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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소비자가 가구 제작에 참가한다
  • 트렌드
  • 브라질
  • 상파울루무역관 최선욱
  • 2014-03-30
  • 출처 : KOTRA

 

브라질, 소비자가 가구 제작에 참가한다

- 소비자 의견 반영해 제작한 가구, 온라인에서 높은 판매 인기 누려 -

 

 

 

□ 개요

 

 ○ 브라질에는 온라인시장을 통한 가구 및 장식품 제품 판매가 급증하는 추세

  - 온라인시장은 경쟁사도 적고, 소비자의 의견을 종합해 제품을 생산할 수 있기 때문

 

□ 세부사항

 

 ○ 최근 브라질에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가구 및 장식용 제품의 온라인 판매시장이 인기를 얻고 있음.

  - 온라인시장에서는 경쟁사가 적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 협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움.

 

 ○ Galatea Casa

  - Galatea Casa는 2012년 만들어진 가구 관련 온라인 브랜드임. 디자이너와 공급자가 협력해 고품질의 제품을 제작함.

  - 먼저 디자이너가 온라인 사이트에 계획하고 있는 제품 프로젝트에 대해 공지해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가구 제품 정교화 과정에 참여함. 디자이너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제품을 제작하는 형태로 프로젝트가 진행 중임.

  - 회사는 제품뿐 아니라 제조공정에서 판매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제조공정에서의 판매는 자체 생산을 줄일 수 있어 회사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현재까지는 자사 제작 제품이 매출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나 향후 공정 판매를 늘려나갈 계획임.

  - 기존의 가구산업은 소비자 의견이나 전문 가구 디자이너의 참여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임. 그러나 Galatea Casa는 가구를 기획하는 과정부터 제작과정까지 전 공정에서 소비자와 전문 디자이너의 의견이 반영됨. 이러한 획기적인 콘셉트의 가구 판매 전략을 인정받아 FGV 혁신상을 받음.

  - 2013년 Galatea Casa 제품 구매자 한 명당 평균 소비액은 2500~3000헤알 사이, 이 회사의 2014년 수입은 500만~700만 헤알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함. (환율: 1달러=2.3헤알)

 

 

 ○ Forma Fina

  - Forma Fina는 장식용 제품 관련 온라인 브랜드임. 동사는 가구는 물론 톡톡 튀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장식품 및 생활용품을 다수 취급하고 있음.

  - 소비자에게 각자의 개성을 반영한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독특하고 시중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의 가구나 장식품을 구매하는 기회를 제공함.

  - Forma Fina는 매일 다양한 신상품을 사이트에 게재, 한 달 평균 500개 가까운 신상품이 온라인 구매 사이트에 등록됨.

 

 

□ 시사점

 

 ○ 온라인 매장은 대부분 주문 제작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재고를 쌓아놓을 필요가 없어 자금 부담이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훨씬 적다는 장점이 있음.

 

 ○ Galatea Casa와 같은 형태의 영업은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제품 생산의 기회를 생산자에게 부여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품 제작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어 향후 수요가 점차 높아질 것으로 전망함.

 

 

자료원: 산업정보 전문지DCI,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보유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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