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인도 포장기술전 2014 & 인도 음료기술전 2014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인도
  • 뭄바이무역관 이민경
  • 2014-10-16
  • 출처 : KOTRA

 

인도 포장기술전 & 인도 음료기술전 참관기

- 음식 가공분야에 초점 맞춘 공동 개최한 인도 포장기술전과 인도 음료기술전 –

- 중산층 증가, 소비자 소득 증가 등으로 인해 관련 산업 성장해 -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인도 포장 기술전 2014 & 인도 음료 기술전 2014

개최기간

2014년 9월 25~27일(총 3일)

개최장소

Bombay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주관

PETplanet & Messe Dusseldorf India

홈페이지

www.packtech-india.com,www.drinktechnology-india.com

참가업체 수

113/115(총 228)개 업체

참관고객 수

10,250명

전시분야

인쇄, 종이, 출판, 포장산업/음료, 식품관련 제품

한국관 참가현황

0개 업체

 

 ○ 전시회 소개

  - 국제 포장 기술 전시회는 올해 8번째 개최로, 인도 음료기술 전시회와 협력해 공동 개최한 지는 3번째임. 포장산업, 포장인쇄산업, 가공산업, 음료산업, 식품산업, 유동식품산업을 하나의 전시관에서 전시하고 있으며, 올해 전시에서는 음식 가공분야에 초점을 맞춤.

 

인도 포장기술전 2014 & 인도 음료기술전 2014 전시회 전경

자료원: KOTRA 뭄바이 무역관 자체 촬영

 

□ 인도 포장기술 산업과 음료기술 산업의 현황

 

 ○ 인도 식품 & 음료산업

  - 전시회 주최자Christina Maier에 따르면, 인도 음료산업은 아시아에서 4번째로 큰 규모이며, 무궁무진한 잠재성을 가짐. 또한, 인도 중산층의 증가와 소비자의 생활패턴 변화로 고품질의 식품과 음료의 소비가 늘어날 것

  - 이로 인해 식음료를 생산하기 위한 기계와 시스템의 소비 역시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인도 청량음료(soft drink)의 2013 총 매출량은 약 115억ℓ였으며, 2018년까지 250억ℓ 이상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 또한, 인도는 1억4000만 톤의 우유 생산량을 기록해 세계에서 가장 큰 우유 생산국으로 평가됨. 지난 5년간 우유제품 소비량은 35% 증가했고, 2016년까지 연간 약 8%씩 상승할 것으로 기대됨.

  - 인도 포장식품과 음료산업은 세계에서 20위 내의 판매시장이며, 많은 인구와 높아지는 소비자 소득, 젊은이의 증가, 대형마켓의 증가로 인해 인도 식품·음료산업은 크게 성장할 것

 

 ○ 인도 포장기술산업

  - 인도 포장산업 기관(Indian Institute of Packaging)에 따르면, 인도 포장산업은 연평균 15%의 성장률을 보여 2016년에는 37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

  - 더 나아가 2025년에는 320억 달러의 매출량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됨.

  - 새로운 재료 출시, 가공 기술의 발전이 포장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음. 또한,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 분야의 성장 역시 인도 포장산업의 발전 요소임.

  - 또한, 2025년까지 인도 중산층이 약 6억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돼 중산층의 다양한 포장재 소비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인도 기업과의 인터뷰

 

 ○ 면담 개요

  - 일자: 2014년 9월 25일 목요일

  - 장소: Bombay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 면담 기업: OMORI INDIA PVT.LTD.

  - 이메일: mktg@multiwrap.com

  - 홈페이지: www.multiwrap.com

 

  Q. 기업소개와 전시회 참가 목적

  A. FMCG 품목 등에 대한 포장제품을 유통하는 회사이며, 인도의 PARLE 기업 등에 공급하고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기술공유 파트너쉽 회사를 찾기 위해 전시회를 참가하게 됐다.

 

  Q. 인도 포장산업에 대해 설명해달라

  A. 인도 포장산업은 매우 발전하고 있는 중이다. 소비자가 점차 기술이 좋고 세련된 포장방법을 선호함에 따라, 인도 포장산업 역시 단순한 포장이 아니라 기술과 미를 적용시킨 포장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또한, 인도는 제품의 만족도의 대부분이 포장에서 결정될 만큼 포장에 민감한 시장이다. 따라서, 포장산업은 인도시장 내에서 가장 중요한 산업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Q. 전시회 만족도

  A. 한국 기업의 제품을 고객에게 소개해주고, 고객의 반응 역시 얻을 수 있어 전시회 참가는 한국에 좋은 기회이다. 또한, 경쟁 업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과 3회 전부터 시행된 인도 음료기술 전시회와의 공동 개최로 다양한 품목 전시를 볼 수 있어 전시회 참가에 만족한다.

 

인도 포장 기술전 2014 & 인도 음료 기술전 2014 전시회 내부 모습

 

자료원: KOTRA 뭄바이 무역관 자체 촬영

 

□ 시사점 및 전망

 

 ○ 시사점 및 전망

  - 인도 포장기술 전시회와 인도 음료기술 전시회의 공동개최로 인해 시너지를 높이는 이 전시회에서 다양한 포장기술 제품과 음식 가공, 음료, 식품 관련 제품을 만날 수 있음.

  - 인도 음식가공과 식품산업은 최근 현지에서 발전 가능성이  산업으로 인도 제조산업의 성장에 공헌하고 있음. 또한, 식품, 농산품, 의약품 등의 발전은 인도 포장산업의 성장에  원동력이 되고 있음. 주최자 측에서는  많은 한국 기업이 해당 전시회를 통해 인도로 진출할  있게 되기를 희망하고 있음.

 

 

자료원: Packtech India 2014 & Drink Technology India공식 홈페이지, KOTRA 뭄바이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인도 포장기술전 2014 & 인도 음료기술전 2014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