 어울리게 낮에는 행사를 진행하지 않으며 월·화 4~9시, 수 5~10시, 목·금 5~11시, 토 4~10시, 일 4~9시에 열림. 때문에 일을 마친 직장인, 가족, 그리고 친구단위의 방문객이 많음.

 

  

  

자료원: Sydney Good Food Month 공식 웹사이트

 

□ 행사에 참가한 한국식품

 

 ○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등 다양한 현지 아시안 식음료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식품을 소재로 참가한 기업은 1개 사만 참여했음.

 

○ 한국식품을 소개한 업체는 교민기업은 아니며 현지인이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감자튀김 및 회오리 감자를 선보였음.

 

 ○ 회오리 감자에 현지 입맛에 맞는 다양한 소금 맛으로 차별화를 해당 식품은 현지의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음.

 

□ 시사점

 

 ○ 한국음식 홍보의 중요

  - 본 행사는 다수의 아시안 식음료 업체가 참가해 현지에서 한 층 더 아시아계 음식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음.

  - 행사 자체가 현지인에게 인기 및 인지가 높아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파가 몰렸음. 따라서 본 행사에 참가하는 것 만으로 한식 및 한류의 홍보가 가능 할 것으로 생각됨.

  - 호주인의 한국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나 아직도 일본, 태국, 중국 음식과 같은 대중성을 가지지는 못하고 있음.

  - 다수의 아시안 식음료업체가 행사에 참가했음에도 한국 기업이 단 하나도 참가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매우 안타까우며(한국 회오리 감자업체 역시 현지인에 의해서 운영) 매년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더 많은 한국 식음료 기업에서 이와 같은 행사에 적극 참여해 한국 음식에 대한 홍보와 잠재고객 발굴에 대한 노력이 필요함.

 

 

자료원: Sydney Good Food Month 공식 웹사이트, 행사 참석 및 KOTRA 시드니 무역관 자체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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